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한동안 나는 개인적인 업무와 사람을 구하는 항목 사이의 시간 배분, 아이의 수련과 학습 지도 그리고 개인적인 가정생활의 균형 등을 잘 처리해야 했다. 그러다 보니 수련 상태가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어 개인적인 수련 상태가 줄곧 안정되지 못하다고 느꼈다. 스스로 돌파하고 싶었지만 줄곧 큰 변화가 없는 것 같아 한때 매우 고뇌했다.
나중에 법공부를 통해 마음을 가라앉히고 잘 생각해 보니 사실 법공부의 문제였으며 이것이 가장 근본적인 문제였다. 이전에는 낮 업무 시간과 밤에 사람 구하는 항목에 참여하는 시간이 빡빡하게 짜여 있어 밤늦게까지 일을 하곤 했다. 새벽 5시에는 일어나 아이를 깨워 먼저 법공부를 한 후 함께 연공을 해야 했다. 그래서 한동안은 법공부 시간을 출퇴근 길에 사부님의 설법 녹음을 듣는 것으로 대신했는데 그 시간이 대략 3시간 정도였다. 심지어 한동안은 외부 환경의 간섭을 줄이기 위해 소음 차단 효과가 좋은 최신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바꿀까 고려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렇게 해서는 법공부 시간과 법공부의 질을 안정적으로 보장할 수 없었으며 외부 환경의 변화에 쉽게 방해를 받았다. 이는 근본적으로 자신의 수련과 업무,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어 일을 잘 해내지 못하게 만들었다.
이제 나는 매일 정해진 시간에 예외 없이 집으로 돌아와 4시간 정도 마음을 가라앉히고 법공부와 법 암기를 한다. 법공부 시간과 법공부의 질이 보장되니 모든 것이 다 좋아졌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3002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