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생각한 것

—명혜망 《우리 사부님》을 읽은 소감

중국 대법제자 명법(明法)

【정견망】

뉴욕타임스가 사실을 왜곡해 사부님과 션윈을 공격하고 전(前) 션윈 학생이 션윈 및 사부님을 고소한 상황에서 명혜 특약기자가 용천사와 션윈 책임자 등을 방문하고 사부님도 만났다. 이 기사를 읽는 내내 나는 주체할 수 없는 눈물이 흘러내렸다.

1. 불과 50으로 보이는 사부님

우리는 사부님 연세가 73세임을 알고 있지만 기사를 보면 불과 50세로 젊어 보이셨다고 했다. 동시에 《리훙쯔 사부님의 일과 생활 이야기》에 실린 사진을 보니 사부님께서 오십이 넘은 2004년 때 찍은 것인데, 지금 사진이 20년 전과 거의 비슷하거나 심지어 더 젊어 보이셔서 제자를 기쁘게 했다. 우리가 알다시피 사부님께서 처음 법을 전하실 때가 40대셨는데 당시 매우 젊어 보이셨다. 1999년 7월 법난 이후, 사부님께서 제자들을 위해 구세력 사악이 내리누른 거대한 난을 감당하셨고, 그 결과 사부님의 표면 신체마저 큰 손상을 당하셨고 머리카락도 백발로 변하고 얼굴로 많이 노화되셨다. 이것은 모두 사부님께서 제자들의 업력을 감당하셨기 때문이다.

지금 사부님의 몸이 어느 정도 회복되시자 해외 법난이 다시 왔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우주 정법은 이미 끝났고 법정인간(法正人間)의 과도로 나아가고 있다. 이 20여 년의 정법수련에서 대법제자들은 모두 마땅히 성숙해져야 한다. 대법제자들은 또 능력을 발휘해 정념 신통으로 사부님과 대법 및 션윈에 대한 공격을 진행하는 배후의 사악한 요소를 해체해야 하며, 사악이 이곳에서 멋대로 굴면서 중생 구도에 영향을 끼치게 해선 안되며, 사부님께서 더는 우리를 위해 추가적인 업력을 감당하시게 해선 안된다.

2. 성왕(聖王)의 풍모

1) 션윈예술단 예술 총감독으로서 사부님께서 돈은 한 푼도 원치 않으셨고, 용천사 건설과 그 이후의 여러 항목에서도 모두 무보수 자원봉사로 참여하셨을 뿐, 단 한 푼도 원하지 않으시며, 오직 제자들의 수련만 책임지셨다. 사부님 당신은 명예나 이익을 전혀 중시하지 않으셨는데 이는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모범을 보여주신 것이다.

2) 사부님은 일상생활에서 입는 것도 소박하고, 드시는 것도 소박하지만, 더럽고 힘든 일은 도맡아 하셨다. 세속의 이치에 따르면 이미 73세나 되셨으니 마땅히 더럽거나 힘든 일을 하시면 안 되지만 사부님께서는 오히려 도맡아 하신다. 이분이 바로 우리 사부님이신데 단순히 우리에게 법(法)을 전하셨을 뿐만 아니라 또 직접 몸소 행동을 통해 어떻게 사람 노릇을 하고 어떻게 일을 하는지 가르쳐주셨다. 이것이 바로 성왕(聖王)의 모범이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모범을 보여주셨으니, 제자로서 우리도 명예와 이익을 따지지 않고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나이를 생각하지 말고 사심(私心) 없이 위타(爲他)해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당신은 소박하게 사셨지만 산에서 수련생들의 일상을 돌보신 것은 꼼꼼하다고 할 만큼 세심하게 챙기셨다. 매일 그렇게 많은 일을 하시지만 그러면서도 매일 밤 아이들을 위한 간식 봉투를 직접 만들어 나눠주셨다. 나는 이것을 보면서 눈물이 나왔다. 우리에게 사부님은 정말 “인간의 일에 속 태울 대로 태우고 하늘의 고생에 마음 쓸 대로 쓰네”(《홍음》〈높은 곳은 쓸쓸해〉)셨다.

3) 사부님께서 일을 하실 때 목표가 명확해진 후 곧 하시는데 아무리 어려워도 사부님의 눈에는 “어렵다”는 이런 개념이 없다. 사부님은 늘 비범한 의지력으로 일을 완성하신다. 대법제자들도 정법(正法) 수련에서 이 점을 해내야 하는데 왜냐하면 지금 인류의 역사는 사부님께서 모두에게 중생을 구도하고 법을 실증할 단계를 개창(開創)해 주셨기 때문인데,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중간에 폐지해선 안 되고 반드시 해내야 하며, 곤란을 극복하고 교란을 배제하는 과정이 바로 우리 수련의 제고 과정이기 때문이다.

4) 또 사부님의 늘 웃으시며 견정하고 상화(祥和)롭고 편안한 모습 역시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가르치시는 것으로 말씀으로 전하고 행동으로 가르치신 것이다[言傳身教]. 대법제자는 반드시 자비롭고 상화해야 한다. 사부님께서 《법난》에 이어 발표하신 《각성하라》에서 우리에게 알려주셨다.

“누구에게든 慈悲(츠뻬이)하게 할 수 있고, 누구에게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이것은 정말로 일반인이 해낼 수 있는 것이 아닌데, 특히 무슨 일을 하든 모두 중생에게 慈悲(츠뻬이)한 마음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더욱 어렵다. 하지만 대법도(大法徒)는 반드시 해내야 한다! 수련은 과정이 있는 것으로 신수련생은 지금은 해내지 못하나 수련 중에서 서서히 반드시 해내야 한다. 노수련생은 지금 바로 이렇게 해야 한다. 이것은 당신의 역사적 사명으로 결정된바, 신성한 대법제자는 수련 중에서 반드시 해내야 한다!”

3. 결론

법난은 우리 대법제자들의 난(難)이며, 정사대전의 최후에 사부님께서는 우리 매 대법제자마다 모두 성숙해져서 진정으로 신우주(新宇宙)의 정각(正覺)으로 수련 성취하길 바라신다. 《우리의 사부님》 이 문장은 우리에게 사부님의 일상생활 속 행동을 보여줌으로써 우리를 위한 모범을 수립하신 것으로 우리가 만약 모두 모든 행동에서 성숙해질 수 있다면 사악은 저절로 소멸될 것이다.

감사합니다, 사부님!

수준에 한계가 있으니 부당한 곳은 자비로운 시정을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4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