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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 인터뷰】장제롄(張傑蓮) 천지고금에 탈당을 논함 (하)

【대기원 3월 13일 소식】(대기원기자 신페이[辛菲]인터뷰)

대기원 탈당 사이트 최근 통계에 의하면 몇십만 명이 공산당과 그것의 다른 조직에서 탈퇴하는 성명을 발표하였다. 최근에는 매일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대기원 탈당 사이트에서 중국 공산당 조직을 탈퇴한다고 선포하고 있다. 3월 8일 하루에만 탈당(단)인원 2만 명을 초과하였다. 탈당자 수의 급속한 증가는 보다 많은 중국인들에게 진지한 사고 또는 행동을 취하게 하기 시작하였다.

대기원 기자 신페이(辛菲)는 3월 9일, 미국에 거주하는 장제롄 선생을 인터뷰하였다. 장제롄 선생은 천신(天神)의 경고, 고대예언, 천문현상, 시사시국 등 여러 각도에서 전면적으로 탈당의 중요성을 천명하였다. 그는 탈당은 자신을 구원하는 동시에 국가를 구원하는 행위이며, 매 개인이 자신의 생명과 미래를 위해 책임지는 중대한 문제이고 인류 정의의 역량과 공산당 사악한 영의 정신적인 대결전이라고 보았다. 심층에서 보자면 공산당 사교(邪敎)의 잠재적인 요소를 결단내는 것이므로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다고 했다.

기자:이런 관건적인 시기에 당신께서는 중국과 중국인의 출로와 전도는 어디에 있다고 보십니까?

장제롄 선생:실제적으로 개괄해서 말한다면 출로는 공산당과의 관계를 잘 처리하는데 있으며 이것이 곧 중국과 중국인의 출로를 결정하게 될겁니다. 좀 구체적으로 말한다면 공산당 사악한 영(靈)에서 벗어나야만 출로가 있으며, 더 구체적으로 말한다면 곧 탈단(脫團)과 탈대(脫隊)를 포함하여 탈당(脫黨)을 하는 데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형식적으로나, 내심 깊은 곳으로 부터 모두 그것을 이탈한다면 전체 중국 민족은 공산당이 없는 과도(過渡)사회로 갈 수 있습니다.

공산당은 사악한 영이므로 사람을 속박하는데 그것이 가장 두려워 하는 것은 바로 다른 사람이 그것을 말하고 의논하고 평론하는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왜냐하면 사람들이 그것을 정확히 인식하고 담론할 때면 사악한 영은 곧 존재할 곳을 잃어버리며 그것의 마당이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모두 탈당하면 공산 사악한 영은 곧 해체될 겁니다.

당신은 중공이 이 한 점을 특별히 두려워함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공은 많은 금지 구역과 금지 단어가 있는데 사이트상에선 적어도 1만여 개의 금지 단어가 있어서 아예 사용하지 못하게 합니다. 평상시에도 일부 토론을 금지하는 구역, 영역 및 화제가 있습니다. 모두 금지하고 있는데 이는 곧 백성들이 의논하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9평』이 공산당을 논평한 첫 시작부터 『9평』이 전파됨은, 필연적으로 백성들이 의논하는 화제로 되었습니다. 잇따른 탈당의 물결은 모두 전에 없던 현상입니다. 그러므로 백성들은 자연히 말하게 되며 틀림없이 말하게 되는데, 그것은 일상적인 일이 되었으며 친구 사이에 담소하는 화제가 되었습니다.

담론 중에 여러분은 모두 끊임없이 자신을 청리할 것이며 모두 올바른 것을 담론하므로 담론을 하게 되면 곧 인식과 제고가 있게 됩니다. 심지어 이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겪은 고난(苦難)의 경력을 보충하게 될겁니다. 중공의 죄악을 증명하기란 아주 쉬우며 어렵지 않은데, 매 사람마다 모두 큰 피해를 보았으므로 많은 사례들이 보충될 수 있을 겁니다. 이런 과정 속에서 사악한 영은 곧 시장을 잃게 되고 흩어질 것입니다. 그것도 자신의 많은 정책들이 효력이 없고 아무도 믿지 않으며 더 이상 그것의 말을 듣는 사람이 없게 되며 공산당원은 모두 사람들의 무시를 받게 됨을 발견하게 될겁니다.

이런 상황 하에서 각종 변화가 잇따라 발생하게 됩니다. 상황을 지켜보도록 합시다. 시국은 곧 변화될 것이며 하늘도 교묘하게 안배를 할 겁니다.

