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일상생활 속 수련 상태가 진상을 알리는 데 미치는 영향

대만 대법제자

【정견망】

나는 구원 진상 전화를 하는 과정에서 일상생활 속 수련 상태가 진상을 알리고 사람들을 구하는 데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깨닫게 해 준 심오한 경험을 했다. 아래에 두 가지 사례를 공유하고자 한다.

1. 씬씽(心性) 제고가 기본

한번은 한 가게에서 망고 한 상자를 주문했다. 망고를 가지러 갔는데, 점원이 망고 두 개의 껍질에 검은 반점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점원은 그 자리에서 망고가 불량이라 할인해 줄 수 있다면서, 직접 결정할 수 없어 점장에게 전화를 걸었다. 점장은 정가로 판매하겠다고 했다. 점원은 원래 가격이 터무니없다고 생각하며 망설이다가 결국 마지못해 할인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당시 나는 별생각 없이 그냥 내야 할 돈을 냈을 뿐이고, 망고를 사서 손해 본 건 없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이번에 과일을 살 때 나의 심태는 이전과 전혀 달랐다. 예전에는 늘 크고 신선한 과일만 골랐고, 흠이 있는 과일은 절대 고르지 않았다. 내가 과일을 고르는 태도에는 진상을 알릴 때의 상태가 반영되어 있다.

한번은 흑룡강의 한 경찰서장에게 전화를 걸었다. 그가 처음 전화를 받자 나는 “파룬궁은 중국에서 원래부터 합법이었다”라는 내용의 1분 남짓한 녹음을 틀어주었다. 그는 “흠, 흠” 두 번 반복한 후 전화를 끊지 않았다. 그 후 나는 공안, 검찰, 사법 사정에 관한 3분 남짓한 녹음을 재생했고, 그는 또 들었다. 그의 반응에서 그가 진상에 동의하는 것 같아 다음 방송을 재생했을 때 그는 전화를 끊었다!

그래서 나는 그에게 다시 전화를 걸었고 이번에는 직접 말로 이야기하며 역병의 실제 상황을 알아야 한다고 했다. 나는 그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역병에 눈이 있어” 겨냥하는 표적이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사망한 고위 관리, 유명 인사, 학자들의 사례를 들었다. 그리고 사부님의 법리를 읽어 주었고 이어서 또 역병의 원인, 고대 로마 제국의 몰락, 그리고 역병을 피하는 세 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때 그는 내게 자신은 파룬궁 사건을 처리한 적이 없다면서 어디서 전화했는지 물었는데 말투가 상냥했다. 내가 대답했다. “당신은 선량한 분이시군요. 상부에서 정책이 있으면 아래에서는 대책이 있습니다. 만약 파룬궁 사건을 접하게 되면 분명 현명하게 처리하실 겁니다.”라고 대답했다. 그는 여전히 전화를 끊지 않았다. 나는 계속해서 그에게 삼퇴(三退)를 이야기했다. 그는 자신이 당원이라고 대답했고, 나는 그 기회를 빌려 그에게 삼퇴를 권하자, 그는 흔쾌히 “좋습니다!”라고 대답했다. 나는 그의 가족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삼퇴 번호를 알려주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그에게 9자진언을 알려주었다. 그는 잠시 망설이다가 “알겠다.”라고 말하고 전화를 끊었다. 나는 그와 9분 넘게 통화했다.

이번에 내가 순조롭게 진상을 알려 삼퇴시킬 수 있었던 이유는 물건을 살 때 나의 心性(씬씽) 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진상을 알리고 삼퇴를 권할 때, 나는 정말 아무 기대나 걱정도 없었고 내심의 파동이 전혀 없었다. 마치 불량 과일을 샀을 때처럼 마음이 평온했다. 그 어떤 생각도 없었다.

사부님께서는 『전법륜』에서 말씀하셨다.

“여러분이 알다시피 우리 이 한 법문은 속인사회를 피하지 않고 수련하며, 모순을 피하지 않고 도망치지도 않는다. 속인의 이 복잡한 환경 중에서 당신은 또렷한 정신으로 이익 문제에서 명명백백하게 손해를 보고, 다른 사람에게 이익을 절취당할 때 당신은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다투고 싸우지 않는다. 각종 心性(씬씽)의 교란 중에서 당신은 손해를 보며, 당신은 이런 간고한 환경 중에서 당신의 의지를 연마(魔煉)하고, 당신의 心性(씬씽)을 제고하여, 속인의 각종 좋지 않은 사상의 영향하에서도 당신은 초탈해 나올 수 있다.”

내가 법리에서 “손해를 보고[吃亏]”라는 글자를 보면서, 나는 문득 자신이 “손해를 보려 하지 않는” 강한 집착심이 있음을 깨달았다. 예전에 나는 남을 대하거나 일을 할 때 늘 공평하게 처리하기를 바랐으며, 모든 것이 공정한지 몹시 신경 썼고, 그렇게 하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수련의 관점에서 보면 이는 집착심이며 그 배후에는 사실 손해를 보려 하지 않는 사람 마음이 깔려 있었다.

