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소우’를 생각하며

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우리는 원래 신이었다》를 보고 아주 진감(震撼)했음은 따로 언급할 필요가 없다. 영화에서 소우(小羽 역주: 송광명과 백봉의 딸이자 대법 소제자)라는 캐릭터를 보면서 나는 주변 동수들에게도 유사한 일이 있었음을 떠올렸다.

여러 해 전에 있었던 일이다. 한 동수가 내게 외손자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외손자는 그녀가 키웠는데, 외손자가 초등학교 1학년 때, 그녀에게 정색하고 말했다.

“외할머니, 제가 비밀을 하나 알려드릴 테니 다른 사람에게 말하면 안 돼요.”

“무슨 일이니?”

“외할머니. 나는 천상의 왕(王)이랍니다.”

“그럼 너는 무엇을 하러 내려왔니?”

“제 왕(王)께 그녀가 잘하지 못했다고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동수는 무슨 뜻인지 이해하지 못했다. 외손자 역시 더는 이 일을 언급하지 않았다. 그녀가 내게 세 번이나 이 이야기를 꺼냈을 때 나는 영감이 떠올라 그녀에게 말했다.

“당신이 바로 그가 말을 전하러 내려온 왕이랍니다! 당신이 뭔가 중요한 일을 잘 하지 못하자 그가 천상에서 보고는 당신의 집에 전생해 당신을 일깨워주러 온 것입니다. 당신은 대체 무슨 일을 잘하지 못했기에 당신 천상의 중생들이 초조하게 했는지 보세요.”

그녀는 지금껏 자신이 왕(王)의 왕, 만왕(萬王)의 왕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때문에 그녀는 감히 이 말을 자신과 연결 시키지 못했던 것이다.

우리 많은 동수들이 정법수련에서 자신을 낮게 보고 감히 정정당당하게 자신을 보지 못한다. 늘 자신을 사람으로 간주한다. 나는 매 하나의 대법제자들이 모두 일방(一方) 세계 만왕(萬王)의 왕이자 만주(萬主)의 주(主)임을 깨달았다. 만왕의 왕이라고 하면 우리 많은 사람들이 사부님을 생각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 사부님께서는 만왕의 왕과 만주의 주를 육성하신 창세주(創世主)시다.

이 동수는 육친정과 체면에 대한 집착을 찾았는데, 구체적인 일은 남편이 바람을 피운 것에 대해 완전히 속인의 방법으로 대한 것이다. 결국 동수는 사람 마음을 내려놓고 정념으로 넘어갔다.

또 한 동수가 이 동수와 매우 유사했다. 그녀 역시 어린 외손자가 그녀에게 말했다.

“외할머니, 저는 모모(역사적으로 유명인)가 전생(轉生)한 것으로 한 가지 일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람은 죽지 않으며 사람이 죽으면 다시 전생해서 돌아옵니다.”

외손자는 그녀에게 여러 번 얘기했다. 지난번 경험을 통해 나는 그녀에게 말해주었다.

“그는 당신 세계의 중생이자 뭇 신들의 대표입니다. 당신 집에 온 것은 단지 당신이 생사(生死)를 내려놓지 못했음을 알려주기 위해서입니다. 당신은 생사관(生死關)을 잘 넘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몇 년이 지났는데 이 동수는 사악에 직면해 다시 타협했다. 부디 동수가 하루빨리 생사를 내려놓을 수 있기를 바란다. 천국 가족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말아야 한다.

이 두 가지 일이 있고 나서 나는 마치 사부님께서 한 가지 능력을 주신 것 같았는데 바로 한 사람의 말 뒤에 숨은 뜻을 알아들을 수 있었다. 때문에 나는 자주 ‘소우’들의 통역이 되었다. ‘소우’의 말은 흔히 반대로 된다.

아래에서 나는 몇 가지 구체적인 일을 예로 들어보겠다. 미리 설명할 것은, 동수가 나쁘다는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소우’의 출현은 모두 동수가 어느 관(關)을 넘지 못했을 때이고 내가 많은 사례를 들다 보니 마치 자신을 선전하고 동수가 나쁘다고 말하는 것처럼 보인다. 사실은 그런 것이 아니다. 나는 매 한 동수를 진심으로 존경한다. 내 눈에는 매 하나의 동수가 만왕의 왕이고 만주의 주가 세상에 온 것으로 보인다.

