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한 가지 신기한 일

동북 대법제자

【정견망】

나는 1996년에 법을 얻은 대법제자다. 하지만 정진하지 못했기 때문에, 720 이후 중공 사당의 박해로 수련 환경이 사라지자 서서히 떨어져 내려갔고 속인과 뒤섞였다. 매년 겨우 한두 번 《전법륜》만 읽었다. 그나마도 여동생(동수)의 독촉을 받은 것이다. 지금 생각하면 정말 부끄럽다! 그 많은 소중한 수련 시간을 낭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존께서는 나를 미워하거나 버리지 않으셨고 줄곧 돌봐주시며 격려해 주셨다.

여기서 한 가지 신기한 일을 말해보겠다.

2017년 봄, 나는 운 좋게 현지 법 공부 소조에 참가했다. 장소가 협소해서 겨우 4명만 함께 공부했다. 원래 여동생이 있던 소조인데 나중에 외지로 일하러 가면서 대신 내가 참가한 것이다. 여동생은 떠날 때 내게 《전법륜》 한 권을 남겨주었다. 여동생이 보던 책은 아주 오래 전에 동수에게 받은 것이다. 720 이후 이 동수가 손상된 책을 기술 동수에게 보내 수선을 부탁했다. 기술 동수가 바쁜 와중에 새로 제본해 주었다. 그런데 여동생이 읽다 보니 한 페이지가 빠진 것을 발견했다. 동생은 떠날 때 나더러 기술 동수를 찾아가서 그 결손된 페이지를 보충하라고 했다.

첫날 법을 공부하러 갔을 때, 동수도 책이 한 페이지 모자라니 결손 부분은 읽지 않아도 된다고 했다.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는데, 이건 자신이 수련을 잘하지 못했기 때문이니 사존께서 내게 보충하라고 하신 거라 여겼다. 속으로 생각해 보니 기술 동수는 대단히 바쁘니 그를 교란하고 싶지 않았다. 나는 이에 마음속으로 사부님께 이 페이지를 보완해 주십사 부탁드렸다. 단지 이런 생각만 했을 뿐 다른 것은 생각하지 않았다. 그렇게 우리는 매일 한 강씩 읽었는데, 9강까지 읽는 동안 나는 계속 따라 읽었다. 동수가 비로소 생각이 난 듯 내게 말했다.

“당신 책은 1페이지가 부족하지 않았습니까? 이번에는 왜 부족한 페이지가 없을까요?”

그렇다, 결손 페이지가 없었다! 동수들은 모두 이상하다고 느꼈다! 그제야 나는 그날 내보낸 일념이 생각났다. 내가 동수들에게 이 일을 말해주자, 모두 “당신이 다른 사람을 위한 일념(一念)을 냈기 때문에 사존께서 당신의 순정한 정념(正念)을 보고 당신을 도와 결손 페이지를 채워주신 겁니다.”라고 말했다.

나도 그렇다고 말했다. 그야말로 “제자가 정념이 족하면 사부는 회천력이 있노라”(《홍음 2》〈사도은〉)였다.

사부님께서는 늘 우리 곁에서 우리를 보호하고 돌봐주신다. 바로 사존께서 법에서 말씀하신 것과 같다.

“이 몇 년 동안의 수련 중에 나는 당신들을 위해 매우 많은 것을 감당한 외에, 동시에 당신들의 제고를 위해 끊임없이 당신들에게 점오(點悟)해 주었고, 당신들의 안전을 위해 당신들을 보살펴주었으며, 당신들이 원만할 수 있게 하려고 당신들이 부동한 층차에서 진 빚을 갚아주었다.”(《정진요지》〈교란을 배제하자〉)

돌이켜보면 사존께서는 우리를 위해 무진 애를 쓰셨다! 우리가 따로 보답할 길은 없고, 오직 정진하고 정진하며 또 정진할 뿐이다! 위대한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동수 여러분 감사합니다! 두 손으로 허스합니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66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