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최근 현지 협조인 동수 A가 이미 퇴원했지만, 약 일주일 집에 머물다 다시 병원에 입원했다.
그저께 밤, 나는 A를 만났다. 주변에 다른 동수들이 없자 그녀는 각종 복잡한 요인들이 자신에게 영향을 주었다고 내게 솔직히 말했다. 사실, 그녀는 지난번에 많은 동수들의 “압력”을 받아 억지로 퇴원했던 것이다.
예를 들어, 어떤 동수는 당신은 마땅히 정념이 더 강해야 하며 이미 병원에서 자신 및 다른 동수들의 많은 시간을 허비했다고 했다. 또 어떤 동수는 당신이 빨리 퇴원해야만 법 공부와 수련하기에 좋은 환경이 있어 전면적인 회복이 더 쉬울 거라고 했다. 어떤 동수는 당신은 수련을 잘했는데, 왜 이번에 안 되는가 하고 말하는 등등이다.
그녀를 시중들던 동수에 따르면 최근 현(縣)에서 온 동수들이 그녀를 문병왔다고 했다. 겉으로 보면 그들의 방문은 동수가 병업 마난에서 걸어 나오도록 돕는 것 같지만 사실은 비난하는 말투라서 옆에 있던 자신마저 화가 날 정도였다고 말했다. 동수 A와 교류하자 자신도 많은 동수들의 “압력”을 받아 퇴원했음을 알고 있었다. 이는 또한 자신의 허영심과 체면 등 각종 사람 마음의 표현이니, 자신도 이런 것들을 다 내려놓아야 함을 깨달았다.
어제 오후, 나는 동수 A를 문병하러 갔다가 그곳에 온 다른 동수들과 교류했다. 다른 동수의 말에 따르면 이번에 동수 A가 입원한 다음 날부터 상태가 더 악화되어 중환자실(ICU)에 들어갔다고 했다. 그녀는 호흡 곤란과 극심한 통증을 느꼈다. 사실 지난 며칠 동안 그녀는 상태가 호전되어 일반 병동에 있었다.
모두 교류를 시작할 때, 나는 일부 동수들이 여전히 문제를 A 동수에게만 집중해서, 그녀에게 이런 문제 저런 문제가 있다면서 모든 것을 A의 잘못이라고 주장하는 것을 분명히 느꼈다. 교류 중에 우리는 또 7월 20일 명혜교류 문장 《동수가 병업마난에서 걸어 나오도록 도우며 정체 제고(帮助同修走出病业魔难 整体提高)–역주: 이 글은 한글 명혜망에는 번역되지 않았음》에서 언급한 문제는 우리가 모두 진지하게 생각해 볼 가치가 있다고 건의하고 동수를 돕는 동시에 안으로 찾아 자신의 부족함을 발견하는 것을 중시해야 한다고 일깨워주었다.
동수 A의 가족 동수와 다른 일부 동수들 모두 이 글을 읽었지만 이는 마치 서면으로 교류한 것과 같아서 인식이 같지 않다는 느낌이 든다고 했다. 이번에 교류를 통해 우리는 모두 일을 하되 구함이 없어야 하며, 아주 강한 사람 마음을 품고 목적을 지니고 동수를 돕지 말아야 함을 깨달았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각종 원망심, 의심 및 다른 각종 사람 마음이 생겨나 도리어 각종 부면(負面)적인 요소를 끊임없이 만들어내 동수가 병업마난에서 걸어나오는 것을 교란할 수 있다. 우리는 이에 자발적으로 동수들을 이끌어 법 공부를 더 많이 하고, 정념을 수립해, 자신의 부족한 점을 찾아 바로잡도록 했다. 동시에 우리는 모두 이렇게 차분하고 안정적으로 해야 한다. 만약 배후에서 조종하는 사악이 이들의 정념이 이렇게 확고한 것을 본다면, 그것도 별로 재미를 느끼지 못할 것인데 이 일을 계속할 수 있겠는가?
동수를 도울 때는 정념(正念)으로 해야지, 사람 마음으로 해서는 안 된다. 반대로 도움을 받는 동수도 마찬가지인데 이렇게 하면 사악은 반드시 자멸(自滅)할 것이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80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