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득과 실 배후의 인과

대법제자

【정견망】

사부님께서는 《왜 인류가 존재하게 되었는가》에서 “득과 실의 표현이 현실에서는 사회의 정상적인 표현처럼 보이지만, 근본적으로는 생명이 스스로 조성한 원인에 따른 결과이다.”라고 말씀하셨다.

오래 전부터, 나는 늘 한 가지 일이 마음에 걸리곤 했다. 시동생 가족이 하는 행동을 도저히 이해할 수 없었다. 시동생 가족이 우리 집에 올 때마다 시부모님과 남편은 늘 아주 친절하게 대해주었고 그들이 돌아갈 때면 늘 크고 작은 보따리에 싼 물건을 주었으며 때로는 차량 트렁크에 가득 실을 정도였다. 게다가 시부모님이 우리에게 가져온 물건들도 대부분 시동생에게 주어야 하니 우리더러 먹지 말라고 하셨다. 때로 시부모님은 버스로 물건을 보내 외지에 사는 시동생이 버스 정류장에서 찾아가게 했다.

만약 대법을 수련하지 않았다면, 나는 그들이 이렇게 무절제하게 행동하는 것을 결코 허락하지 않았을 것이다. 적어도 대부분 내 동의를 얻어야 한다고 여겼을 것이다. 그러나 대법을 수련한 후 흉금이 많이 넓어져서 더는 세세하게 득실을 따지지 않게 되었고 평형을 이루지 못하는 그런 마음도 많이 줄어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내 마음 깊은 곳에서 여전히 약간의 억울함과 속상함이 존재하는 것을 알았다.

진정으로 명백하게 《전법륜》에서 말씀하신 “물질재부(物質財富)란 태어날 때 가지고 오지 못하며, 죽을 때 가지고 가지 못하는 것으로서, 아주 공허하다.”란 법을 이해하지 못했던 것이다.

나는 그저 묵묵히 감당하고 인내하면서 더는 그들의 행동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고, 나는 다만 사부님께서 하라고 하신 세 가지 일만 잘하면 된다고 여겼다.

아마 내가 너무 집착했기 때문인지 어느 날 밤, 사부님께서는 내게 꿈에 아주 똑똑한 한 장면을 보여주셨다. 그 세(世)에 나는 아직 어린 아기였는데 중독(中毒)되어 생명이 아주 위태로웠다. 동서(시동생의 아내)가 나를 구하기 위해, 나를 안고는 필사적으로 달리고 또 달렸다. 그녀는 분초를 다퉈가며 병원까지 달려갔고 다행히 제때에 도착해서 나를 살릴 수 있었다! 나는 그때 내가 내보냈던 소원이 아주 똑똑히 떠올랐다.

“당신이 제 목숨을 구해주셨으니 앞으로 제 물건은 모두 당신 것입니다. 마음대로 가져가세요!”

꿈에서 깨어났을 때, 나는 끊임없이 흐느끼며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기나긴 생명의 장하(長河)에서 수많은 우여곡절을 거치면서 우리는 모두 무엇을 경험했는가? 우리는 이미 과거를 망각한 것은 아닌가? 금생금세(今生今世)에 우리가 직면한 모든 불공평은 모두 이전의 원인과 결과가 있는 것이다. 자비하신 사부님께서는 내게 과거에 있었던 인과(因果)를 기억해 나더러 일체 집착을 내려놓고 수련을 잘 하게 하셨다.

사부님께 감사드리며, 생명 중에서 내가 만난 모든 인연 있는 이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나는 앞으로 세 가지 일을 열심히 잘 해서 대법제자에 대한 사부님과 중생의 간절한 기대를 저버리지 않겠습니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4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