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제자
【정견망】
사람의 품행(品行 품성과 행동)에 따라 서로 다른 상도(商道)가 있다. 나는 수련하기 전, 심법(心法)의 제약이 없었기에 장사에서 돈을 벌기 위해 잔꾀를 부리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으며, 동종 업계 사람들을 괴롭히는 명실상부 간사한 상인(奸商)이었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한번은 화물 터미널에 가서 물건을 찾을 때, 물건을 맡긴 사람이 다른 가게의 포장이 똑같은 물건 두 개를 내 물건 더미에 섞어 놓았다. 나는 모르는 척하고 차에 실었고 나중에 2,000위안이 넘는 돈을 받고 팔았다. 그때는 감시 카메라가 없어서 누가 가져갔는지 찾을 수 없었다. 물건을 잃어버린 사람은 제조업체에 가짜 영수증을 끊으라고 하여, 물건의 가치가 7,000위안이 넘는다면서 화물 터미널을 물고 늘어졌고, 그렇지 않으면 고소하겠다고 했다. 화물 터미널은 할 수 없이 물어주었다. 그때 나는 덕(德)을 잃고 업(業)을 짓고 있는 것을 몰랐고, 오히려 자신이 영리하다고 생각했다.
이 일이 있은 이듬해, 나는 법을 얻었다. 사부님께서는 “공평하게 거래하고, 마음을 바르게 놓으면 된다.”(《전법륜》)고 말씀하셨다. 나는 이것이 인류의 영원한 ‘상도(商道)’라고 생각한다. “공평(公平)”과 “마음이 바름(心正)”에 담긴 함의는 거대해서 모든 것을 포괄하며, 마음이 선하고, 인자하며, 시장을 속이지 않고, 사람을 속이지 않으며, 공정하고, 친절함을 구현한다. 이것은 경계(境界)를 나누는 저울추이자 심법(心法)의 제약이다.
그때부터 나는 장사를 하면서 상도를 엄격히 지켰고, 돈을 벌어도 기뻐하지 않고, 손해를 봐도 슬퍼하지 않으며, 조급해하거나 속이지 않았다. 게다가 나는 이전에 저지른 잘못을 최대한 만회하고 싶었다. 예를 들어, 위에 언급된 두 물건을 말하자면 나중에 터미널 매니저가 직원에게 7,000위안을 배상하라고 요구했고 이 직원은 이 일을 생각할 때마다 화를 내며 욕을 했다고 들었다. 나는 후회하고 자책했다. 다른 사람에게 그렇게 큰 손해와 상처를 주었으니,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기초 위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래서 나는 단호히 결정했다. 7,000위안을 들고 가서 화물 터미널 직원에게 주었다.
나는 그에게 말했다. “나는 파룬따파(法輪大法)를 수련하는 사람입니다. 사부님께서 다른 사람을 위해 생각하라고 가르치셨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이렇게 하지 않았을 겁니다.” 나는 사정의 전 과정을 이야기했고, 직원은 몹시 고마워했다. 나는 마음을 닦은 것이고, 상도(商道) 속의 오점을 씻는 것이다.
또 한 번은 다른 지역의 동종 업계 사람이 내게 시장에서 인기 있는 상품 하나를 모방해 달라고 했다. 그는 나를 매우 신뢰하며 말했다. “한 번에 10만 위안 이상 벌 수 있습니다.” 만약 수련하기 전이라면, 나는 기회를 잡으려 안달했을 것이다. 하지만 이번에는 거절했다. 상도(商道)와 거리가 멀고 바른길이 아니기 때문이다. 일시적으로는 많이 얻을 수 있으나, 잃는 것이 더 많을 것이다. 나중에 들으니, 그 사람은 신고당해 실형을 선고받았다고 한다. 이와 같은 사례가 더 많다. 나는 마음에 상도가 있어야만 곁길로 빠지지 않고, 마땅히 무엇을 해야 하고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 지를 알며, 이렇게 해야만 바르게 걷고 안정적으로 걸을 수 있음을 깨달았다.
또 한 번은 제조업체에서 결산서를 보내왔는데, 내가 보니 한 건이 6천 여 위안 적게 계산되어 있었다. 만약 수련하기 전이었다면, 나는 몰래 기뻐했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이것을 자신이 “공평”하고 “마음이 바른”지 상도(商道)를 시험하는 것이라 여겼다. 나는 제조업체에 이 사실을 설명하고, 단호하게 물품 대금을 보충해 주었다. 내 생각에 이 역시 무슨 고상한 행동이라고 할 수는 없으며, 당연히 이렇게 해야 한다. 이후 이 제조업체는 나를 달리 보기 시작했다. 물품 구매도 현금에서 외상 거래로 해주었고, 반품하는 비율을 따지지 않았으며, 할인 혜택도 주었다.
상도를 엄격히 지키는 것은 덕을 중시하고 선을 행하는 표현이며, 신(神)의 길을 걷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장사를 해도 피로하지 않고, 가뿐하고, 착실하며, 그렇다고 돈이 적게 벌리는 것도 아니다. 이는 양성순환을 형성할 수 있다.
나의 얕은 인식이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9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