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대법제자
【정견망】
나는 현재 63세다. 파룬따파를 배우기 시작했을 당시 뚱뚱하고 늙어보였다. 심한 골다공증, 산업재해, 교통사고, 계단에서 넘어지는 등 지팡이를 짚어야 걸을 수 있었다. 30년 넘게 천식을 앓았고, 만성 저산소증에 시달렸으며, 자주 분무기를 사용해야 했다. 심장과 폐가 비대해졌고, 매일 고통 속에서 살았다. 삶이 무의미하고 재미없다고 느꼈다. 남편이 세상을 떠난 후, 나는 죽음보다 더 비참한 상태에 빠졌다. 인생이 정말 고통스러웠다!
1997년 6월 20일, 나는 토론토에서 파룬따파 비디오 학습반에 참가할 수 있는 행운을 얻었다. 사부님의 자상한 얼굴을 보니 더 친밀감을 느꼈다. 이해하기 쉬운 설법을 듣는 것이 너무 좋았다. 깊이 파고들며 집중했고, 큰 깨달음을 얻었다. 마음이 밝아졌고 많은 것을 깨달았다. 사부님 말씀 하나하나가 진실이며 나를 구도하시는 것임을 믿었다. 나는 진심으로 받아들였고 법 공부와 마음을 닦아 파룬따파를 수련하는 길을 걸어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진수(真修)제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스승님의 설법 비디오를 보고 이어서 보스턴에 가서 3일간의 법공부 심득교류회에 참가했다. 가는 길에 지팡이를 짚었고 차에 오르내릴 때 남의 도움을 받아야 했다. 돌아올 때는 지팡이를 버리고 혼자서 차에 오르내릴 수 있었다. 수련을 시작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았지만, 이전보다 훨씬 젊어졌고 걸음걸이도 가벼워졌다. 수련을 시작한 이후 약도 먹지 않고, 주사도 맞지 않고, 분무기도 사용하지 않았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나는 집착이 너무 강해서 속인의 관념을 내려놓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고 수련 효과에도 영향을 미쳤다. 기독교 및 신자들에 대한 우정이란 집착을 내려놓는 데 무려 6개월이나 걸렸다. 여기서는 그 과정을 간략히 소개하고자 한다.
어머니는 기독교 신자였고 아버지도 일부 술류(術類)의 것들에 정통하셨지만, 나는 줄곧 종교를 믿지 않았다. 그러다 1994년 남편이 세상을 떠난 후, 딸이 내가 집에 혼자 있으면 너무 외로워 병이 날까 봐 걱정했다. 그래서 딸의 동료를 통해 나를 기독교 교회에 소개했다. 1995년 12월, 나는 정식으로 “세례”를 받았다.
하지만 파룬따파를 접한 후, 마치 강력한 자석에 이끌린 듯 진리를 찾고 싶은 열망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파룬궁》 수정본을 읽고 나서 《전법륜》 보서(寶書)를 받았는데, 손에서 내려놓을 수 없었다. 하지만 성경을 보면 구도(求道)하려는 마음이 생기지 않았다. 파룬따파를 배우기 전에는 매주 교회에 나갔다. 신도들은 내게 아주 친절했고 또 많은 위로가 되었다.
법을 얻은 초기 나는 금요일에는 대법활동에 참가하고 일요일에는 교회에 나갔다. 교회에 가지 않으면 교회 신도들과 교회에 미안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특히 세례를 받은 후 파룬궁을 수련하지 못할까 두려웠다. 하지만 나는 파룬궁을 사랑했고, 대단히 좋은 공법임을 알았다.
금생에 이 법을 얻은 것은 삼생(三生)의 행운이니, 수련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다.
사부님의 가르침을 읽었다.
“수련은 엄숙한 문제로서 반드시 전일해야 한다.”
“당신이 두 척의 배에 발을 딛고 있다면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당신이 수련하려면 당신은 반드시 전일(專一)해야 한다.”
나는 두 척의 배에 타는 것은 잘못임을 알았지만, 교회와의 관계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몰라 내심으로 갈등했다. 바로 이때 꿈을 꾸었다.
꿈에 어머니를 봤는데 많은 돈을 사람들에게 나눠주셔야 했다.
당시 나는 “저는 있으니 가져다 그들에게 나눠주세요!”라고 말했다.
이때 잠에서 깼지만, 아직 눈은 감고 있었다. 나는 아름다운 파룬(法輪)이 황금빛으로 반짝이는 것을 보았다. 만(卍)자 부호가 황금색으로 천천히 회전하며 내게 아주 똑똑히 보여주었다. 나는 오랫동안 (약 30분 정도) 그것을 응시했다.
나는 눈물을 흘리며, 일어나 앉아 사부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허스했다. 꿈속에서 나는 고험을 받은 것이다. 심성이 조금 제고되자, 돈에 대해 담담히 볼 수 있었고 사부님께서 내가 수련할 결심을 확실히 하도록 다른 공간을 보여주시고 파룬을 보여주신 것이다.
당시 나는 사부님 법상을 보고 말했다.
“저는 대법을 확고히 믿습니다. 저는 단호하게 대법을 수련하는 길을 걷겠습니다.”