지금 시위에 희망을 거는 한 가지 논법이 있습니다. 마치 89년(역주: 6.4 천안문 민주화 운동)과 같이 시위를 하자는 것인데 시대가 바뀌었기 때문에 지금에 와서도 시위는 성공하지 못합니다. 일종의 역량을 응집하여 거리로 나서려고 하는데 이는 비현실적이며 이전의 그런 풍수(風水)와 천상(天象)은 이미 지나갔습니다. 대신 지금 사람들의 특징은 말을 잘 한다는 겁니다. 이야기하고 강연하는 것은 실제상 신불(神佛)이 중공을 멸망시키기 위해 안배한 것으로 길은 많이 존재하며 가두에 나가서 시위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단지 여러분들이 모두 이 일을 논의한다면 그것은 다스릴 방법이 없으며 막을 방법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중공은 최후에 식탁에서 죽게 될텐데 바로 사람들이 식탁에서 논의하는 가운데서 죽게 됩니다.

기자:당신께서는 탈당하는 사람들이 대략 어떠한 상황이라고 보십니까? 또 탈당 전망을 어떻게 보십니까? 어떤 사람은 “당신이 여기서 탈퇴해도 그것은 저쪽에서 발전하고 있지 않는가?”라고 합니다.

장제롄 선생:현재 상황을 종합해서 말한다면 탈당한 사람의 숫자는 매우 많으며 대략 네 부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1)《9평》을 보고 깨어난 일부 양심적 인사들로 여기에는 공산주의 체제 내부와 체제 외부의 사람을 포함합니다. 이들은 공산당에게 기만 당한 것을 알고는 탈당(단) 성명을 한 부류입니다.

2) 이렇게 오랜 정치 운동을 본인이 직접 경험하고 나서 공산당에 대한 신뢰를 철처히 잃어버려 탈당열풍이 불자 자연스럽게 여기에 가입한 부류입니다. 이런 분들은 일부 정의(正義) 인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파룬궁, 기독교, 불교 인사들을 포함하여 신앙을 가지고 있는 단체들입니다. 공산당은 정교(正敎)를 참혹하게 박해했으므로 자연히 공산당 사악한 영과 일체 관계를 단절해야 하므로 이것은 이치상 당연한 결과입니다.

4) 또 한 부류의 사람들은 사리가 명백하고 총명한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비록 깊이 알지는 못하지만 퇴로(退路)를 남겨두고자 합니다. “있다고 믿을지언정 없다고는 믿지마라.”는 말처럼 탈당을 통해 평안을 보장받으려는 사람들로, 이 역시 상당한 군중들입니다. 이들은 자신들의 앞길과 이익을 많이 생각하는 사람들입니다.

이 네 부류의 사람들은 상호 영향을 주면서 왕래하는 관계입니다. 《9평》이 더 넓리 전파될수록 깨어나는 사람들은 더욱 많아지게 됩니다. 게다가 여러분들의 이런 기세, 이런 바른 마당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공포 심리를 극복하고 더욱 청성해지도록 돕고 있습니다.

공산당이 끊임없이 악을 저지름에 따라, 최근 우리도 공산당의 많은 행위는 완전히 인간성을 상실한 것으로 약한 단체들을 속이고 탄압하며 상방(청원)하는 민중을 탄압해 왔음을 알게됩니다. 또 자오쯔양 장례를 처리하는 일에 있어서도 이런 작법들이 끊임없이 폭로되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공산당에 대하여 신뢰를 잃도록 만들었습니다. 이 부류의 사람들도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어떤 전문가의 말에 의하면, 공산당에 대하여 철처히 실망한 사람들의 수가 몇백만에서 천만 이상에 달한다고 합니다.

파룬궁과 같은 일부 단체를 예로 들자면 99년 탄압 이전에 1억 명의 수련 인구가 있었으며 그중 1/3이 당(단)원이라면 곧 몇천만 명이 탈퇴를 기다리고 있거나 혹은 이미 탈퇴하고 있습니다.

