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백(漸白)
【정견망】
20일 동안 언니(동수)를 만나지 못했다. 오늘 만나보니 완전히 다른 사람처럼 변했다. 다년간 언니를 따라다니던 환희심과 과시심을 제거했다. 언니는 이 두 마음을 제거하기가 몹시 어려웠다. 이 두 가지 마음과 관련해 나는 1년 넘게 그녀와 교류해 왔지만 늘 더 깊은 요소가 이 두 마음을 제약하고 있음을 느꼈다.
언니는 지난 20일 동안 스스로 법 공부하고 단체 법공부를 통해 변화가 아주 컸는데 정말로 사람을 놀라게 할 정도였다. 예전에 하얗던 피부가 옥처럼 투명해지기 시작했고, 이전의 근심 어린 얼굴도 사라졌고, 대신 내심에서 우러나오는 찬란한 미소를 보였다. 아주 많은 심층의 법리를 깨달았다. 나는 변화의 철저함에 놀랐다. 대법은 건곤(乾坤)을 바로 잡을 수 있다는 사실과 그것이 가장 변이된 요소의 완고한 고집을 변화시킨 것에 놀랐다. 제자가 정념(正念)이 족해 시방세계를 감동시키면 사존의 자비는 다시 한번 끝없는 법력을 펼쳐내신다. 이 과정에 얼마나 많은 중생이 선념(善念)으로 바로 잡히고 구도 받아 신우주로 갔겠는가! 대법도(大法徒)가 사부님을 도와 정법하는 위덕은 영원히 신 천체(天體)에 남을 것이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697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