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방희망(一方希望)
【정견망】
명혜망에서 NTD 513 특별 프로그램 《사부님 은혜를 말하다[話師恩]》를 다운받아 시청한 후 혼자 큰 소리로 울었고, 왕뢰(王蕾), 장이평(張而平), 이목양(李沐陽) 등 동수들과 마찬가지로 직접 겪은 것 같은 진한 감동을 받았다. 사부님 은혜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아래에 동수들에게 나의 수련 이야기를 간단히 말해보고자 한다.
사부님께서는 《각지 설법 15》〈2018년 워싱턴 DC 설법〉에서 “공산사당은 내가 미국으로 숨었다고 말하는데, 나는 매일매일 중국에 있다!”라고 말씀하셨다.
나는 27년간 수련하면서 수많은 시련과 어려움을 겪었지만, 기억나는 것은 사부님께서 줄곧 보살피고 이끌어주신 것이다. 사부님 은혜에 보답하는 길은 진수(真修)하고 착실히 수련하는 것뿐이다.
첫째, 매일 다섯 가지 공법을 제대로 한다. 내가 연공할 때 나와 대응하는 세계의 중생들이 바로 잡히고, 구도 받고, 동화하며, 갱신하는 것이니 이 얼마나 신성하고 영광스럽고 장중(莊重)한 일인가! 나는 지금 가부좌할 때 내가 원하는 만큼 오래 앉아 있을 수 있지만, 그래도 연공을 강화해야만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고요함에 들어가 입정(入定)에 이를 수 있다. 진정으로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공무(空無)의 상태에 도달하려면 아직도 늘 신념(神念 신의 생각)을 사용해야 한다.
사람 생각이 떠오르면 오직 수련과 관련이 없다면 나는 곧 그것들에게 알려준다.
“너희들은 내 수련을 교란하지 말아라, 나는 창세주께서 우리를 위해 개창하신 파룬따파 원만을 목표로 매진해야 한다! 무릇 모든 바르지 못한 요소들은 다 길을 비켜라.”
나는 수련 시간은 사부님께서 연장하신 것이니,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이 마지막 시각에 용맹정진해서 세 가지 일을 잘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안다. 수련인은 몸 밖의 물건을 구하지 않으며, 수련인이 얻고자 하는 것은 “몸 안”, 즉 인체라는 소우주를 원만하는 것이다.
둘째, 법을 배우고, 법을 외우고, 법을 베낀다. “법은 일체 집착을 타파할 수 있고, 법은 일체 사악을 타파할 수 있으며, 법은 일체 거짓말을 타파해 버릴 수 있고, 법은 정념(正念)을 확고히 할 수 있다.”(《정진요지 2》 〈교란을 배제하자〉)
나는 다년간 날마다 《정진요지》 〈도법〉 《홍음》을 포함한 경문을 외우는데 가급적 정진하는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매번 마난(魔難)이 닥칠 때면 이들 경문은 마치 사부님께서 귓전에 들려주는 것처럼 자신의 정념(正念)을 견정하게 해서 수많은 고험과 마난을 지나가게 했다.
내가 정법시기 대법제자가 될 수 있다면, 즉 법을 머릿속에 넣고 법을 잘 공부하기만 하면, 위대하신 사부님 법신(法身)께서 가호해 주시고 무량한 불도신(佛道神)들이 호위해 주신다.
이 우주 대법은 신(神)이 보면 모두 엄숙한 것으로 신성불가침하고 모독할 수 없고 소홀히 할 수 없는 것이다. 개인적인 깨달음은 우주 대법을 위배한 것을 천상에서 보면, 이는 하늘의 법규를 어긴 것에 해당하고, 대법은 아무리 높은 그 어떤 생명 생명이라도 건드릴 수 없는 우주 근본 법칙이다. 사존께서 말씀하신 우주 천법(天法) 《전법륜》은 바로 이렇게 가치를 매길 수 없는 보물이다.
