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대법제자
【정견망】
존경하는 사부님 안녕하십니까, 여러 동수님 안녕하십니까.
나는 베트남의 대법제자로, 2018년에 법을 얻었으며, 2025년 1월부터 지금까지 신세기 영화사 항목에 참여할 수 있는 행운을 누렸다. 비록 항목에 협력한 시간이 아직 짧고 많은 공헌도 없지만, 항목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얻은 수련심득을 써내어 동수들과 교류하고, 배우고, 향상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2018년 여름부터 성악을 배우기 시작하여 2021년까지 하노이에서 음악으로 진상을 말하는 항목에 참여했다. 처음에 내 마음은 매우 단순했다. 단지 어떤 음악 항목에 참여하여 진상을 이야기하고 싶었기 때문에, 사부님께서 음악 전공을 하는 동수를 만나게 해주셨고, 동수는 나를 세심하게 가르쳐 주었다. 나는 동수의 지도에 따라 연습을 시작했고, 항목에서 조직한 거리와 찻집에서 열리는 작은 진상 공연과 자유 공연에 참여하여 상당히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하지만 점차 항목에 참여하면서 점차 내 능력이 향상되고 동수들의 격려를 받을 때, 나의 사상에 과시심과 질투심이 반영되기 시작했다. 나는 겉으로 존재하는 것을 더 많이 추구했다. 진하게 진상을 알리는 것보다 명예를 추구했다. 마치 사부님께서 《전법륜》에서 말씀하신 것과 같았다.,
“젊은 사람은 자신을 파악하기가 더욱 쉽지 않다. 당신이 보라. 그는 평소 아주 좋으며, 속인사회 중에서 무슨 능력이 없을 때, 그의 명리심은 아주 담담하다. 일단 사람이 두각을 나타낼 때면, 흔히 명리적인 교란을 받기 쉬운데, 그는 남은 생애에 아직 먼 길이 있다고 느껴, 더욱 보람차게 해보려 하며, 한번 분투하여 속인의 어떤 목표에 도달하려고 한다. 그러므로 일단 공능이 나오고 능력이 있게 되면, 그는 그것을 흔히 속인사회 중에서 개인목표를 추구하는 일종의 수단으로 삼는다. 그러면 안 되며 이렇게 사용하는 것 역시 허용하지 않는데, 쓸수록 이 공은 더욱 적어져서 최후에는 역시 아무것도 없다. 이런 사람이 떨어져 내려온 것이 더욱 많은데, 내가 보니 지금은 하나도 없다.”
이것도 내가 오랜 시간 연습했지만 발전이 더딘 이유 중 하나이다. 매번 그 마음이 나타나는 것을 볼 때마다 놀랐다. 내 생각에 이런 나쁜 생각이 반영될 줄은 몰랐다. 그것들은 언제든지 나타날 수 있으며, 나는 그것들을 끊임없이 부정하고 배척해야 했다. 최근에야 신세기 일에 참여하고 다시 성악을 배우기 시작했을 때, 나는 그 마음이 계속해서 밀려나오는 것을 발견했다.
내가 다른 사람보다 낮은 평가를 받을 때 기분이 좋지 않고, 뚜렷한 진전이 없을 때 불안함을 느꼈다. 다른 사람들의 평론에 개의치 않고 나쁜 생각이 들기 시작하며, 심지어 동수에 대해서 나쁜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나는 이전에 내가 그것을 완전히 제거하지 않아서 지금 그것이 계속해서 반복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내가 기술에 지나치게 집중하고, 능력을 보여주고, 외부와 비교하고, 최고가 되고 싶어한다는 것을 발견할 때마다, 나는 자신이 과시심, 투쟁심, 질투심, 이기심에 이끌리고 있음을 깨달았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그것이 진정한 내가 아님을 부정하며, 마음을 다잡고 그것을 제거해야 한다.
특히 질투심은 나에게 부식성 독약과 같아서 내 마음과 에너지를 소모시킨다. 나는 수련을 시작하기 전부터 그것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했다. 매번 이 마음을 마주할 때마다 나는 스스로에게 상기시켰다: 깨어 있어야 한다. 그것은 내가 아니다. 내가 여기에 온 것은 가장 대단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가 아니라, 조사정법하고 수련하기 위해서이다.
이러한 기술은 단지 도구일 뿐이며, 능력도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부여된 것이다. 그것이 집착이 되어서는 안 되고, 그것을 따라 잘못된 길로 가서도 안된다. 그런 다음 발정념으로 이 마음들을 제거했다. 매번 질투심을 인식하고 제거할 때마다 마음이 많이 가벼워졌고, 지원하고 협력하는 것도 더 세심해지고 더 좋아졌다. 나도 사부님께서 주신 신세기 영화의 동수 배우들과 함께 협력하고 수련할 기회를 더욱 소중히 여긴다.
나는 아직도 층층의 질투심, 과시심, 투쟁심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 나쁜 마음들이 완전히 제거될 때까지 조금씩 고치려고 노력할 것이다.
이상은 내가 동수들과 나누고 싶은 수련 상태이다. 수련에 부족한 점이 많으니 법에 맞지 않는 점이 있으면 동수들의 자비로운 지적을 바란다.
감사합니다, 사부님!
동수들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5년 신세기 영화사 파룬따파 수련심득교류회원고)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788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