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新生)
【정견망】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대법제자 당신이 오로지 스스로 올바르게 했다면, 당신은 곧 주위 환경을 개변할 수 있으며 당신은 곧 사람을 개변시킬 수 있다.”(《2005년 샌프란시스코 설법》)
나는 언제 어디서나 사부님 말씀에 따라 실천하는데, 가정의 새로운 환경에 직면해(작년에 딸 집에 와서 아이를 봐준다) 계속 자신을 바로잡고, 가족이 어떻게 대하든 늘 수련인의 심태로 그들을 대한다.
가족에게 좋은 음식을 대접하고, 집에 남은 음식도 낭비하지 않고 수련인의 표준에 맞춰 내가 먹어 치운다. 수련하지 않는 가족에게 너무 높이 요구하지 않고 묵묵히 혼자 잘 한다. 집에서 해야 할 집안일도 최대한 잘하려고 노력하며, 속인과 비교하지 않는다. 세 가지 일을 잘할 수 있도록 보장하면서 가급적 가족을 위해 생각하고 가족이 대법의 아름다운 일면을 볼 수 있고 대법을 배우는 사람과 속인의 차이점을 볼 수 있게 한다.
끊임없는 노력을 거쳐 집안 환경이 많이 바뀌었다. 처음에는 가족들이 대법을 잘 받아들이지 않았지만 지금은 내가 발정념을 할 때면 가급적 내가 발정념을 끝내길 기다린 후 같이 식사한다.(처음에는 가족이 먼저 먹고 내가 먹을 때는 음식이 식은 상태였다) 아울러 가급적 내가 법을 공부하고 연공할 충분한 시간을 주려 노력한다. 이렇게 나는 매일 5가지 공법을 다 하고 법공부, 법 암기, 법 베끼기도 잘할 수 있었다.
이 역시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실증한 것이다.
“대법제자들이 세계의 여러 지역에서 모두 상당히 큰 면을 차지하고 있다. 다시 말해서 이 세계에서 보면 당신은 수련하는 사람으로서, 당신의 에너지 마당은 당신의 주위 환경에 영향을 미친다.”(《각지 설법 9》 〈2009년 대뉴욕 국제법회 설법〉)
외부 환경을 말하자면, 날마다 외손주를 등교시키기 위해 셔틀버스를 타고 아이를 데려다주는데, 차 바닥에 쓰레기가 많이 쌓여 있고 제때 청소하지 않아 차에서 악취가 심하게 나는 것을 보고 작년부터 매일 청소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다른 사람들이 나를 이상한 눈으로 쳐다보기도 했고, 어떤 사람들은 내가 청소부인줄 알았다. 한번은 청소를 하는 도중 한 학부모가 여기저기를 쓸라고 명령하면서 더 깨끗하게 쓸어달라고 하기도 했고, 빗자루를 사용하지 말라고 해서 손으로 청소한 적도 있다. 나는 복잡한 환경과 복잡한 사람들을 직면해 그들이 원하는 것에 따라 할 수 있었다.
나중에 그들은 나 역시 자신들처럼 학부모임을 알고 탄복했고, 내가 청소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기도 했다. 그들 중 일부는 심지어 “당신은 정말 좋은 사람이니 백 살까지 사실 겁니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나중에는 매일 청소할 차량이 4대나 되어 혼자서 모든 청소를 감당할 수 없자 한 남자 학부모가 자진해서 차량 내 쓰레기를 청소해 주었고, 그 후 다른 두 명의 남자 학부모가 참여했다. 그 후 몇 명의 여자 학부모가 더 참여해 이제는 모든 차량에 스스로 쓰레기를 청소하는 사람이 생겼다. 올해 73세의 학부모도 있었는데, 처음에는 내가 차 안의 쓰레기를 치우는 것을 싫어했지만 지금은 자발적으로 차량 내 쓰레기를 치워준다.
또한 처음에는 차량 내부가 조용하지 않고 온통 시끄러운 소리가 심해서, 차량에서 사부님 설법을 듣고 싶어도 들을 수 없어 그저 동수들의 수련 교류 문장만 들었다. 나중에는 차에 탑승해 발정념을 하면서 차량의 다른 공간에서 일체 사악한 요소를 청리하면서 일념(一念)을 내보냈다. “이 사람들의 명백한 일면이 모두 쩐싼런하오 파룬따파하오를 기억할 수 있게 해서 아름다운 미래가 있게 하라.”
이렇게 한동안 정념을 발하고 나자 차량 소음이 줄어들어 아주 조용해졌다. 이 역시 대법제자 정념의 장은 제약 작용을 일으킬 수 있음을 증명한다. 지금 나는 차에서 평온하게 사부님 설법을 들을 수 있다. 아울러 점점 더 많은 사람이 좋은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는데, 몇 명은 진상을 알려 삼퇴한 사람도 있다. 나는 점점 더 많은 세인이 대법 속에서 복을 받을 것임을 믿는다.
요컨대 나는 수련인의 행동은 주변 환경을 바꾸고 사람을 변화시킨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앞으로 더 잘해야 하는데 수련인의 말과 행동은 그 자체가 진상 책자이고 세인은 우리 몸에서 대법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우리는 자신의 말과 행동으로 대법의 아름다움을 실증할 수 있고 세인의 양지(良知)와 선량을 일깨워 창세주께서 가리키신 밝은 미래를 향해 공동으로 걸어갈 수 있다.
개인의 체험으로, 법에 없는 곳이 있다면 시정해 주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6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