저는 또 이런 보도를 본 적이 있습니다. 인터넷에 접속할 조건이 안 되거나 소식을 잘 모르는 사람들은 자신의 탈당성명을 적당한 공공장소에 붙여도 되는데 가명을 써도 임시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한 부류의 사람은 명백하고 총명한 사람들입니다. 이 부류의 사람들은 더욱더 군중 기초가 있는 사람들입니다. 왜냐하면 중국 백성들을 놓고 말한다면 선과 악에는 보응이 있다는 것은 대중들이 가장 인정할만한 이념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런 탈당이란 거대한 흐름을 보거나, 탈당성명이 끊임없이 나붙는 것을 보게 된다면, 그들도 내심으로 반드시 사고하게 될 겁니다. 이것은 공산당이 보응을 받는 것이 아닌가? 그렇게 된다면 이 부류의 민중은 더욱 큰 규모로 증가하게 될겁니다.

그러므로 이 네 부류의 사람들은 끊임없이 상호작용, 상호촉진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공산당의 멸망과 탈당열풍도 마치 두 발로 길을 걷듯이 상호 호응하여 탈당 인원수가 더욱 많아지게 됩니다. 왼발을 한 걸음 내디디면 공산당의 멸망이 더욱 긴박해지고 그것의 생명은 더욱 위태롭게 되며, 오른발을 한 걸음 내디디면 공산당의 위기로 인해 더욱 많은 사람들의 탈당을 가져오게 됩니다.

처음에는 걷지만 나중에는 뛰게 됩니다. 이것은 마치 눈사태와 같이 끊임없이 가속화되는 과정입니다.

바로 이러한 기세인데 그것이 그쪽에서 발전한다고 한들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최후에 그것이 정말로 한도를 넘어서서 무리하게 사람을 밀어 넣는다면 바로 반작용을 일으키게 됩니다. 사람들은 모두 그것(역주 : 공산당)이 마음이 공허하여 두려워하고 있으며 곧 끝장날 것이 두려워 지금 급히 인원을 보충하려 하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하에서는 심지어 막 기만 당해 공산당에 가입한 사람들도 모두 탈퇴하려고 할 겁니다.

이 탈당이란 큰 물결은 정말이지 역사상 전례가 없었던 일입니다. 지금은 이십만이지만 이제 막 시동을 건 것에 불과합니다. 마치 역사의 수레바퀴 처럼 이제 막 걸음을 떼기 시작한 것입니다. 현재 25만 명도 역사상 전례가 없던 일이지만 실제상 막 걸음을 뗀 것에 불과합니다. 앞으로의 발전은 진정으로 역사에 전례가 없을 겁니다! 단지 인간 세상에서 뿐만 아니라 우주 중에서도 사전(史前)에 전례가 없던 일이 모두 발생할 겁니다.

탈당, 이 일은 어떤 방면으로부터 보더라도 모두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것으로 모두 인류의 대사(大事)이며 신기(神奇)한 대사입니다.

예를 들자면, 세계적으로 그 어떤 거대 매체에서 매일 몇만에서 몇십만 통의 개인의 염원을 표명하려는 편지와 전화를 처리한 적이 있었습니까? 이것은 인류 신문 역사상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일이며 또 종래로 없었던 일입니다.

기자:어떤 사람은 “말세의 혼란현상”이란 표현을 제기했는데 당신께서도 지금 각 방면에서 천명하셨습니다. 중국 대륙에서는 지금 아주 뚜렷한 현상이 있는데 바로 중공의 탐관오리들이 거금을 가지고 해외로 도피하는 것입니다. 당신께서는 이런 현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지금 시기와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장제롄 선생:공산당 내 탐관오리들의 해외도피는 거대한 현상으로 마치 쥐들이 도피하는 것과 같습니다. 무릇 지진 등과 같은 큰 재난이 발생하기 전에 쥐, 동물의 후각은 가장 민감합니다. 탐관오리는 여러 방면에 인맥 관계가 있어서 탐오(貪汚)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권력이 있고 정보도 많이 알고 있기에 이런 자원을 이용하여 탐오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그들은 또 중국의 진실한 상황을 아주 진실하게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탐관오리들이 해외로 대량 도피하면서 자금을 밖으로 빼돌리는 것이지요. 이것은 그가 정말로 외국에 나가서 살고 싶은 문제가 아니며, 공산당이 진정으로 끝장났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그들은 최후에 생명을 보존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이런 각도로 부터 본다면 또 하나의 흥미로운 관점이 있는데 바로 이런 탐관오리들이 비록 공산당 교육 체제 속에서 그렇게 오랫동안 지냈음에도 아직 완전히 인간성을 다 상실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바로 자신의 후대(後代)를 위해 출로를 찾고자 하는 것인데 가족들이 함께 난을 당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물론 그의 방식은 틀린 것으로 탐오한 돈을 사용한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다른 한 각도에서 그들의 심리상태에 여전히 약간의 인간성이 표현됨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각도에서 본다면 보통 백성들도 비록 해외로 도피할 수 없지만 반드시 자기 가족과 후손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우리의 미래를 생각한다면 원래 그 자리에서 탈당하더라도 평안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탐관오리들의 해외도피라는 이런 행동은 비록 생명을 보존하려고 한 것이지만 실제상 탈당하지 않으면 생명을 보존할 수 없습니다. 진정으로 생명을 보존하려고 생각한다면 유일한 방법은 탈당하는 것입니다. 그 때에 이르러 당신의 생명을 보존하지 못한다면 그 돈이란 것도 물 거품과 같습니다.