그날부터 나는 교회 활동에 참석하지 않고 전일하게 수련에서 첫걸음을 내디뎠다. 하지만 마음속에서는 교회와 신도들에게 늘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공우(功友)들이 나와 전일한 수련에 대해 나와 자주 교류했고, 나도 여러 번 그들의 집을 방문해 전일한 수련과 불이법문에 대한 설법을 들었다.
나는 “황인종은 예수 천국에 갈 수 없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백인종의 천국이기 때문이다. 천국의 인종은 모두 위아래로 대응하는 것이라 섞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리 사부님께서 전하시는 것은 우주 대법이라 그 누구든 수련을 지도할 수 있다. 나는 또한 진일로보 내가 파룬따파를 수련하는 것은 아무 문제가 없다고 믿었다.
또 어떤 사람이 사부님께 “저는 기독교에서 세례를 받았는데, 여전히 파룬따파를 수련할 수 있습니까?”라고 묻자 사부님께서 “당신이 받은 것은 그리스도의 세례가 아니라 기독교의 세례일 뿐이다.” “신은 오직 사람 마음만 볼 뿐, 형식을 보지 않는다.”라고 하셨다. 이 말씀을 들은 후 나는 훨씬 마음이 편해졌다.
나는 광주(廣州), 북경, 장춘에 가서 법을 공부하고 심득을 교류하면서 공우들에게 말했다.
“저는 정말 대법을 전일하게 수련하고 싶지만 교회에 나가지 않으면 마음이 아주 불안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들의 대답은 “안으로 찾아보세요.”라고 하면서 손가락으로 내 가슴을 가리켰다. 나중에야 나는 신도들에 대한 정 때문에 내가 교회에 나가지 않으면 그들을 실망시킬까 봐 두려워했음을 깨달았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현재 전 세계에서 오직 나 한 사람만이 공개적으로 정법(正法)을 전하고 있다. 나는 앞사람들이 여태껏 한 적이 없는 한 가지 일을 했을 뿐만 아니라 말법시기에 이렇게 큰 한 문을 열어 놓았다. 사실 천 년에 만나기 어려우며 만 년에도 만나기 어렵다. 그러나 제도될 수 있는지 없는지, 즉 수련할 수 있는지 없는지는 여전히 자신에게 달렸다.”(《전법륜》)
나는 생각했다.
‘내가 신도들 때문에 수련을 포기할 수는 없다. 중요한 것은 인간세상의 위로가 아니라 반본귀진이다. 수련은 우주에서 가장 큰 일이다. 그들이 내게 잘해준다고 해서 수련하지 않을 수는 없다.’
북경에서 러시아에 가는 홍법팀을 이끌었던 한쌍의 부부가 내게 말했다.
“러시아의 많은 수련생들이 원래 천주교 신자였지만 그들은 모두 파룬따파(法輪大法)를 매우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그중 한 분이 말했다.
“천주교를 믿어도 수련할 수 있지만 이는 마차를 타고 천국에 가는 것과 같고, 파룬따파를 수련하는 것은 급행열차를 타고 직통으로 천국에 가는 것과 같습니다. 만약 한 발은 마차 위에, 다른 한 발은 급행열차 위에 놓는다면 반드시 죽게 됩니다. 하물며 말법시기의 종교는 사람을 구할 수 없습니다.”
나는 신도들이 교회에 가자고 전화로 권유할 때마다 그들에게 파룬궁을 소개하며 아울러 “우리는 여전히 친구이니 앞으로도 계속 연락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뉴욕에서 사부님 설법을 듣는데 대략적으로 이렇게 말씀하셨다.
“불이법문은 아주 중요하다. 만약 전일하게 수련하지 못하면 법에서 원만할 수 없다. 우주는 법에서 벗어났고, 우주 중생 역시 법에서 벗어났다. 간단히 말해서, 벗어났다면 더 이상 ‘순금’이 아니라 18K 또는 16K 금이다. 우주는 지금 이미 바로잡고 있는데 바로잡히면 ‘순금’이다. 현재 세계 모든 종교는 다 우주가 법에서 벗어난 이후 남겨진 것이다. 따라서 모두 사람을 구도할 수 없고, 더욱이 원만하게 할 수 없다. 아무리 수련해도 겨우 18K 또는 16K 금일 뿐이다. 만약 수련에 성공해 올라간다면 그것은 막 바로잡은 우주를 빗나가게 하는 것이 아닌가? 이는 허락할 수 없다. 그러므로 지금 종교는 모두 사람을 제도할 수 없다.”
[역주: 교류회 당시 아직 설법이 발표되기 전이라 사부님 원 말씀과 차이가 좀 있다. 원말씀은 《북미 제1기 법회 설법》 해법 중에서 백인에게 홍법(洪法)하는 문제에 관한 사부님 답변을 참고할 것.]
수련인 중 누군들 원만을 바라지 않겠는가? 내가 만약 교회와 정에 대한 집착을 진작 버렸더라면 첫 6개월 동안 훨씬 제고가 빨랐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크다. 내 교훈이 다른 공우들에게 영감을 주어 그들이 하루속히 교란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1998년 5월 캐나다 파룬따파 수련심득교류회)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36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