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세상을 구하는 신(神)—션윈 관람 소감

대법제자

【정견망】

션윈(神韻) 공연에는 수많은 불도신(佛道神)들의 이야기가 펼쳐지는데, 2024년 션윈 공연에서 필자는 신(神)이 출현한 세 차례 작품이 특히 인상에 남았다.

첫 번째 프로그램에서 가장 감동적인 장면은 바로 흰 가사를 입고 몸에 거대한 날개가 달린 신(神)이 등장하는데 이 신이 수많은 불도신(佛道神)을 이끌고 세상에 내려와 중생을 구도한다. 세상에 내려온 종점은 지구이고 제왕(帝王)으로 전생(轉生)해 중화문명을 개창한다. 이는 중생을 구도하려는 소원을 품고 나타난 첫 번째 신이다.

파룬궁(法輪功) 수련생들은 중국에서 사상 유례가 없는 혹독한 박해를 받았고, 박해의 참혹한 정도는 천지의 색깔이 변하고 우주를 놀라게 할 정도였다. 파룬따파 수련에 입문한 지 얼마 되지 않는 한 소녀는 마싼자(馬三家) 노동수용소에서 잔혹한 박해를 받고 산채로 심장을 적출당한 뒤 증거를 없애기 위해 시신마저 화장당한다. 딸이 돌아오기를 밤낮으로 기다리던 소녀의 부모에게 돌아온 것은 딸이 지녔던 한 장의 손수건뿐이다. 비통에 잠긴 부모에게 한 부처님이 나타나 그들의 딸을 데려와 상봉하게 하고 부모를 위로한 후 다시 하늘로 날아 올라가게 한다. 소녀는 보살로 변신해 부처님 세계로 돌아간다. 박해로 사망한 파룬궁 수련생을 구도하러 나타난 두 번째 신은 바로 부처님이다.

또 마지막 프로그램에서 파룬궁 수련생들은 사당(邪黨) 당원들의 악행과 역병 재앙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그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공법(功法)을 수련하도록 도와 주지만 완강한 공산당원들의 박해를 받는다. 바로 이 순간 천지가 진노해 큰 홍수가 밀려온다. 홍수가 전 도시를 석권하려는 위기의 순간 흰 가사를 입은 신(神)이 하늘에서 내려오는데 손을 휘둘러 홍수를 막아낸다. 중생 및 파룬궁 수련생들은 구도해 주신 그분의 은혜를 무한히 공경한다. 이는 세인과 파룬궁 수련생을 구도하러 나타난 세 번째 신(神)이다.

처음과 세 번째 나타난 신(神)은 마땅히 같은 신으로 보아야 한다. 왜냐하면 두 분 다 흰 가사를 입었기 때문이다. 단지 천상에서는 날개가 있었지만 지상에서는 날개가 보이지 않을 뿐이다. 또 스토리상에서 세 번째 나타난 신은 마땅히 파룬궁 수련생들이 믿는 신이어야 하는데 그가 파룬궁 수련생들을 위해 정의를 주관해 수련생들을 위난(危難)에서 구해주었기 때문이다. 두 번째 나타난 신(神) 역시 마땅히 파룬궁 수련생들이 믿는 신이어야 한다. 왜냐하면 박해로 사망한 소녀 수련생을 부모에게 데려다주고 다시 하늘로 데려가 신으로 귀위(歸位)하게 했기 때문이다.

이렇게 신이 등장하는 세 차례 션윈 무용극에서 표현한 것은 모두 파룬궁 수련생들이 믿는 신(神)인데 단지 때로는 백인들이 믿는 신과 비슷하게 흰 가사를 입고 때로는 부처님의 모습을 하는 등 서로 다른 형상을 지녔을 뿐이다.

이 신(神)의 3차례 현현(顯現) 중에, 뭇신을 이끌고 세상에 내려오는 자비로운 호소든, 박해로 사망한 소녀 수련자를 해탈시키든, 큰 난이 오기 전에 세인과 파룬궁 수련생들을 구도하든 모두 이 분이 구원하는 신임을 드러낸다. 그는 우주 중생, 지구상의 생명과 파룬궁 수련생들을 구원하기 위해 초상(超常)적이고 강력한 법력(法力)을 펼쳐내셨다. 파룬궁 수련생들이 신앙(信仰)하는 분이 바로 이 신(神)이며 파룬궁에서 수련하는 것은 바로 이 신이 세상을 구하는 불법(佛法)인 진선인(真善忍)이다.

인류 역사상 다른 각자(覺者)들이 세상에 내려온 것과 비교해 보면 이 신은 다른 각자들과는 다르다. 불교의 석가모니 부처, 도가의 노자, 기독교의 예수 그들이 세상에 내려온 것은 모두 그 혼자 진리를 전파해 자신이 사람을 구하는 법(法)을 후세에 전하려 한 것이다. 시기적으로도 약 2500년 전이다. 그러나 이 신은 더 멀고 긴 역사의 각자(覺者)로 혼자 세상에 내려오신 게 아니라 무수한 불도신(佛道神)들을 이끌고 지구에 내려와 훨씬 더 길고 오랜 역사를 지닌 중화 문명을 개창하셨다. 어쩌면 박해로 사망했다가 나중에 신이 된 소녀도 당초 무수한 신(神)들 중 한 명이었을지 모른다.

션윈이 노래하는 가곡 중에는 또 세인(世人)의 내원을 드러내는 것들이 있는데, 아마도 세인들도 대부분 신이 전생했을지 모른다. 션윈 공연을 보면 아주 오랜 역사의 기억을 깨어나게 하는데 그것은 바로 구원의 신이 지구에 내려오실 때의 기억이다. 션윈은 바로 사람의 신성(神性)을 깨우고 있다!

오늘날 세상을 구하는 이 위대한 불법(佛法)은 이미 150여 개국에 전파되었고 시간적으로도 32년이 되었으며, 중국에서 25년간 박해를 받고 있다. 파룬궁 수련생들은 비록 이렇게 심한 박해를 받고 있음에도 여전히 공산사당에 미혹된 세인들을 구도하고 있다. 이는 바로 ‘진선인’ 이념이 그들더러 이렇게 자비로운 마음을 갖게 한 것이다.

천재인화가 빈발하는 이 혼란한 세상에서 세인들은 늘 위험에 처해 있다. 여러분이 만약 재앙을 멀리하고 싶다면 그럼 파룬궁 진상을 알고 ‘진선인’을 인정하며 중공 사악을 간파해 그것과 한패가 되지 말아야 한다. 이렇게 해야만 이 신(神)의 보호와 구도를 받을 수 있다.

이상은 개인 체험에 불과하며 참고로 제공할 뿐이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9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