기자: 일부분은 공산당 기득권자들로, 그들은 당내에 좋은 조건이 있기에 탈당하면 자신들의 현실이익, 즉 승진과 돈벌이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장제롄 선생:공산당 체재 내에 기득자권자들이 있다고는 하지만 그러나 절대 다수는 아닙니다. 게다가 공산당의 현상은 도대체 어떻습니까? 중국이란 이 사회는 도대체 어떻게 발전하고 있습니까?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당신이 만약 중국 국내의 정황을 아는 사람들을 보거나, 진정으로 중국의 구체적인 통계를 알거나, 진실한 상황을 장악한 사람들을 보시오. 당신이 만약 그들의 진실한 생각을 알게 된다면 곧 명백해질 겁니다. 우리는 이런 사람들을 탈당성명 중에서 일부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중공 중앙 한 고위관리의 탈당성명을 보았습니다.

“나는 중앙급의 고관으로 20년 대에 혁명에 참가하여 역대 정치 운동을 모두 겪었으며 아주 많은 기밀을 알고 있지만 말하기는 힘들다. 그러나 아는 것이 많을수록 공산당에 대해 절망을 느낀다.” 그래서 그는 자녀들에게 위탁하여 탈당하였습니다.

또 50년 당령(黨齡)을 지닌 80세의 노당원은 “국민당이 할 수 없었던 것을 우리 공산당은 모두 해냈다. 뿐만아니라 공산당은 그것이 인민들에게 하지 못하게 한 나쁜 일들을 전부 다 저질렀다.” 그는 내막을 많이 알면 알수록 더 절망적이었다고 합니다. 이런 일은 또한 이익으로 마음을 움직여서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물론 권력과 이익을 중시하는 사람들도 확실히 존재합니다. 예를 들면 현재 탈당에 관심을 갖지 않거나 흥미가 없는 그런 사람들, 심지어 저촉 정서가 생겨 반대하는 사람들의 두 부류가 존재합니다. 일부분은 죽자사자 공산당과 한 무리가 되어 자신의 권력을 붙잡고 한 길로 끝까지 갑니다. 이런 사람들은 반드시 징벌을 받고자 하며 달갑게 공산당의 순장품이 되려 하는데, 반면적인 역할을 하도록 결정된 자들로서 이것은 그들의 불운한 운명입니다.

다른 일부 사람들은 곧 일부 표면적인 기득권자들입니다. 탐관을 포함하여 집도 있고 관직도 있으며 이익 등 각 방면에서 공산당 권력의 보호 하에서 일부 이익을 얻은 사람들입니다.

이 부류의 사람들은 탈당으로 이런 이익을 잃을까봐 걱정하고 있습니다. 저는 또 남아시아 해일을 예로 들겠습니다. 남아시아 해일이 들이 닥치기 전에 사람들은 모두 해변가에서 일광욕을 즐기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해일이 밀려오기 전에 약간 재미있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면 백사장에서 고기도 잡고 조개도 주으며 물장난도 치는 등인데 이것은 모두 이익입니다. 그러나 큰 해일이 닥쳐 사람들이 휘말려 갈 때는 방금 전의 이익은 물거품처럼 사라져 아무것도 남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익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눈앞의 이익이 있고 먼 이익이 있으며 생명의 근본 이익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이런 일들에 대해 그들이 깊이 생각해 보기를 희망합니다. 이익이 아무리 많다해도 한 순간에 물거품처럼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진정으로 이런 눈앞의 이익을 보존하려면 다그쳐 어떤 가명을 사용해서라도 탈당을 하여 조용히 퇴로를 안배해 놓아야 합니다. 그가 정말로 권세에 붙어 이익을 얻었다면, 이러한 안배 또한 그가 마땅히 고려해야 할 이익의 일부분이 아니겠습니까? 이것은 그의 눈앞의 이익과도 충돌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건의이자 또한 충고입니다.