이번 과일 구매건은 일상생활에서 작고 아주 평범한 일처럼 보이지만, 단지 약간의 이익만 손해 본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손해를 보려 하지 않는” 것에서 심성이 약간 제고되자, 사부님께서 내게 큰 격려를 해 주셔서 진상을 알리는 것에도 제고할 수 있게 하셨다. 아마도 사부님께서 진상을 잘 알리려면 心性(씬씽) 제고가 근본임을 일깨워 주셨을 것이다.

2. 속인 뉴스를 본 것이 가져온 교란

최근 요녕성 사법부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었다. 통화가 연결되자 나는 “파룬궁은 중국에서 줄곧 합법적이었다”, “파룬궁 보호법”, “513 특별 보도”라는 제목의 짧은 방송을 틀었다. 상대방은 모든 내용을 들었지만 네 번째 안내 방송이 끝나기 전에 전화를 끊었다.

세 번의 안내 방송을 모두 들었으니 어느 정도 진상을 알았을 거라 생각했지만, 안타깝게도 그는 사이트 주소를 남기지 않았다. 그래서 음성 메시지를 잘 들었는지 다시 전화했다. 그러자 그는 중국 본토에서는 더 이상 파룬궁을 연마는 사람이 없는데 이렇게 전화하는 것이 무슨 도움이 되느냐고 했다. 나는 그에게 요녕성에서 여전히 파룬궁 사건을 처리하고 있다고 알려주면서 명혜망을 보면 박해 받은 이들의 이름과 명확한 시간과 장소가 나온다고 했다.

그는 내가 아는 것은 다 가짜이고 그런 일이 없다고 했다. 우리 많은 사람들이 당신들의 전화를 받았지만 당신 말은 사실이 아니니 다시 전화하지 말라고 했다! 중국에서는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이 없고, 박해 또한 없다면서 그는 내가 말한 박해 진상을 거듭 부인했다.

그는 또 이어서 말했다.

“당신이 중국에 와서 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해 보겠는가? 우리가 여기 살고 있는데 왜 모를 리가 있는가? 당신은 해외에 있어 중국 상황도 모르는데 해외에서 내게 이런 이야기를 한다고 해서 무슨 소용이 있는가?”

나는 그에게 해외는 정보가 자유롭지만, 체제 내에서는 정보가 차단되어 있다고 알려주었다. 그는 “나는 여기 공기를 마시고, 물을 마시고, 여기 살고 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내가 모를 리가 있는가? 꼭 당신이 알려줘야 하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계속해서 “능력이 있으면 당신이 와서 보라.”고 했다. 그러면서 내가 어디에 있는지 물었다. 나는 어디에서 전화를 거는지는 중요하지 않고, 중요한 것은 파룬궁 진상을 이해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어디서 전화하는지조차 말하지 못하면서, 진선인(眞善忍)을 수련한다고 하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계속해서 거짓 정보를 퍼뜨리는 것은 무의미하며, 일을 하려면 가치가 있어야 한다고 하면서 말했다.

“당신 이런 전화는 돈을 낭비하는 것이니 당신 부모, 친척, 친구들이 당신을 비웃지 않겠는가? 당신은 자신이 한 말의 진실성조차 확인하지 못하면서 여전히 밖에다 말하려는가?”

나는 파룬궁은 사교(邪敎)가 아니라고 계속 설명했다. 그는 내가 자기 질문에는 대답하지 못하면서 준비된 내용만 외운다면서 조롱했다. 나는 아무런 감정도 느끼지 못한 채 한 가지 생각만 품었다. 그가 전화를 끊지 않는 한, 나는 계속해서 진상을 알릴 것이다. 그는 이렇게 한편으로 내 말을 들으면서 또 한편으론 나를 반박했다.

나는 화제를 바꿔 미국의 파룬궁 보호법과 미국 인권 정보법에 대해 계속 이야기했다. 그는 EU와 미국에는 파룬궁을 보호하는 법이 없고, 단지 신앙의 자유만 보호하는 법만 있다면서 나를 조롱하며, 나더러 문맹이고 미국법이나 국제법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했다.

내가 장쩌민의 파룬궁 박해는 헌법을 위반한 것으로, 당시 상무위원 7명 중 6명이 이에 반대했다고 하자 그는 “당신이 그것을 어떻게 아는가? 당신이 그 회의에 참석했는가?”라고 물었다.

내가 최고인민법원과 최고인민검찰원을 언급하자 그는 “중국 헌법에 파룬궁을 연마하라는 규정이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내가 3반(三反)과 5반(五反)을 언급하자 그는 “당신이 그 당시에 태어났는가?”라고 했다.

내가 공산당이 8천만 명이 넘는 중국인을 살해했다고 말하자 그는 “당신이 그 숫자를 어디서 알았는가? 중국 현대사를 읽어봤는가? 형법은 알고 있는가? 헌법은 읽어봤는가? 당신은 이런 문제도 모르면서 이야기하는가?”라고 했다.

내가 3반(三反) 운동과 공산당의 사악한 본질을 말하자 그는 “사람마다 각자의 신앙 표준이 있는데 전화 한 통으로 내 신념이 바뀔 수 있겠는가?”라고 했다.