셋째, 발정념은 자신을 거대하기 비할 바 없다고 여기고, 공(公)을 위하며, 정(正)과 사(私)를 똑똑히 구별할 수 있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며 금강과 같은 의지로 사악의 존재를 허락하지 말아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진념(真念)을 움직일 때는 모두 위력이 강대하다.”(《정진요지 2》 〈대법제자의 정념은 위력이 있다〉)
신념신행(神念神行 신의 생각, 신의 행동)으로 정신(正神)이 마땅히 해야 할 것과 마땅히 생각할 것을 해야 한다. 발정념으로 붉은 마귀와 썩은 귀신을 제거하는 것은 중생을 구도하기 위함이니 세인(世人)이 교란받지 않는 상황에서 선택하도록 돕는 것이다. 나는 다른 공간의 장면을 보지는 못하지만 사부님께서 옆에 계신 것을 느낄 수 있다. 나는 관정(灌頂)을 느낀 적은 아주 드물지만, 사부님께서 끊임없이 내 지혜를 열어주시는 것을 안다. 여러 차례 꿈속에서 신통법력이 드러났다.
한가지 예를 들면 2년 전 사악에게 납치당했을 때 꿈에 두 마리 큰 개를 봤는데 내가 두 손을 입장(立掌)하고 앞으로 내밀자 두 마리 개가 곧장 만장(萬丈) 깊은 연못으로 떨어졌다. 꿈속에서 나는 천상(天上)에서 팔에 의지해 바다를 건넜다. 사부님께서는 또 내게 자신이 법을 실증한 경험을 쓸 수 있는 ‘신필(神筆)’을 하사하셨다.
나는 날마다 아침 발정념을 하는데 만약 졸리면 발정념을 더욱 잘하고 염력(念力)을 강화하며 시간을 연장한다. 이렇게 하고 나서 법을 공부하면 법이 마음에 들어가고 정력이 충만해지는데 이것이 바로 “수련은 자신에게 달렸고 공은 사부에게 달린 것이다.”(《전법륜》)
넷째, 사명을 실현하고 인연 있는 중생을 일깨운다. 사부님께서는 《신경문》〈크게 꾸짖다〉에서 말씀하셨다. “대법제자가 세상에서 살아가는 것은 바로 자기를 잘 수련하고, 사부가 사람 구하는 것을 도와 역사적 사명을 잘하기 위한 것이다. 오늘날의 인류사회가 아직 존재하는 것은, 바로 대법이 사람을 구하라고 남겨준 것인데, 아직도 각성(清醒)하지 못하는가?! ”
내가 날마다 밖에 나가서 접촉하는 모든 사람과 사물은 다 파룬궁 진상을 알릴 대상이며, 시시각각 어떻게 길 잃은 사람들을 깨울지 생각한다. 차를 타면서 만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연이 있는 사람들이니, 늘 분초를 다퉈가면서 진상을 알리고 소중한 진상 자료를 전달해 삼퇴해서 자신을 구할 수 있게 한다. 때로 두려울 때면 즉시 “두려움”이라는 글자를 박해하는 자들에게 옮기고 만약 마음이 안정되지 않으면 곧 사부님 말씀을 떠올린다.
“대법제자의 마음이 평온하지 못하면 당신 주위의 환경 역시 변화가 발생할 것이다. 당신이 두려워할 때, 당신은 중생들이 모두 정상이 아님을 발견할 것이다. 당신이 심정적으로 맑을 때, 마음이 넓고 낙관적일 때, 당신은 주위 환경 역시 같지 않은 것을 발견할 것이다. 진상을 알리는 중에서, 법을 실증하는 중에서 당신들이 하는 일에 어려움이 발생했을 때, 자신을 좀 조정하고 정념으로 문제를 사고한다면 상당히 효과가 있을 것이다.”(《각지 설법 9》〈2009 워싱턴 DC 국제법회 설법〉).
이상은 최근 수련 깨달음이니, 법에 없는 부분이 있다면 자비로 시정해 주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69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