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신전문화, 미국 수도와 각계를 감동시켜

【명혜망 2007년 1월 29일】

(명혜 정해산 기자 보도) 2007년 신당인 전세계 중국인 새해 스팩테큘러 워싱턴 공연이 1월 26일, 27일 이틀간 조지워싱턴대학 극장에서 열렸다. 현지에 거주하는 정치, 경제, 법조계 인사들과, 교수와 학생 및 외국인은 물론 화인 6천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순정한 동방의 신운(神韻)을 감상했다.

기세가 웅대한 네 차례의 공연은 음악, 춤 등 무대 예술 형식으로 신주(神州)의 신이 전하는 문화의 박대정심한 내포를 펼치며 신명(神明)을 경모하고 도덕 등 이념 숭상함을 표현함으로서 미국 수도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스팩테큘러는 무용극 「서약」으로 개막했다. 막이 열리기 전에 한 단락의 웅장한 교향악은 기대와 격정의 선율로 충만되어 관중들을 사로잡았다. 막이 서서히 열리자, 「서약」이 한 서방 천국 중의 이야기로 관객들에게 생명의 내원(來源)과 의의, 자비한 신이 서약을 맺고 세상에 내려와 사람을 구하고 아울러 인류가 구도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므로 하여 즐겁게 경축하는 내용을 전시했다.

높은 산의 신성하고 순수한 설련(雪蓮), 아름다운 부채춤, 고귀한 만족춤 그리고 열정적인 몽고춤. 충효(忠孝)를 표현한 “애국충성”, “뮬란(花木蘭)”, “천불만상의 돈황석굴”, “대당성세(大唐盛世)”, 유쾌하고 우아한 북소리, 천고불변인 선악유보의 진리를 이야기한 춤 “귀위(歸位)”가 천상인간에 신선함을 준다.

소프라노 바이쉐가 “빈부는 다 같으며, 큰 재난이 닥치면 피할 곳 없네. 새 길은 있으니 빨리 진상을 찾으세” 라는 내용의 노래를 부를 때, 무대 아래 관중들이 공명이 생겨 우뢰 같은 박수가 터졌다.

미국 수도 각계 관중들로부터 온 찬사

이틀간의 네 차례 공연은 워싱턴 각계 관중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스팩테큘러의 설계, 무대디자인, 무대의상, 배경음악 등은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금할 수 없게 했다.

처음 신당인 스팩테큘러를 관람한 미국 교육부 관원 엔디 피핀(Andy Pepin) 은 “너무나 멋있습니다. 이것은 일종의 색다른 문화이며 새로운 예술 표현 형식이다” 라고 말했다. 그는 또 문화를 널리 알리는 가장 좋은 형식은 바로 춤으로, 이것으로 각국 사람들간의 문화적 교류와 이해를 증진시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시스레이(西斯雷) 여사는 미국 사법부의 아태관련 담당자이다. 워싱턴 공연이 시작되기 전에 그녀는 신당인 워싱턴 지사 임직원을 초청하여 중국 신년을 소개해달라고 한 적이 있었다. 26일 밤, 공연을 보고 나서 시스레이(西斯雷) 여사는 “몽고의 사발춤이나 석굴 안의 초상이 갑자기 나타나는 부분 그리고 얼후 독주 등 미묘한 프로그램들이 너무도 많습니다.” 라고 흥분되어 말했습니다.

미국 정부에서 일하는 아이뢰커 루더(艾瑞克•路德) 선생은 기뻐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프로그램이 참 멋있습니다. 마음에 듭니다. 복식도 너무나 아름답고요.그 “고운(古韵)” 프로그램도 아주 매력적입니다. 신년 경축에 참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중국문화를 좋아하는 셰넌 리(Shannon Ri, 미국인) 여사는 “공연이 참 멋있습니다. 복식도 아름답고 음악도 감동적입니다. 가수들의 목소리도 아주 멋지고 표현력도 풍부합니다. 이러한 스팩테큘러야말로 제가 바랬던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중국어를 유창하게 하는 조지타운 대학의 학생 웨이멍밍은 “미국 수도 워싱턴 D.C.에서 이렇게 훌륭한 공연을 볼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기쁩니다.” 라고 말했다.

