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양(沈陽)
【정견망】
표상(表象)을 투과해야 실질(實質)을 본다. 나는 문제는 모두 장기간 진수(真修)하기 못했기 때문에 반영된 것으로 사람 마음이 많고 사람 마음이 무거우며 사람마음이 사(邪)해서 반영된 상태임을 깨달았다. 심성이 줄곧 제고되어 올라오지 못하니 사람 마음이 귀신을 불러온 것이다. 진정으로 착실히 수련하지 못한 것이 진정한 재앙의 근원이다! 근원은 모두 진정으로 착실히 수련하지 못해서 초래된 재앙으로 사악은 이를 믿고 두려움 없이 제멋대로 하는 것이다.
우리는 장기간 진정으로 착실히 수련하지 못한 상태가 너무 오래되었고 사람 마음이 범람했으며 각종 법을 어긋난 극히 좋지 않은 상태들이 현재 반영되어 나왔다. 만약 정말로 이렇게 볼 수 있다면 그럼 단지 해외 동수들만의 문제가 아니다. 또한 현재 우리 국내외 수련인들의 보편적이고 가장 치명적인 문제다. 그것은 바로 모두 줄곧 장기간 진정으로 착실하게 수련하지 못해 초래된 번거로움이다. 수련이란 얼마나 엄숙한가! 수련 성취하지 못하면 생명으로 맺은 서약을 실현해야 한다. 현재 진수(真修)하지 못하는 이런 현상은 절대 개별적이지 않고 아주 보편적인 현상이다. 사부님께서는 조급해하신다! 하지만 우리는 오히려 조급하지 않다.
내가 이해하기에 대법수련이란 가장 엄숙한 것이다. 무엇이 믿음인가? 오직 진수(真修)뿐이다. 문제에 봉착했을 때 법을 생각할 수 있고 아울러 엄격하게 법에 따라 하고 오직 법에 따라 하는 이것만이 진짜 믿음이다! 이것이 바로 진수다! 절대 말로만 한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다. 진수한다면 조금의 나태도 있을 수 없다. 우리 앞에 놓인 것은 진정으로 착실히 수련하는 것이고 이것만이 신사신법(信師信法)을 가늠하는 유일한 표준이다. 집으로 돌아가려면 다른 선택은 없고 오직 진수라는 이 길 뿐이다.
사부님께서 최근 몇 편의 신경문을 발표하셨는데 만약 우리가 아직도 즉시 놀라 깨어나지 못하고, 이지적이고 청성하게 법으로 자신의 사람 마음을 대하지 못하며, 예전의 정진하던 자아를 찾아내 진정으로 착실히 수련하지 못한다면 그럼 곧 위험 속에 있는 것으로 결국에는 훼멸로 나아갈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수련 성취하지 못한 자, 서약을 위배한 자, 대법에 죄를 저지른 자는, 반드시 생명을 건 약속을 실행해야 한다!”(《대법수련은 엄숙한 것이다》)
천고의 기연(機緣)을 움켜쥐어야만 기연이며 그렇게 하지 못하면 오직 회한(悔恨)만 남을 뿐이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589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