기자:공산당 내부의 일부 고급 간부들은 탈당이란 이런 형식이 너무 과격하다고 생각하면서 평온하게 공산당이 없는 과도사회로 갈 것을 바랍니다. 그러나 어떤 논평원은 탈당이 마침 내심에서 자발적으로 우러나온 것이므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사회 혼란도 조성하지 않으며 무력도 사용하지 않으면서 가장 철처하게 공산당을 해결하는 지혜롭고 실용적인 한가지 방법이라고 봅니다. 당신께선 이 문제를 어떻게 보십니까?

장제롄 선생:탈당이란, 사실 이야기 꽃을 피우면서 만상(萬象)이 갱신되는 과정입니다. 한 사람이 탈당을 했다면 그는 마음속으로 공산당과 한 마음 한 뜻이 아닙니다. 설령 부득이한 상황 하에서 공산당 조직 생활에 참가할 수도 있겠지만 탈당했다고 하여 꼭 드러낼 필요는 없습니다. 사실 그들이 “과격”하다고 보는 것은 잘못된 이해입니다. 지금 당신은 과격할 필요가 없으며 밖에서 구호를 외칠 필요도 없고, 가벼운 마음으로 가명으로 탈당하면 곧바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당신이 기왕에 이렇게 했다면 마음속으로 틀림없이 인식을 했을 겁니다. 그렇다면 당신의 인식은 하늘이 인정한 것이므로 하늘도 당신을 위해 책임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그것의 활동에 참가해도 좋고 어떻게 해도 다 좋은데, 끊임없이 더 많은 사람들이 탈당을 하게 될겁니다. 여러분들은 조직 활동 중에서 일종 탈당 토론회나 탈당 채팅방으로 변하는 것을 보게 될겁니다. 여러 사람들이 모두 이 탈당을 논하고 있으므로 우리는 공산당 조직 생활 중에서 모임을 갖고 한담하며 예언을 논하고 그것의 멸망을 말하게 될겁니다.

기질 세포가 본체로부터 모두 벗겨지는 이런 상황 하에서, 중공은 마치 한 사람과도 같이 끊임없이 위축되고 녹아버리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가장 평온한 과도기입니다. 악마는 녹아버리는 것이지 칼로 베는것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의 통제범위 내에서 벗어나면 그것은 위축되고 점차적으로 녹아버릴 겁니다.

그러므로 머지 않아 당신은 공산당의 크고 작은 조직생활과 조직활동중에서 모두 《9평》을 토론하면서, 중공은 어떻게 멸망할 것인지, 어떻게 사람을 박해하는지 담론하는 것을 발견하게 될겁니다. 여러분이 모두 그것의 이 문제를 토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공산당의 멸망은 공산당이란 형식은 없어졌지만 국가는 아직 존재하며 정부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이것이야말로 아주 정상적인 운행이 아니겠습니까? 출근했을 때 더 이상 전문적으로 신문을 보며 고발하는 공산당 당위원회의 전문 직책이 사라집니다.

중공에는 두 세트의 계통이 있는데, 한 방면은 정부의 행정 직능이며 다른 한 방면은 당정(黨政) 계통입니다. 이것은 바로 정부 부문 위에 또 하나의 직위를 배치한 것입니다. 이 사람(역주 : 공산당 간부)이 하는 일이란 매일 매일 신문이나 보면서 상부의 지시를 이해하고 행정 부문에서 이런 정신을 집행하는 것을 강요하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매우 많은 경우 권력으로 사리사욕을 꾀하고 권력으로 법을 대치하는 이런 현상이 나타나게 된 것이지요. 그는 이런 일을 하면서 또한 이곳의 동향을 파악하여 상부에 보고합니다. 상급 당에서는 이 동향에 따라 방향을 정하는데 그의 일이란 매일 매일 이런 일을 하는 것입니다.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이런 일을 하는데 이것은 또 정부 부문과 동시에 운행됩니다. 그러나 국가에는 사실 이런 사람들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것이 없어도 정부 직능 부문은 잘 운행되는데, 서양 어디에 두 개의 계통이 있습니까?