2004년부터 전세계 화인 신년 스팩테큘러 공연을 관람해온 미국 종교 및 민주 협회 신앙자유 계획 주임인 페이스 맥도널(Faith McDonnell)여사는 해마다 딸을 데리고 신당인 스팩테큘러를 관람한다. 1월 27일, 워싱턴 마지막 한 차례 공연을 본 후, 공연이 너무 멋있으며 갈수록 좋아지고 갈수록 기세가 더 높아지고 있다고 했다.

스팩테큘러의 정신적 내포가 관객을 감동시키다

스팩테큘러 프로그램이 표현한 정신적 내포도 역시 자비함, 순정함, 애절함으로 관중들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미국에서 자란 한 화교 관중은 “전반 공연 중, 나는 5차례나 울었다. 프로그램 중의 내포와 노래 중의 이야기들은 너무나도 감동적이었다.” 라고 말했다.

연방 정부 임시 직원 테레사 윌리엄스(Teresa Williams)는 첫 시작 프로그램 「서약」이 그녀를 깊이 감동시켰다고 했다.”매 사람이 천상에서 왔으며 천상의 고층 생명이 신을 파견하여 우리들의 슬픈 영혼을 구원하러 온 것으로 정말 너무나도 아름답습니다.”

약리학 연구자 워커(沃克) 여사는 감격해 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우리와 함께 이런 인자함, 선량함, 예술 수양, 우아함, 모든 인성(人性)중 가장 아름다운 것들을 공유할 수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너무나도 멋있다고 생각됩니다.”

미국 전 소련 주재 외교관 존 허먼웨이(John Hemenway) 선생은 무대, 복식의 아름다움을 “참으로 표현하기 어렵다”고 했다. 그는 이번 스팩테큘러가 표현한 정신의 힘이 아주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했다. 그는 또 “천안문 광장과 관련된 노래는 민중들이 받은 박해에 대해 호소하는 것이 매우 분명하며 사람들의 사색을 불러일으켰다” 고 했다.

워싱턴 지역의 기업인 루이스(Lewis)선생은 이번 프로그램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모든 프로그램을 다 좋아합니다. 하지만 독창이 특별히 사람을 감동시켰습니다. 특히 알토 양잰성이 부른 “천안문 광장, 저에게 알려주세요”을 들을 때 나는 거의 눈물을 흘릴 뻔했습니다.

연방 정부의 임직원 페이리푸 레이푸더(菲利普•雷福德) 는 ” 나는 노래 중에서 파룬따파의 부분과 연계해보았는데 비록 나는 파룬궁을 수련하지 않지만 이것은 하나의 고상한 수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말했다.

공연 관람에 참석한 관중들 중에 연방 정부 직원이 적지 않다. 아마 국제 중심에 위치해 있는 원인이어서인지 그들은 깊은 내포가 있는 이번 스팩테큘러에 대해 그들의 독특한 견해가 있었다.

다큐멘터리 제작자 안드레아(Andrea)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예술이란 정치, 역사를 떠나 허공에 존재할 수 없으며 그들은 한데 융합되어 있다고 봅니다. 당신은 중국 전통 문화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런 전통 문화의 아름다움을 보존하기 위해 사람들이 지불한 노력과 고통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들을 한데 결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정통 문화가 중국인을 감동시켰다

워싱턴 메이징 중화회관 회장 완쩐화 선생은 이렇게 말했다.
“올해 스팩테큘러는 몽땅 중국의 프로그램이다. 예전의 스팩테큘러 중, 발레와 외국 악단 연기를 보았는데 이번 느낌은 완전히 중국의 해와 같아 감수가 틀리다. 정말 훌륭하다.”

베이징에서 미국에 온 지 2년 되는 유여사는 “국내에서 이런 공연을 볼 수 없습니다. 이 스팩테큘러는 중국 특색이 더욱 풍부하고, 보다 전통적입니다.” 라고 말했다.