나는 그에게 당신더러 파룬궁을 믿으라는 게 아니라 파룬궁의 진상을 알리는 것으로 믿든 믿지 않든 그건 당신 선택이라고 했다. 그 순간, 그가 진상을 알려 하지 않으니 더 이상 설명해도 소용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결국 나는 9자진언을 알려주고 전화를 끊었다.

이 통화를 마친 후, 나는 복잡한 감정을 느꼈다. 20분 넘게 진상을 설명했음에도 그는 계속해서 모든 사실을 은폐하고 부인했다. 통화 내내 그는 마치 변호사처럼 거만하게 행동했고, 내가 전하는 진상을 끊임없이 비웃었다. 사실 그는 중공에 깊이 독해되어 세뇌된 거짓말로 모든 진상을 완전히 반박하고 있었다. 나는 이런 사람들이 가장 위험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마음을 진정시키고 상대방이 왜 그렇게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는지 곰곰이 생각했다. 분명 내 수련에 아주 큰 누락이 있는 게 분명하다!

돌아보면, 전화 통화 후 잠시 쉴 때마다 마우스를 쥔 손이 무의식적으로 속인의 뉴스로 향했고 모든 헤드라인을 호기심 어린 눈으로 훑어보곤 했다. 매번 많은 시간을 보내지는 않았지만, 자주 하다 보니 시간이 지나면서 습관이 되었다. 자신이 속인의 상태로 빠져들었다는 사실조차 깨닫지 못했고, 헤드라인만 훑어보고 자세한 내용은 클릭하지 않았다며 자위하기도 했다. 최근 대만 정세는 큰 변화를 겪고 있다. 대만 해협 사태, 대파면, 관세 문제 등 여러 이슈가 있는데, 나는 이 모든 것을 예의주시했다. 다음 소식이 궁금해서 끊임없이 뉴스를 클릭했다. 심지어 친중 성향 언론 매체의 일부 논평에 거부감을 느끼기도 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오른손 약지가 뻣뻣해지는 것을 느꼈다. 구부릴 수 없었고, 구부리면 통증이 느껴져 일과 글쓰기에 지장을 주었다. 속인 뉴스를 읽다가 이런 일이 생긴 게 아닐까 하는 막연한 의심은 있었지만, 심각하게 여기진 않았다. 그러던 어느 날, 컴퓨터 앞에 오랫동안 앉아 있다가 일어섰는데 왼팔을 움직이자 날카로운 통증을 느꼈고 고통에 비명을 질렀다. 이미 몸에 심각한 장애가 일어나고 있었다. 나는 당시 깨닫지 못하고 속인 방식으로 고통을 완화하려 했다. 그 기간에 법 공부가 종종 마음에 깊이 들어가지 않았다. 눈은 글자를 보고 있지만 마음은 오히려 법에 있지 않았다. 전화로 진상을 알리는 상태도 좋지 않았고, 응답률도 낮고 응답 시간도 짧았다.

나는 이런 교란의 원인이 일부 속인 뉴스를 읽었기 때문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속인의 정보를 보는 것이 진상을 알릴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동기가 아니라 집착심에서 비롯된 것이다. 또한 나는 속인에게 대립하는 생각이 생겨 공간장(空間場)을 이런 좋지 않은 것들로 가득 채웠다. 안으로 찾지 않았고 제때 이러한 사람 마음과 잡념을 제거하지 않았다. 진상을 알리는 중에도 좋지 않은 물질들이 상대방의 공간장에 반영되어 상대방에게 부면(負面)적인 방식으로 반응했으니 이런 반응이 나타난 것도 우연이 아니다. 근본적으로 자신의 수련 상태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번에 진상을 알리는 과정에서 상대방의 이런 일련의 공격은 그야말로 내게 하나의 방할(棒喝)이었다. 나는 자신의 수련 상태를 제때 바로잡아야 한다고 스스로 다짐했다. 속인 뉴스를 보지 않는 것 외에, 그 배후의 호기심, 원한심 및 안일심을 닦아 버려야 한다. 애초 전화 진상 플랫폼에서 처음 진상을 알릴 때 느꼈던 정진실수(精進實修)하는 상태로 돌아가고 싶다.

마지막으로, 사존의 신경문 《왜 중생을 구도해야 하는가》를 여러분들과 나누고자 한다.

“천체가 성(成)・주(住)・괴(壞)・멸(滅)의 말후(末後)에 이르렀을 때, 창세주는 2억 년의 시간에 걸쳐 삼계를 만들고, 중생을 구원하기 위한 각종 형식과 기연(機緣)을 배치했으며, 동시에 사람의 문화와 사상 행위를 다졌다. 그는 또한 중생의 죄업을 해소(消解)하기 위해 자신의 신체(神體)를 사용했다! 중생을 구하기 위해 그는 자신의 모든 것을 주었다.”

사존께, 감사드립니다!
동수 여러분, 감사합니다!

이상은 내가 플랫폼에서 구원 전화를 한 작은 체험이다. 층차에 한계가 있으니, 법에 없는 부분이 있다면 자비로 지적해 주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89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