아래에서 몇 가지 이야기를 예로 든 이유는 많은 동수들이 자기 주변에 있는 ‘소우’의 말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한 동수가 진상 화폐를 사용해 진상을 알렸는데, 그녀의 속인 아들이 줄곧 그녀를 비난했다.

“사람의 일을 하는 게 아닙니다.”

그녀는 몹시 화를 냈다.

내가 말했다. “아드님 말이 하나도 틀리지 않습니다. 그는 당신더러 사람 마음을 써서 일하지 말라고 알려주는 것이 아닙니까?”

이 동수는 가족이 박해로 사망했기 때문에 줄곧 사당(邪黨)을 증오해 왔는데, ‘소우’가 우리더러 사람을 구하는 것이지 공산당을 물리치기 위한 것이 아님을 일깨워준 것이다. 즉 사람의 증오심으로 사람 구하는 일을 하지 말라는 뜻이다.

어떤 동수가 속인 남편이 보는 앞에서 내게 말했다.

“우리 남편은 나더러 법을 배우지 못하게 하고, 대법이 나쁘다고 하면서 책을 읽어도 소용이 없대요.”

나는 내가 이해한 것을 말해주었다.

“우선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매 한 구절은 다 법(法)이고 모두 진리입니다. 이 점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당신 남편의 말에 대해, 나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첫째, 당신이 오랫동안 법을 배우면서 집중하지 못했기 때문에 당신더러 책을 읽어도 소용이 없다고 하는 겁니다.

둘째, 당신의 행동이 법의 요구에 따라 하지 않았고 당신은 행동으로 대법이 좋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당신 남편의 논리는 만약 대법이 좋다면, 당신은 왜 대법에 따라 하지 않는가? 하는 것으로 당신 남편의 말은 바로 당신의 문제를 지적한 것입니다.”

“법 공부에 어떻게 집중할 수 있죠?” 그녀의 질문에 대해 나는 ‘틈(闖 역주: 갑자기 뛰어들거나 돌발행동을 한다는 의미. 여기서는 갑자기 질문을 해서 화제를 돌려놓는다는 뜻으로 쓰인 듯.)’이란 한 글자를 느꼈다.

그러자 그녀의 남편이 말했다.

“당신 말이 맞습니다. 집사람은 사부님 말씀을 안 들어요, 사부님께서 내려놓으라고 하셨지만, 그녀는 내려놓지 못해요. 또 고혈압을 병으로 간주했어요.”

나는 당시 듣고 멍해졌다.

어떤 동수는 집안 모순이 아주 격렬했다. 그녀의 가족들은 줄곧 그녀가 가정을 돌보지 않으며 가족은 안중에도 없다고 줄곧 비난했다. 그녀는 몹시 억울해하면서 자신이 어떻게 가족을 돌봤고 가족들이 어떻게 자신에게 누명을 씌웠는지 나에게 억울함을 호소했다.

내가 말했다.

“당신 가족들이 당신을 억울하게 한 게 아닙니다. 당신은 여관을 자기 집처럼 여기고 자신의 진정한 집을 망각했어요. 자신의 진정한 가족을 잊었습니다. 당신은 언제까지 집을 돌볼건가요?”

이 동수가 세 가지 일에 정력을 집중하는 쪽으로 변하자 가족들이 더는 그녀가 가정을 돌보지 않는다고 말하지 않았다.

한 동수는 진상을 알리는 데 아주 적극적이다. 하지만 현재 인류의 패괴(敗壞)에 대해 몹시 화가 났고, 심지어 원망했는데 그녀가 더 많은 사람들을 구하는 데 영향을 미쳤다. 어느 날, 내가 일이 있어 그녀의 집에 들렀는데, 그녀 집의 공간장(空間場)이 주는 압력이 너무 커서 숨이 막힐 지경이었다. 그녀는 집에서 막 고민에 빠져 있다가 나를 보고는 하소연했다.

