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온라인 게임 속의 외침

심명(心明)

【정견망】

“파룬따파하오 쩐싼런하오[法輪大法好,真善忍好]” 여러분은 이 아홉 글자를 분명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집 대문에 놓인 전단지에서나 길가의 현수막, 혹은 인터넷상의 댓글에서 보았을 것이다. 이것은 파룬궁 수련생들이 중공의 거짓 선전을 명백히 밝히기 위해 사용하는 간단하면서도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문구다. 그런데 내가 이 문구를 본 곳은 아마 대부분의 사람이 보지 못한 장소일 것이다.

2010년 혹은 2011년 무렵, 당시 나는 대학에 다니고 있었다. 대학생은 여가 시간이 비교적 많아서 우리 남학생들은 운동장에서 농구를 하며 운동하는 것 외에 대부분의 시간은 주로 기숙사에서 인터넷을 하거나 온라인 게임을 하며 보냈다. 우리 기숙사도 예외는 아니었다.

우리 기숙사에는 총 6명이 있었는데, 그중 3명이 한 온라인 게임을 밤낮을 가리지 않고 즐겼다. 어느 날, 맞은편 침대를 쓰는 동기가 갑자기 흥분해서 나를 불렀다.

“빨리 와서 봐, 게임에서 다들 파룬궁을 외치고 있어!”

나는 의아해하며 그의 컴퓨터 옆으로 가서 보았다. 확인해 보니 정말 그랬다. 화면 가득한 사람들이 모두 “파룬따파하오 쩐싼런하오!”를 외치고 있었다. 나는 깜짝 놀랐고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인지 전혀 이해할 수 없었다. 게임 속 사람들이 끊임없이 “파룬따파하오 쩐싼런하오”를 외치는 것을 그저 바라만 보았다. 이 아홉 글자가 채팅창에 계속 올라오는데, 마치 사람이 아주 빠른 속도로 채팅 기록을 올리는 것처럼 그 광경이 정말 장관이었다. 마치 게임 안의 모든 플레이어가 “파룬따파하오 쩐싼런하오!”를 외치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한참을 지켜보았지만 플레이어들은 멈출 기색 없이 계속해서 채팅창을 가득 채웠다. 그들은 중국에서 이 글자들을 외치면 중공에게 가혹한 박해를 당한다는 사실을 모르는 듯했다.

그날 나는 오랫동안 충격을 받았고, 동시에 이 플레이어들의 용기에 매우 감탄했다. 하지만 오늘날까지도 나는 왜 그렇게 많은 플레이어가 같은 시간에 파룬궁을 위해 목소리를 냈는지 여전히 알지 못한다. 다만 동기가 했던 그 온라인 게임의 이름은 지금까지도 기억하고 있는데, 그 이름은 불가의 호법(護法)을 뜻하는 매우 깊은 의미를 지닌 《천룡팔부(天龍八部)》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300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