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조용히 하고 법공부하여 자신을 잘 수련하는 것만이 관건
작자: 대법제자
[정견망] 보시라이, 왕리쥔 사건 발생 후 한동안 나는 법공부할 때 늘 마음이 조용해지지 않음을 느꼈다. 눈으로는 법을 보고 입으로는 법을 읽고 있지만 머릿속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각가지 염두가 더 올라왔다. “사악의 광적인 박해를 보고 우리가 폭로하지 않는 것은 사악한 정부에 잘 보이려는 것이고 사악과 한 패가 되는 게 아닌가? 그렇다면 이런 때의 우리는 나쁜 짓을 하고 있는 게 아닌가? 우리는 그런 악경과 무슨 구별이 있는가? 수련하는 사람 역시 사람이며, 신의 길에서 걸어가는 사람이다.” 바로 이러한 생각은 나의 그 집착을 내려놓지 못하는 마음을 폭로한 것이다.
사존께서는 “각지 설법-2001년 미국 플러리다 법회 설법”에서 말씀하셨다.
“한때, 많은 수련생들이 생각했다. 중공이 16대회(十六大)를 열려 하는데, 만약 중국의 그 마의 우두머리(魔頭), 인류의 이 망나니가 내려가면 우리 대법은 누명이 벗겨지는 것이 아닌가, 누가 또 그것을 대신해서 죄를 뒤집어쓰겠는가, 누가 또 그것처럼 그렇게 우둔하겠는가? 이런 생각은 속인사회에서는 틀리지 않으나, 수련자로서 말하면 옳지 않다. 이렇게 큰 법, 대법에서 수련해 나온 이렇게 많은 위대한 미래의 신(神), 위대한 대법제자(大法弟子)들이 어떻게 희망을 속인인 어떤 사람에게 걸 수 있는가? 이는 우리 자신들에 대한 모욕이 아닌가? 인류가 신(神)을 좌우지할 수 있는가? 하지만 우리 많은 대법제자들이 모두 이런 생각을 했다. 한 사람이 생각하면 괜찮으며, 두 사람이 생각해도 괜찮은데, 그것은 개인 수련의 문제이다. 여러분이 모두 이렇게 생각한다면, 전체 대법제자들의 군체(群體) 중에서 이것이 무슨 형상이겠는가? 강대한 파동(波動)이며, 강대한 집착이다. 이는 안 된다. 나는 보았고, 구세력들도 보았다. 구세력들은 이래서야 되겠는가? 라고 여긴다. 때문에 그것들은 중공의 16대의 결과를 더욱 나쁘게 변하도록 했다.”
“내가 예전에 말했다. 내가 말하는데, 실제로 속인사회에서, 오늘날에 발생된 일체 일들이 모두 대법제자들의 마음에 의해서 촉성(促成)된 것이다. 비록 구세력이 존재해도, 당신들에게 그 마음이 없다면, 그것들은 방법이 없다. 당신의 정념(正念)이 매우 충족하다면 구세력은 방법이 없다. 만약 정말로 속인사회의 누가 우리 대법에게 누명을 벗겨 주었다면 여러분 생각해 보라. 아마 인류가 이렇게 할 수도 있겠지만, 그러나 당신들은 생각해 보았는가. 내가 이 사람을 얼마나 높은 위치로 배치해야 하는가? 그렇지 않은가? 당신들은 수련자이며 일체의 변화는 모두 당신들의 수련과 정법 중에서 생성된다. 당신들 자신이 깨달은 일체, 당신들이 얻게 될 일체는 모두 당신들 자신이 걷고 있는 이 한 길에서 생성된다. 절대로 구세력이 우리에게 그 무슨 은혜를 베풀어 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아야 하며, 속인사회가 우리에게 무엇을 도와 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바로 당신들이 속인사회를 구도(救度)하고 있는 것이며, 바로 당신들이 중생을 구도하고 있는 것이다!”
법에서 나는 알게 됐다. 사회 형세가 좋거나 나쁘게 변하든 대법제자는 모두 마음을 움직이지 말아야 하고 여전히 세 가지 일을 잘해야 한다. 법은 아주 분명하게 말했으니 의식했으면 자신의 집착심을 내려놓도록 강행 통제해야지 그렇지 않다간 어느 때 잡념이 또 몰래 나올지 모른다. 법공부할 때 늘 마음이 조용하지 못함을 발견하고는 자신의 이런 상태에 대해 몹시 조급했다. 조용한 마음으로 법공부를 하지 못하면 비단 법에 동화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제고될 수 없으며 또한 법과 사부님에 대한 불경이기도 하다!
나는 갑자기 생각했다. 교란이라면 왜 정념으로 청리하지 못하는가? 내가 생각하건대 이 염두는 사부님께서 초조히 귀정하려는 내 마음을 보시고 나를 도와주신 것이라고 본다. 우리는 왜 늘 법으로 자신을 요구하지 못하는가? 사부님께서는 나에게 “사실은 법공부가 마음에 닿지 않았고 법공부를 잘하지 않은 것이다”를 알게 하셨다. 그리하여 나는 책을 내려놓고 눈을 감고 속으로 읽었다, “의념(意念) 중에서 자신의 사상 중의 좋지 못한 사상염두(思想念頭)와 업력, 좋지 못한 관념 혹은 외래(外來)의 교란을 깨끗이 제거한다, 이렇게 그것들이 죽는다고 생각하면, 그것들은 바로 깨끗이 제거될 것이며 5분이면 효력이 있다.”(도항-2001년 캐나다 법회설법) 나는 반복해서 세 번을 외웠다. 그런 다음 책을 들고 계속 법공부 했다.
결과 효과가 엄청 좋았고 머리가 아주 청정하여 잡념이 일지 않았으며 법을 읽을 때 한 갈래 인력에 이끌리듯 아주 거침없었다. 나는 대번에 깨달았다. “그 악인들이 어떻게 하려니 아예 관심도 하지 말라. 그 18대가 어떻게 하려니 조금도 마음을 움직이지 말며 더욱이는 인위적으로 무엇을 하려 하지 말아야 한다. 구도한 사람 수가 차기만 하면 사당은 자연히 해체되기 마련이다.”
왕리쥔, 보시라이 사건이 발생한 후 수련 교류 중에서 적지 않은 수련생에게 법공부함에 마음이 조용하지 못한 상태가 있는 것을 보고 자신의 조그마한 깨달음을 써 냈는데 수련생들께서 모두 교란을 배제하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법공부하여 부단히 자신을 귀정하며, 자신으로 하여금 진정 대법에 동화되고 제고해 조사정법의 길을 잘 걸어가기를 바란다.
개인의 조그마한 깨달음으로서 부당한 곳은 자비로 지적해 주기 바란다.
발표시간 : 2012년 5월 26일
정견문장: http://www.zhengjian.org/node/1108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