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한 가지 작은 일에서 본 자신의 당문화 습기(習氣)

북경 대법제자

【정견망】

요 이틀 날씨가 매우 추워 실외 온도가 영하 8도까지 내려갔다. 남편이 체육관에 공을 치러 가는데 하의를 융 바지 하나만 입고 있었다. 나는 그에게 면바지를 껴입고 가라고 권했지만(그는 심혈관 질환이 있다), 그는 괜찮다며 그냥 나가려 했다. 나는 그의 휴대폰을 집어 들고 위챗으로 그의 누이들에게 연락해, 그녀들이 그에게 옷을 더 입으라고 권하게 하려 했다. 그러자 그는 휴대폰을 가로채서 나가버렸다.

그가 나간 후 방금 나의 행동을 돌이켜보니, 그에게 옷을 더 입으라고 권할 때 부면(負面) 사유가 있었음을 발견했다. 예전에 그의 누이들에게 듣기로 심혈관 환자는 겨울에 반드시 보온에 신경 써야 하는데, 추운 날씨에 병이 도지기 쉽기 때문이라고 했다. 내 사상 속에는 이미 그런 관념이 형성되어 있었기에 그에게 옷을 더 입으라고 권한 것은 무슨 사고라도 날까 봐 두려워한 것이었다. 이런 부면 사유는 알아차리기가 매우 어려운데, 이와 유사한 일이 너무 많아 이미 습관이 되었기 때문이다. 오늘 순간적으로 이 부면 사유를 포착했을 때, 그 배후에는 사부님과 법을 믿지 않는 마음과 중국 공산 사당이 주입한 무신론이 작용하고 있음을 발견했다.

사부님께서는 법에서 우리에게 “사실 사람은 각기 운명이 있어 누구도 누구의 운명을 좌우지할 수 없다.”(《휴스턴 법회 설법》)라고 말씀하셨다. 또한 “한 속인으로서 그에게 마땅히 나타나야 할 어떤 일이 있다면 나타나게 마련이다.”(《전법륜》)라고도 하셨다. 사부님의 법에 비추어 볼 때, 나는 진정으로 사부님과 법을 믿지 않았으며 이러한 부면 사유가 내 수련 길의 커다란 장애물임을 인식했다. 나는 일상생활에서 부면 사유를 자주 가졌지만 제때 부정하고 배척하지 못했다. 앞으로 나는 갖가지 부면 사유를 타파하고 배척하며 당문화의 독소를 제거하고, 진정으로 사부님과 법을 믿으며 법에서 자신을 바로잡을 것이다.

나는 또한 그의 누이들이 그에게 말하게 하려 했던 배후에도 사당(邪黨) 문화의 독소가 있음을 인식했다. 그의 누이들이 그를 매우 아끼기에 그가 추위에 병이 날까 봐 걱정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내가 말하면 누이들은 분명 그를 호되게 나무랐을 것이고(매번 그녀들이 그를 나무라는 것을 들을 때마다 나는 매우 고소해했다), 이것은 바로 군중이 군중을 싸우게 선동하고 패거리를 지어 인신공격을 가하는 사당의 상투적인 문화혁명식 투쟁 수법이 아닌가? 지난 세월 이런 당문화 습기를 의식하지 못한 채 습관처럼 지내왔다. 당문화는 내가 법을 얻고 수련하여 제고하는 데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사부님의 정법 노정이 이미 끝자락에 와 있는데 내 몸에는 아직 당문화가 많이 남아 있다. 하루빨리 당문화를 타파하고 제고해야겠다.

얕은 소견이므로 맞지 않는 부분은 동수 여러분의 자비로운 지적을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300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