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홍(方洪)
【정견망】

은하계 외부 은하들이 우리 은하에서 멀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과학자들은 우리 은하 내의 초고밀도 중성자별 또한 우리 은하의 제약에서 벗어나 광활한 성간 공간으로 탈출하려 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과학자들은 이 중성자별의 조상이 우리 은하의 백조자리에 위치했을 것으로 추정한다. 백조자리 내의 다른 별들과 마찬가지로, 이 별은 우리 은하의 나선 성운 평면 내에 있다. 이 중성자별은 이미 백조자리를 떠났으며, 미래의 어느 시점에 우리 은하를 완전히 탈출할 수 있는 충분한 속도를 획득했다. 2005년 현재 관측 결과에 따르면 이 중성자별은 초속 약 1,100km로 움직이고 있는데, 이는 지구 궤도를 도는 우주 왕복선 속도의 150배에 해당한다. 이 속도로 비행하면 런던에서 뉴욕까지 5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폭발 이후 이 중성자별은 하늘의 약 3분의 1을 이동했다. 이 중성자별은 지구에서 약 7,700광년 떨어져 있다.
연구진은 이처럼 빠른 속도의 중성자별이 발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으며, 이 이상한 물체가 어떻게 이처럼 빠른 속도를 낼 수 있었는지 설명하지 못하고 있다.
참고자료: http://www.universetoday.com/am/publish/fastest_pulsar_speeding_out_galaxy.html?192005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33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