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한 수련인으로 말하면, 자신을 견정하게 할 수 있고, 무엇이든 모두 동요하지 않을 한 가지 견정한 정념이 있다면, 그것이야말로 정말로 대단한 것이다. 마치 금강처럼 반석같이 견고하여 누구도 움직일 수 없으면 사악마저 보고서 두려워한다.”(《미국서부국제법회설법》)
사부님의 법은 제자에게 정신과 물질에 대한 일부 깨달음을 주었다.
우리 수련인의 일념(一念)은 다른 공간 천체(天體) 중생이 남을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함을 알지만, 진정으로 현실 생활 속에서 이런 일념에 대한 요구는 느슨하다. 그러나 이렇게 일단 느슨해 지거나 또는 인식하지 못하면 교란과 번거로움이 이 일념을 따라서 상유심생(相有心生)한다.
우리는 삼계라는 이 미혹 속에서 수련하기 때문에 분자로 구성된 신체는 다른 공간에서 우리의 전개를 제한한다. 흔히 이럴 때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몸으로 느낀 것을 믿게 마련이다. 사실 이럴 때 자신이 삼계의 가림에 의해 혜안(慧眼)이 더욱 차단되는데 이런 가림은 대체 어디에서 내원하는가? 내가 깨달은 것은 사람 마음, 천백 년간 형성된 사람의 관념과 또 생생세세 일부 원력(怨力)의 그물이다. 마치 당신이 집에 돌아가려 하는데 집으로 가는 길에 당신더러 집에 돌아가지 못하게 하는 많은 교란들이 있는 것 같다. 이런 것들은 겉보기에 우연한 교란이지만 사실 다른 공간에 이유가 있다. 때문에 사람 이쪽 표면은 단지 일종의 체현 형식일 뿐이며 진정한 교란 요소는 다른 공간에서 오는 것이다. 이때 당신이 만난 교란이라도 좋고 번거로움이라도 좋은데 만약 당신이 이런 가림을 돌파할 수 있고 신(神)의 일면으로 볼 수 있다면 그럼 당신은 교란을 벗어날 수 있고 미혹의 장애에서 걸어나올 수 있다.
그러나 마난 속에서 특히 감당 능력이 극한에 도달했을 때 정념(正念)이 돌아 나오기란 쉽지 않다. 왜냐하면 이때 당신의 공간장이 불순하고 사람 속의 사상 역시 불순하기 때문에 당신 천체는 이때 막 정사대전(正邪大戰)을 벌이고 있는데 당신의 정념이 나오려 할 때면 그런 썩은 귀신과 사악이 전력을 당해 당신을 가로막기 때문에 이럴 때 법에 대한 당신의 견정한 정도를 본다.
당신의 신(神)의 일면이 주(主)가 될 수 있을 때, 이런 번거로움과 교란은 당신 수련의 계단이 되고 당신은 사부님과 대법에 대한 바른 믿음으로 이를 돌파할 수 있다. 번거로움과 교란은 당신을 성취시키는데 당신의 신(神)의 일념이 나옴에 따라 당신 천체 세계 중생도 당신의 정념에 따라 남겨질 수 있다. 당신이 끊임없이 정념으로 이런 가림을 돌파할 때 당신이 구도한 중생이 갈수록 많아질 것이며 당신이 성취한 위덕(威德) 역시 갈수록 커지고 딩신 신의 일면 역시 갈수록 작용을 일으킬 것이다.
우선 정신이 있고 물질이 있기 때문에 한 수련인으로서 당신은 먼저 정념(正念)이 있어야지만 정행(正行)이 있을 수 있다. 그러므로 사부님을 도와 사람을 구할 때 대법제자의 매 한 가지 일념(一念)이 다 관건적인데 자신의 부주의한 일념을 소홀히 하지 말고, 법에 없는 자신의 사상을 느슨히 하지 말아야 하는데, 당신은 신(神)이 사람 속에 있음을 영원히 생각해야 한다.
현 단계에서 수련 깨달음이니 부당한 곳이 있다면 자비로 시정해 주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13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