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닦음”과 “원용“

대법제자

【정견망】

신사신법(信師信法)은 안으로 찾는 전제 조건이며, 안으로 찾을 수 있음은 실천 속에서 자신을 닦을 수 있다는 것이다. 자신의 사상관념과 부합하지 않는 것에 마주했을 때, 개인적인 이익이 충격을 받을 때, 첫 일념(一念)이 우선 자신을 찾고 법으로 자신을 바로잡으며 상대의 각도에 서서 고려하고 묵묵히 대법을 원융하고 부족을 보충하며 정체적으로 제고하고 정체적으로 승화해야 한다.

오늘 아이가 학습 자료를 다운 받는데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은 데다가 컴퓨터 전력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전부 다운받지 못했다. 전부 받지 못하면 학습 진도에 영향을 미친다. 아이가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고 다운로드가 너무 느리다고 했을 때 나는 속으로 불만이 좀 있었다. 이미 네게 편리한 조건을 제공했으니 일단 받은 자료를 먼저 공부하고 나중에 인터넷 환경이 좋은 날 다시 받으면 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겉으로 말하지는 않았고 그저 마음속으로만 생각했다.

집에 가는 길에 나는 마땅히 자신을 찾아야한다고 생각했다. 무슨 일을 만나든 우연이 아니다. 이에 나는 차에서 묵묵히 자신을 찾았고, 내가 불쾌한 이유를 찾아냈다. 그것은 아이의 사유와 생각 및 성격이 나와 달랐기 때문이다. 때문에 부딪힌 일에 대한 반응이 다른 것이다. 아이는 계획을 세우고 나서 공부하는 스타일이라 모든 정보를 다운 받지 않으면 학습 계획이 지연되니 조급했던 것인데 나는 자신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아이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았던 것이다. 이것이 바로 위사(爲私)위아(爲我)한 생각이 아닌가? 겉으로는 내가 잘못한 곳이 없었지만 법에 대조해 자신을 찾았을 때 자신이 집착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신기하게도 집에 도착했을 때 아이가 우연히 오랫동안 찾지 못했던 네트워크 신호를 발견하고는 순조롭게 학습 자료를 계속 다운로드했다. 아이가 기쁜 마음으로 이 소식을 전하자 내 마음속에 뜨거운 흐름이 솟구쳤고 자비하신 사부님께서 제자의 가족을 가지(加持)해 주신 것임을 알았다. 나는 아이에게 네가 신의 도움을 받았다고 알려주자 아이도 웃었다.

이 변화의 과정은 아마 내가 안으로 찾은 것이 법에 부합했고 대법에 불가능이란 없기에 기적이 나타난 것이다. 이 일을 통해 나는 수련이란 내면이 진실로 제고되어야지 표면적으로 매끄러운 것이 아님을 깨달았다. 당신이 아무리 대단한 일을 하더라도 당신이 법에 있는지 보아야 하며 사부님께서 배치하신 길을 걷는지 보아야 하는데, 과시하거나 자랑하거나 원망하지 말고 묵묵히 자신을 찾고 선의적으로 원융(圓融)하고 보충하는 이것이 바로 신우주(新宇宙)의 특성에 부합하는 것이 아닌가?

원융과 보충은 심성이 제고하고, 경지가 승화되며, 층차가 돌파되는 것으로 신우주에 들어가는 보장이다.

작은 수련 소감이니 부당한 곳이 있다면 자비로 시정해 주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0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