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루이전(古瑞珍)
주칭밍 정리
【정견망】
저는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무척 좋아했으나, 40이 넘어서야 정식으로 스승을 모시고 중국 수묵화와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때는 아이들이 다 커서 비교적 여유가 있었습니다. 평소 중국 문학, 예술, 음악을 좋아했기에 중국화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미술전 소식을 듣고 소재를 찾기 위해 자주 명혜망(明慧網)에 들어갔는데, 그곳에서 감동적인 대륙 동수들의 이야기를 많이 읽었습니다. 저는 산수화를 그리는 사람이기에 산수화의 방식으로 대륙 동수들이 정념정행한 이야기를 표현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구루이전, 《정념정행(正念正行)》, 중국화, 23.5인치 x 6.5인치(2003년)
《정념정행》이란 이 그림에 관해 말하자면, 명혜망에서 대륙 동수들이 자주 밤 시간을 이용해 진상 자료를 붙이고 표어를 쓰는 것을 보았습니다. 천목(天目)이 열린 어떤 동수들은 하늘에 파룬(法輪)이 춤추며 날아다니고 천녀가 꽃을 뿌리는 등 아름답고 수승(殊勝)한 광경을 자주 본다고 했습니다. 노인과 아이들이 나가서 진상을 알리는 모습이 가장 감동적이었기에, 그림 속에 노인과 아이를 배치해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표현했습니다. 또한 대륙 동수들이 각지에 붙인 진상 표어를 참고했는데, 벽에 붙인 것도 있고 나무에 걸어둔 것도 있었다. 그 사진들을 참고하고 그들이 쓴 시사(詩詞)도 많이 읽었습니다. 이 그림의 윗부분은 파룬이 하늘에서 춤추며 나는 모습이고, 아랫부분은 지상의 대법제자들이 진상 자료와 표어를 붙이는 모습입니다. 그들은 마음속에 두려움이 없고 오직 정념(正念)만 있으며, 신(神)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구루이전, 《고진춘효(古鎭春曉)》, 중국화, 23.5인치 x 6.5인치(2003년)
《고진춘효》라는 이 그림은 봄이 오면서 모든 것이 점차 좋아지는 것을 표현합니다. 저는 춘효(春曉, 봄날의 새벽)라는 말을 통해 사람들이 진상 표어를 보고 진상을 알게 될 때 그들이 구원받아 아름다운 미래를 갖게 됨을 나타냈습니다. 매화는 혹독한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오려 함을 상징합니다. 사람들이 진상을 알게 되면 더 이상 기만당하거나 잘못된 일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림에 사용한 표어는 명혜망에서 찾은 것입니다.
중국에는 오래된 마을(古鎭)이 많은데, 예를 들어 안휘성(安徽省)에도 꽤 많습니다. 이런 마을들에서는 매일 동수들이 진상 표어를 붙이며 세상 사람을 구도하는 감동적인 이야기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런 이야기를 많이 읽으며 감동해서 자주 눈물을 흘리곤 했습니다. 그림 속에서 대화하는 사람들이 동수일 수도 있고 속인인일 수도 있습니다. 동수가 그 장소에서 진상을 알리는 것일 수도 있고, 속인들이 모여 분분히 논의하는 것일 수도 있는데 이 두 가지 의미를 모두 담았습니다. 과거에 대법제자들은 밤에 진상을 알렸으나, 이제 그들의 정념이 점점 강해져 낮에도 공개적으로 나와 진상을 알리고 있는데 이 그림에는 그런 의미도 담겨 있습니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3307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