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우리는 원래 신이었다》에서 생명 최초의 선택

소연(小緣)

【정견망】

영화 《우리는 원래 신이었다》에는 수많은 신들이 세상에 내려와 조사정법(助師正法)한다. 매 신마다 자신이 발한 소원이 다르다. 선택이 다르기에 길 역시 다르다. 사부님께서는 《2003년 정월대보름 설법》에서 우리에게 알려주셨다.

​“더욱 높은 층에서는 무슨 소업이요, 무슨 고생이요, 무슨 수련이요 하는 이러한 개념이 없으며 바로 선택이다! 우주의 고층차는 바로 이런 하나의 이치이며, 보아서 누가 되면 바로 그를 선택하는 것으로 이것이 바로 이치이다. 수련이라고? 우리들은 수련을 배치하지 않았다. 무엇이 수련인가? 우리들은 그를 깨끗이 씻어버리며 한 걸음 한 걸음 위로 올라가면서 깨끗이 씻는데 바로 깨끗이 씻는 것이다! 그러나 다른 층차 중에서는 길을 닦고, 번거로워하고, 고생하고, 소업하고, 수련을 하는 등 이렇게 닦고 저렇게 연마하는 것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우리는 원래 신이었다》에서 광명왕의 선택은 “도덕을 세우고 적룡을 베어 중생을 구도하는 것(立道德 斬赤龍 救眾生)”이고 영봉의 선택은 “(기천대회에) 지각한 죄를 속죄”하는 것으로 속죄하기 위해 광명왕을 돕는 것이며, 해악왕(海嶽王)의 선택은 “천지개벽 이래 가장 큰 공덕(功德)을 성취”하는 것이며, 소우(小羽)의 선택은 주인의 진념(真念)을 일깨우기 위한 것이다.

그들은 자신들의 선택에 근거해 인간 세상에 왔다. 광명왕이 마르크스레닌주의를 학습한 것은 적룡을 베는 동시에 도덕을 널리 알려 중생을 구도하기 위함이다. 영봉이 광명왕을 묵묵히 도우며 온갖 고생을 겪은 것은 정말로 속죄한 것이다. 해악왕은 천상에서 사실 불법(佛法)에 게으르고 오만한 죄를 지었고 또 발원한 소원이 큰 공덕을 성취하는 것이었다. 때문에 인간 세상에 들어와서도 명예와 이익을 다퉜는데 그가 세상에 내려올 때의 목적이 바로 공덕을 구한 것이기 때문이다. 결국 늘 광명과 다투다 최후에 마도(魔道)로 들어갔다. 소우는 아주 간단한데 자신의 주인인 영봉(靈鳳)을 위해 왔고 이것이 또 그녀의 능력을 결정했다. 다른 여러 신들은 모두 광명왕을 보조하고 있다.

대법제자로서 가장 좋은 염두는 마땅히 대법에 동화해 조사정법(助師正法)하는 것이다. 그 어떤 다른 생각도 다 누락이 있는 것이다. 영봉의 속죄 역시 누락이 있다. 해악이 공덕을 구하는 것은 더욱 잘못된 것이다. 그들의 첫 일념이 이미 그들의 운명을 결정했다. 하지만 당초 어떤 선택을 했든 오늘의 선택이야말로 가장 중요하고 결정적이다. 다그쳐 자신을 바로잡고, 속죄하고 큰 공덕을 위해 법을 실증하는 게 아니라, 반드시 법의 기점에 서서 문제를 보고 대법에 동화해야 한다.

자신의 초심(初心)과 초념(初念 첫 일념)을 전변해야 하는데 왜냐하면 애초의 염두 역시 구우주의 이치에서 파생되어 나온 것으로 신우주의 이치에 부합하지 않기 때문이다. 자신을 바로잡고, 자신의 미래 길을 바르게 걸어가자.

얕은 이해를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74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