농업 부문은 농업을 잘 하고 과학기술 부문은 과학기술을 잘 하면 됩니다. 그러므로 일단 공산당이 무너지고 그것의 이런 계통이 무너지도라도, 다른 하나의 계통은 아주 평온하게 거기에 존재할 겁니다.

공산당이 무너진다고 하여 그 속의 당원을 축출해야만 한다는 그런 계념이 아닙니다. 당신은 단지 더러운 그 껍질을 벗고 이 옷을 벗어버린 것에 불과합니다. 그 옷이 썩고 냄새가 나기에 필요하지 않을 따름입니다. 그 옷이 썩고 냄새가 나므로 당신은 그것을 한쪽에 던져버리고 입지 않을 뿐입니다. 당신은 여전히 당신입니다.

그러므로 이 일에는 어떤 혼란도 일어나지 않지만, 다른 형식은 모두 혼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지금 입장에서는 이것이야말로 가장 좋은 해결 방안입니다.

기자 : 또 어떤 고관(高官)들은 공산당이 나쁘다는 것을 알면서도 공산당이 배출한 개명(開明)한 민주파 인물에 대한 희망을 품고 자신이 당내에 남아서 여전히 무엇을 좀 할 수 있다고 여깁니다. 만약 탈당 한다면 중공은 자신의 의견과 충고를 더욱 더 듣지 않을 것이고 자신은 더욱 무능해 진다고 여기는데 당신께선 어떻게 보십니까?

장제롄 선생 : 제가 이해하기에 탈당은 개개인이 파악할 문제입니다. 어떤 사람은 정말로 자신의 영향력에 의해 본명으로 탈당할 수 있고 어떤 사람은 가명으로 탈당한 후 당내에 남아서 유익한 일을 하고자 하는데 이 두 가지는 모두 가능하며 모순되지 않습니다.

설령 당신이 공산당 속에서 개명한 인물이 나오기를 바라며 그를 도와 이 일을 하려고 희망하지만, 당신 역시 형식상에서 중공을 이탈한 후에야 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초 위에서 만이 진정으로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에게 부착된 중공의 표기, 짐승의 수인을 가지고 한다면 아주 커다란 장애와 곤란에 부딪히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상상할 수 없는 것이며, 많은 일들은 당신이 알지 못하는 곤란들로, 고층의 다른 공간에서 당신에게 난(難)을 설치해 줄 것입니다. 원인이라면 당신은 그것이 관할하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많은 공산당원들에게 발생한 일은 공산 사악한 영이 작용한 결과입니다. 어떤 사람은 그것의 표기가 있기에 젊은 나이에 갑자기 요절했으며, 어떤 사람은 삽시간에 어떤 병이라도 생길 수 있는데, 특히 중풍에 잘 걸립니다. 지금 이런 현상이 매우 많지만 사람들은 무엇 때문인지 원인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사실을 말하자면, 아주 많은 정도에서, 당신은 자신의 생명을 사악한 영에게 맡겼기에 사악한 영이 이것을 보고는 당신을 관할합니다. 그 사악한 영이 당신의 생명에 위협을 조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믿고 안 믿고는 당신에게 달렸지만 저는 솔직하게 말하겠습니다. 당신이 그것의 표기를 지녔기에 곧 그것의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보다 높은 층차의 불, 도, 신들은 당신을 보호해줄 방법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사악한 영의 부정적인 요소가 당신을 다스리는 힘이 바른 요소보다 훨씬 더 크기 때문입니다.

많은 일은 당연한 것이 아닙니다. 당신은 스스로 그것의 내부에서 일한다고 여기겠지만 그러나 그것이 최후에 당신을 어떤 모양으로 만들어 놓을지 당신은 모릅니다. 당신의 이런 바람은 좋을지 모르지만 그러나 반드시 그것을 탈퇴한다는 전제 하에서 할 때와 그것에 완전히 통제당해 할 때는 완전히 다릅니다.

기자: 어떤 사람들은 《9평》은 공산당을 전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는데 당신께선 이 문제를 어떻게 보십니까?

장제롄 선생:《9평》은 무슨 일을 해야 한다고 하지 않았으며 사람들을 인도하여 그 무엇을 전복하려고도 하지 않습니다. 그는 단지 한 물건, 한 사물의 본질을 드러낸 것이며 이후에 사람들이 어떻게 해야 하는가는 그들 자신이 명백해진 이후 스스로 선택할 일입니다. 중공을 벗어나는 것도 좋고, 공산당을 무대에서 끌어내려도 좋은데 그것은 사람 자신의 선택입니다.