어릴적부터 춤을 좋아한 샤 선생은 현재 버지니아주에서 의료계 종사자이다. 지난해 공연한 DVD를 보고 나서 올해는 특별히 현장에 와서 공연을 관람했습니다. 샤 선생은 “이것이야말로 중국 전통 문화의 공연이라고 봅니다. 현재 중국에서 이런 전통적인 공연을 볼 수 없습니다.” 라고 말했다.

춤 「귀위(歸位)」를 보고나서 샤 선생은 크게 진동을 받았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대륙에서 왔기에 대륙의 정황을 잘 알고 있는데 신앙이 있는 파룬궁 수련생들은 모두 선의적이며 그들은 그 가운데서 이득을 얻지요. 이것이 바로 수련자들이 갈수록 늘어나는 원인입니다. 샤 선생은 파룬궁 수련생들이 대륙에서 박해받고 있는 것에 대해 동정을 표시했다. 그는 말하기를, “중공은 어떠한 신앙의 자유도 주지 않습니다. 그는 정부의 일처리 방식에 대해 실망했다고 했습니다. 그는 또 사실 중국인들은 무엇이 정의(正義)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라고 했다.

워싱턴의 중국인 교수는 또 학부 학생들에게 모두 티켓을 사서 관람을 하게 하여 정통적인 중화 문화를 이해하게 하겠다고 했다.

미국 상하원 의원, 연방 정부 요원들이 중국인에게 서신을 보내와 축하하다

워싱턴 스팩테큘러 공연 전야에 신당인 텔레비전 방송국에서는 미국 국회 상하원 의원, 연방 정부 요원 및 워싱턴 D.C.와 인접한 주(州)의 시장들로부터 온 축하의 메시지를 받았다. 그중 미국 농업부 차관, 미 육군 사령관 비서, 미 해군 사령관 비서, 미국 상원 에반 베이(Evan Bayh), 노먼 콜맨(Norm Coleman) , 패티 머레이(Patty Murray) 등이 있다.

메릴랜드주 의원 크리스 반 홀린(Chris Van Hollen)이 축사에서 신당인 텔레비전 방송국이 워싱턴 지역 및 전세계에 이번 스팩테큘러 경축모임을 마련해 준 데 대한 감사를 표시했다.

미국 국회 의원 세디어스 맥코터(Thaddeus McCotter)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모든 중국인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신께서 그들이 공산 폭력 정치 하에서 계속하여 자유를 쟁취하도록 보우해 주시기를 기원합니다. 이에 저의 진지한 축복을 올리며 여러분께서 다양한 문화를 경축하고 이해하기를 바라며 아울러 신당인 신년 스팩테큘러를 감상하는 이 시각에 우리들의 평화와 자유에 대한 공통 염원을 영원히 기억하도록 합시다. ”

미국 하원 윌리엄 러시 클레이(William Lacy Clay)는 일부러 스패테큘러를 위해 그가 직접 수여하는 축전을 보내 왔다.

1월 26일 밤 공연 전, 귀빈 환영회에는 또 미국 정부, 국회, NGO, 법조계와 경제계 인사들도 적지 않게 참석했다.

신당인 스팩텔큘러 워싱턴 공연 책임자인 쉐 선생은 올해 4차례의 스팩테큘러는 매우 성공적이며 보편적으로 관중들의 호평을 받았다고 말했다. 어떤 공연 때는 관중들의 티켓구매 요구를 만족시키지 못했으며 공연 바로 전까지도 어떤 관중들은 장외에서 티켓을 기다렸다.

1월 27일 밤 11시 30분, 워싱턴의 마지막 공연이 북소리와 박수 갈채 속에서 막을 내렸다. 관중들은 오랫동안 박수를 보내면서 자신의 놀라움과 칭찬을 표했다.

(English Translation: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7/1/31/82201p.html)

문장완성:2007년 01월 29일
문장발표:2007년 01월 29일
문장갱신:2007년 01월 29일
원문위치: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7/1/29/147867.html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2-12-31 11:02:33 神韻(션윈)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