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수(金秀)
【정견망】
우리가 한 사람을 볼 때 사실 겉모습만 봐선 안 된다. 어떤 사람들은 겉으로 보면 매사에 진지한 것 같지만 결국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한다. 반면 어떤 사람들은 도리어 일념(一念)의 선(善)으로 인해 신의 보우을 받는다.
션윈(神韻) 프로그램 중에 평소 공부를 좋아하진 않지만 마음이 선량한 한 청년이 다른 사람이 황금 잉어를 잡는 것을 보고 문득 마음에 자비심을 느껴 돈을 주고 방생한다. 그는 황금 잉어가 물속의 선녀(仙女)인 줄 몰랐다. 선녀는 구출된 후 청년을 용궁에 데려가 지혜를 얻게 했다. 그는 인간 세상에 돌아와 이 놀라운 이야기를 글로 남겼다.
한편 열심히 공부했음에도 신의 돌봄을 얻지 못하고 그저 평범한 글만 쓸 수 있었던 다른 청년 있었다.
이 이야기는 아주 흥미로우며 세인들에게 두 가지 사실을 알려준다. 하나는 열심히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음에 선심(善心)을 품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이다. 둘째 진정하게 좋은 문장은 사실 인간 세상의 것이 아니라 신(神)이 전한 것이다.
사존께서는 《정진요지》〈법 중에 용해되자〉서 우리에게 알려주셨다.
“사회의 그릇된 유도가 각개 영역에 반영되어 모르는 사이에 사람을 개변시키고 인류에게 해독을 끼치고 있기 때문이며, 아직도 대량적인 반 전통(反傳統), 반 정통(反正統), 반 도덕관념적인 마성 인류를 육성하고 있는데, 이것이야말로 정말 걱정스러운 것이다! 사회경제가 올라갔다 할지라도 역시 이러한 사람의 손에서 패망하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사람의 사상이 없기 때문이다.”
또 《2007년 뉴욕법회설법》에서 우리에게 알려주셨다.
“신이 중국인에게 전해준 문화를 표현하자면 사람과 신이 반씩 섞인 문화이다. 이는 모순이 없다. 중국 문화는 반신문화이지만 신이 사람에게 전해준 것이다.”
중국 사람들은 흔히 “탕자(浪子 방탕한 자식)의 귀환은 금보다 가치가 있다”고 말한다. 왜 그런가? 왜냐하면 이 사람의 본성이 나쁘지 않거나 심지어 아주 선량하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겉으로 보면 아주 열심히 책을 읽는 것처럼 보이지만 마음속에는 아주 큰 집착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흔히 “책 속에 황금으로 된 집이 있고 책 속에 미녀가 있다”고 말한다. 이렇게 좋지 않은 사람 마음을 지니고 공부하면 신의 보우(保佑)를 받을 수 없다.
우리가 사람의 좋고 나쁨을 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속에 선념(善念)이 있는지 여부이고 그 다음이 노력이다. 마치 에디슨이 “천재는 99%의 땀과 1%의 영감이지만, 1%의 영감이 없으면 99%의 땀은 헛수고다”라는 말과 같다. 여기서 말하는 영감이 바로 신의 돌봄이다. 사람이 신의 돌봄을 받는 이유는 마음속에 선념이 있기 때문이다.
션윈은 세인(世人)을 무신론의 소용돌이에서 벗어나 신(神)을 향해 나아가도록 이끈다. 중국 공산당이 서방에서 션윈을 박해하고, 션윈을 방해하고, 심지어 대법 사부님을 비방하려는 시도는 모두 그것의 사악한 표현이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49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