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풍(清風)
【정견망】
1. 층차(層次)
수감된 사람이 형기가 만료되어 나오면 감옥안의 것이나 일에 대해 그 어떤 미련이나 흥취도 없을 것인데 왜냐하면 자유로운 환경 속에서 접촉하는 것들이 이들을 훨씬 초과하기 때문이다. 속인 사회는 사실 고층차의 생명이 본다면 명리정(名利情)으로 구성된 일종의 감옥이며 사람이 만약 정말로 수련해서 올라갈 수 있다면 곧 속인 층차를 초월할 수 있고 곧 속인 중의 것에 그 어떤 흥취도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 층차의 것은 속인 층차를 훨씬 뛰어넘는 것이기 때문이다. 만약 수련인이 속인 중의 물건에 여전히 흥취가 있다면 이는 곧 수련해 올라가지 못했음을 설명하는데 적어도 완전히 수련해 올라가지 못한 것이다.
2. 게으름(懶惰)
법에서 우리는 게으름은 사람의 마성(魔性)임을 아는데 서방의 천주교에서도 나태는 마성의 일종이라고 본다. 나는 처음에 이에 대해 이해할 수 없었는데 한 사람이 좀 게으른 것은 자신의 문제이고 남을 해치는 것도 아닌데 어찌하여 마성이 될 수 있는가? 나중에 서서히 깨달은 것은 수련의 각도에서 보자면 게으름은 서서히 사람이 반본귀진하려는 초심(初心)을 닳아 없애는 것으로 수련의 기연(機緣)과 위로 진보하려는 마음을 잃게 만들고 속인의 명리 속에 가라앉게 하며 사람의 업력과 집착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또 쉽게 알아차리기 힘들게 한다. 때문에 마성이다.
3. 다이아몬드(鑽石)
한번은 다이아몬드를 광고하는 포스터를 보다가 문득 한 가지 염두가 떠올랐다. 바로 나의 저쪽 세계에서 이런 다이아몬드는 정말 모래처럼 많아서 전혀 희소하지 않지만 속인은 다이아몬드를 대단히 소중한 것으로 여긴다. 때문에 인간세상의 일체가 아무리 가치가 있고 진귀할지라도 모두 수련인이 미련을 가질 가치는 없는 것으로 우리의 진정한 집에 있는 것은 이곳에 있는 것보다 훨씬 더 좋다.
4. 제5장공법(第五套功法)
제5장 공법은 사부님께서 연마하시던 것으로 전혀 고치지 않고 우리에게 주신 것이니 극히 진귀한 것이다. 그 어떤 정전(正傳) 공법이든 그 한 문(門)의 사부는 모두 그의 제자에게 신통(神通)을 가지(加持)하는 기제를 주어야 하지만 층차가 높고 낮은 구별이 있다. 제자를 철로 비유한다면 그 기제는 자기장에 비유할 수 있는데 자기장이 강할수록 제자의 공능 역시 더 강력하게 가지된다. 주불(主佛)의 제자로서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제5장 공법 속의 기제는 그 어떤 공법보다 더욱 강력하고 훨씬 전면적이다. 여기에는 수련 과정에서 필요한 사악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이고 우리가 회귀(回歸)할 때 및 회귀한 이후 자신의 세계를 주지(主持)할 때 필요한 일체 불법신통(佛法神通)을 포함한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6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