매 사람마다의 정의로운 선택이 곧 바로 큰 선택으로 모이고 천의(天意)의 선택을 형성하게 되면 그것이 바로 자연적인 결과입니다.

《9평》은 본질상에서 사람을 구원하는 것으로 사람들이 중공의 피해를 받지 말 것을 희망할 뿐입니다. 만일 여러분이 《9평》을 본 후에 모두 도리가 있다고 느끼거나 《9평》에 탄복하여 마음속 말을 했다고 느껴질 때면 당신은 내심 깊은 곳에서 영혼을 구원한 것입니다. 더욱이 당신을 지옥으로 이끌어 가려는 마(魔)가 폭로되었을 때라면 당신은 자연히 현명한 선택을 할 겁니다.

공산당을 이탈해도 좋고 공산당을 해체해도 좋은데, 그것은 사람들이 양심과 본성의 인식이 똑똑해진 후의 결정입니다. 그것은 《9평》이 일부러 애써 사람들에게 무엇을 하라고 구한 것이 아닙니다. 《9평》은 단지 사람들에게 계시할 따름입니다. 당신이 가장 좋은 선택을 했으며 자기 생명에 대하여 책임질 수 있기에 신불(神佛)은 모두 당신을 위해 기뻐할 겁니다.

기자: 지금 또 많은 파룬궁 수련생들이 탈당하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파룬궁이 정치를 한다고 여기는데 당신께서는 이 문제를 어떻게 보십니까? 동시에 우리가 보다시피 파룬궁 수련생들은 자신이 탈당할 뿐만 아니라 그는 또 주위 친구들을 설득하고 자신의 가족들에게 이해관계를 말하여 그들더러 탈당하게 합니다. 당신께서는 이 현상을 어떻게 보십니까?

장제롄 선생 : 우선 정치란 무엇인가를 봅시다. “정치”라는 이 단어는, 서양 사회에서는 아주 평화로운 단어입니다. 여러분이 모두 다 공인하듯이 기본적으로 “여러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공공 사무”를 정치라고 부릅니다. 일부 정치가들 또한 대중이 관심을 갖는 사무에 종사하는 인사들이며 사실상 또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치”라는 이 단어를 공산당이 가져간 후에는 뜻이 완전히 변했습니다. 중국에서, 공산당은 “정치”를 “정치권력의 투쟁”, 국민에 대한 살인, 속임수, 잔혹한 통치, 공갈로 변이시켰습니다. 그것이 정치를 사람들의 심리적 두려움, 공포와 단단히 함께 연결시켰기 때문에 “정치”라는 이 단어는 중국에서 갈수록 아주 좋지 않은 단어로 변했습니다. 사실 이것은 공산당에 의해 변이된 단어로서 중국 백성들의 마음속에도 좋지 않은 단어로 변했습니다. 그리하여 이런 우려가 발생한 겁니다.

우리가 꼭 분명히 해야 할 것은 바로 공산당의 이른바 “정치”와 서양사회에서 보편적으로 담론하는 “정치”는 전혀 다르다는 것입니다.

“정치”의 나쁜 의미로의 변화를 공산당에 대해 말하자면, 이 당이 가져오고 만들어낸 것이기 때문에 그것은 당과 긴밀히 연결되었으며 정치적인 추악암도 모두 당의 죄행과 긴밀히 함께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그것의 특권이이자 전리품입니다.

저는 한 파룬궁 수련생이 쓴 탈당성명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내가 공산당을 탈퇴하는 것은 정치를 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그는 공산당과 공산당의 정치를 모두 더럽다고 생각하기에 그가 탈당하는 것은 바로 정치를 하지 않기 위해서이며 공산당과 함께 어울리지 않기 위한 것입니다. 이것은 아주 간단명료하게 핵심적으로 이 관계를 설명해줍니다.

이런 각도에서 볼 때, 파룬궁 수련생들이 대량 탈당하는 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또 파룬궁 수련생들이 주위의 친구들을 설득하여 탈당하게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왜 이렇게 할까요?

사실 파룬궁은 수련입니다. 지금 중국 백성들은 수련에 대해 잘 모릅니다. 예를 들면 『서유기』는 사실 바로 수련 이야기입니다. 그는 사람이 수련을 통하여 진정한 경서(眞經)를 얻고 원만으로 수련되는 이야기를 말했습니다. 우리는 『서유기』에서 손오공이 도중에 요귀와 마를 제거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 중 다음과 같은 한 가지 이야기가 있습니다.

