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병업에 대한 작은 이해

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대법제자들은 모두 서로 다른 마난(魔難) 속에서 법을 실증하고 있다. 대법제자는 모두 쉽지 않다. 특히 병업 문제는 많은 대법제자들에 대해 말하자면 늘 아주 곤혹스럽다.

《각지 설법 11》〈2010년 뉴욕 법회 설법〉에서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사람과 신의 일념(一念)이라. 당신이 정념을 움직였다면, 당신은 이 모든 것이 가상(假相)이고 구세력의 교란이라고 하며, 내가 이처럼 여러 해 수련했는데, 이 정황이 나타날 수 없다고 할 것이다. 당신이 정말로 내심에서 우러나온 일념이라면, 즉시 아무것도 없다. ”

나는 이 법을 여러 번 읽었지만 마음속에 늘 의혹이 존재했는데 이는 어쩌면 자신의 심성 문제가 아닐까 의심했다. 내가 명확하지 않았던 것은 기왕에 구세력의 교란이라면 왜 발정념으로 직접 문제를 해결할 필요가 없을까? 이 의혹은 줄곧 다년간 나를 괴롭혀왔다.

나중에 나는 정말로 많은 때 오직 이 일념(一念)이 확고하기만 하면 심지어 발정념을 하지 않아도 곧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을 발견했다. 단지 자신이 줄곧 확고하게 믿지 못했을 뿐이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그러나 구세력은 당신의 마음을 제거하기 위해, 당신이 되는지 안 되는지를 고험하려고 할 때, 그것은 여전히 당신에게 원래 병이 있던 부위에 병이 있는 아픈 감각을 있게 하거나, 혹은 병이 있는 반응에 이어 증상까지도 똑같게 해서, 당신이 대법을 믿는지 믿지 않는지를 본다.”(《각지 설법 11》〈2010년 뉴욕 법회 설법〉)

내가 깨달은 것은 사실 구세력은 대법제자를 교란할 능력이 없고, 단지 대법제자들의 집착을 이용해 나쁜 일을 할 뿐이다. 예를 들어, 우리가 병업 문제를 걱정한다면 사실 바로 대법을 믿지 못하는 것이자 또한 자신을 속인으로 간주한 것이다. 그럼 구세력은 곧 대법제자의 이런 집착을 이용해 대법제자를 교란한다. 일단 우리가 대법을 확고히 믿고 자신에겐 병이 없음을 믿을 때 구세력은 교란할 구실이 없고 또 교란할 방법도 없다. 이때 구세력이 아직 있든 없든 모두 이 점에서 대법제자를 교란할 수 없다. 발정념을 할 필요도 없고 심지어 아무 일도 하지 않아도 된다.

사부님께서는 줄곧 우리더러 안으로 찾고 자신을 찾으라고 요구하셨다. 구세력의 교란은 모두 대법제자의 집착을 이용해 나쁜 일을 하는 것이다. 일단 대법제자가 법에 부합하면 구세력도 감히 교란하지 못한다. 왜냐하면 다시 교란하면 호법신(護法神)도 구세력을 놓아주지 않고 사부님께서도 승낙하지 않으시기 때문이다. 만약 대법제자에게 집착이 있고 대법제자의 표준에 부합하지 못하면 신(神)도 속수무책이다.

작은 깨달음을 써서 함께 나누고자 한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2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