“지금 사람들은 왜 이렇게 나쁘죠?” 사정은 이랬다. 그녀가 아침 일찍 삼륜차를 타고 진상을 알리러 가는데 뒤에 오던 승용차가 그녀를 덮쳤다. 그녀는 삼륜차 밑에 깔렸다. 비록 삼륜차를 뒤집지는 못했지만, 그녀는 매우 기뻤다. 이 운전자는 분명 자신과 인연이 있으리라 생각하고 그를 구하려 했다.

운전자가 삼륜차를 들어 올린 후 말했다.

“할머니, 당신 스스로 넘어졌으니 나한테 뒤집어씌우지 마세요.”

그녀는 이 말을 듣고 너무 화가 나서 모든 것을 잊어버렸다. 이때 주변 사람들이 함께 운전자를 비난하자 운전자는 200위안을 주면서 외지(外地) 발음으로 “나도 이곳 사람이니 더는 나를 괴롭히지 마세요.”라고 했다. 나중에, 그녀는 마땅히 이 200위안을 받지 말았어야 함을 알았고 자료점에 돈을 맡겼다. 이렇게 말하고 나서 여전히 화가 나서 견디기 힘들어 했다.

내가 말했다.

“당신이 한 이야기가 내게는 다르게 들립니다. 이번 일에 대한 제 견해를 당신에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당신이 아침 일찍 진상을 알리러 나가자 천상의 신(神)들이 모두 당신을 주목합니다. 그들은 인간 세상의 대표 즉 운전자를 배치해 당신이 그들의 왕이 될 수 있는지 고험(考驗)하려 했습니다. 그래서 운전자를 배치해 당신의 삼륜차를 뒤집어 놓았습니다. 당신은 자신을 고려하지 않았고 우선 생각한 것이 사람을 구하는 것이었습니다. 천신(天神)들 중 일부는 당신에게 탄복했고, 당신의 중생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좀 더 높은 층차의 뭇 신들은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당신에게 더 많은 것을 고험해야 한다고 여겼습니다. 그래서 운전사더러 당신에게 억울한 누명을 씌우는 동시에 당신에게 원한심을 억지로 더해주었습니다. 그들은 주위 사람들을 이용해서 운전자를 비난하며 당신의 원한을 강화했습니다.

그러자 당신의 정념은 그들에 의해 가려졌습니다. 당신은 또 200위안을 가져갔는데, 당신이 자료점에 돈을 줬으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이 일은 해결되었습니다. 그러나 당신의 정념은 그들이 억지로 가해준 원한심을 돌파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당신의 위덕(威德)에 불복했지만, 구원받을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운전사를 배치해 당신에게 한마디 일깨워준 겁니다. ‘나도 현지인이니까 더는 나를 괴롭히지 마시오.’ 뜻인즉슨, 우리는 한 가족이며 당신이 반드시 우리를 구해야 하니 우리를 포기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알아듣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또 당신 중생에게 화를 냈습니다.”

여기까지 듣고 나서 동수는 기뻐하며 말했다.

“원래 한 가족이었군요.” 그녀가 운전사에 대한 원한심을 풀자 천상의 중생, 뭇신들이 모두 탄복했다. 집 상공을 짓누르던 압력도 순식간에 사라졌다. 환경이 갑자기 아주 상화해졌다.

“이때 그들이 탄복했고 그들이 진심으로 당신의 중생이 되고 싶어 하며 당신은 그들의 왕이 되었습니다.”

한 동수가 큰 트럭에 받혔다. 운전기사는 “내가 친 게 아닙니다”라며 거친 말을 퍼부었다. 동수가 말했다. “누가 친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중요한 것은 당신이 나를 만났다는 겁니다.” 이에 그녀는 기사에게 진상을 알려주었고 운전기사가 삼퇴했다.

진상을 알리는 가운데 반드시 사람 마음을 없애야 하는 이것이 중생이 대법과 대법제자에게 탄복할 수 있는지, 중생이 구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한다.

이상은 개인이 겪은 일들과 인식이다. 바르지 못한 점이 있다면 시정해주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7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