오계국(烏鷄國)에 도착했을 때 국왕이 요괴에게 살해당하고 요괴가 국왕으로 가장하여 백성들을 괴롭히고 갖은 악행을 다하고 있었습니다. 손오공은 그곳에 도착하자 마자 요괴를 알아 보았습니다. 처음에 국왕의 태자(太子)는 손오공의 말을 믿지 않았지만 나중에 손오공이 요괴를 제거한 후 국왕을 다시 살아나게 했을 때 모든 백성들이 아주 기뻐하고 은혜에 감사를 드리면서 손오공이 한 일이 아주 좋은 일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누가 이 이야기를 읽든지, 당시의 어떤 사람이든지 막론하고 우리 지금 사람들은 손오공이 정치를 했다거나 국왕의 권리를 빼앗았다고는 말하지 않을 겁니다. 여러분들도 이 방면으로 연상하진 않을 겁니다.

그렇다면 수련인은 왜 이렇게 할까요? 수련인은 이 세계를 일반 세인들과 달리 보는데, 자비로 세계를 보고 선과 악을 보기 때문입니다. 재난이 임박한 것을 보았으며, 일종 사악한 것이 사람을 통제하고 사람을 괴롭히며 심지어 사람을 훼멸하여 지옥으로 데려가려고 할 때 그는 차마 보고만 있을 수 없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큰 자비로 사람을 도와주려고 합니다. 때문에 파룬궁 수련생들은 현재 가족과 친구들을 설득하여 진상을 말하고 있습니다. 또 모두 사람들에 대한 자비로서 세인들에게 난(難)을 풀어주려는 표현입니다.

때문에 이 각도에서 본다면 정치를 하는 것과는 전혀 다릅니다. 장래에 인간 세상에는 아름다운 사회와 아름다운 생활이 있을 겁니다. 공산당이 멸망한 후 인류는 반드시 그 아름다운 일면이 있으며 세인들은 모두 누릴 수 있게 될 겁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경고와 좋은 말을 듣고 믿었기 때문에 복을 얻은 것으로 세인들에게 속하는 것입니다.

기자: 한 친구의 말을 들으니 어떤 서방 매스컴은 이런 급속한 탈당열풍을 믿지 않는다고 합니다. 당신께서는 서방사회가 장차 이 현상을 어떻게 보아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장제롄 선생: 서방 매스컴, 그들은 상대적으로 비교적 마비되어 중국 상황에 대해 그다지 잘 알지 못합니다. 갑자기 이런 소식을 들었고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공산당을 탈당한다고 하자 그는 본능적으로 일종 의심을 나타내며 데이터의 진실을 의심하고 있는 것이죠.

이것은 그가 깊이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가 일단 깊이 알게되면 진실한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탈당 상황을 잘 알고 있는 소식통에 따르면, 현재 확실히 매일 탈당업무를 처리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자원적으로 돕고 있음에도 처리하지 못할 정도로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잠시 여러분에게 공공장소에 붙일 수도 있다고 하였고 전 세계적으로 탈당 서비스 센터 등을 건립하는 조치를 취했다고 합니다.

서방 매스컴이 심도 있게 알고 난 후 이 정황을 보게 될 때, 하나 하나 각기 내용이 다른 진실한 성명 내용을 본다면, 피눈물 나는 역사라도 좋고 감수라도 좋은데 내용이 모두 다르며 이것이 지어낸 것이 아님을 알게 될 때, 서방 언론은 놀라게 됩니다. 단지 이해하는데 과정이 필요할 뿐입니다. 그는 지금 막 알기 시작했고 주목하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에 서방 매스컴도 이 일을 보도하기 시작했으며 이 점은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그것을 하나의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하는데 새로 생긴 사물에 대해 받아들이자면 모두 하나의 과정이 있어야 합니다. 마치 탈당이 막 시작했을 때 수량과 증가 속도 역시 지금처럼 그렇게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았던 것처럼 말입니다. 현재의 발전도 예상밖의 일이지만 또한 도리가 있습니다. 우리 자신도 하나의 인식과정이 있어야 했던 것입니다. 저는 이 일이 서방에서도 반드시 거대한 진동을 일으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산당을 철저히 해체하는 것은 줄곧 서양의 꿈이었으며 그들의 으뜸 가는 대사(大事)였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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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시간 : 2005년 3월 13일

원문위치: dajiyuan.com/gb/5/3/13/n847187.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