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개광(開光)’ 마지막 몇 단락 법에 대한 깨달음

청평

【정견망】

법공부를 하다가 ‘개광’ 마지막 몇 단락에서 약간의 깨달음을 얻었다. 이 몇 단락은 사람 형상으로 수련한 뱀 요괴가 계속 와서 교란하자 사부님께서 먼저 경고하셨고, 나중에 그것이 너무나 막무가내로 굴자 화공(化功)으로 하반신을 녹여 물로 만드셨으나 여전히 고치지 않아 결국 사부님께서 그것을 철저히 소멸하신 내용이다. 개인적인 깨달음으로는 사부님께서 뱀 요괴의 자기 파멸을 빌려 구세력에 대해 말씀하신 것이며 대략 다음과 같은 점들이 있다.

1. 대법의 홍전(弘傳)은 우주에서 가장 큰 일이다. 아무리 큰 생명이라도 내력이 아무리 크더라도 파괴하는 것은 결코 허용되지 않으며 그렇지 않으면 천조(天條)를 어기는 것이다. 뱀 요괴는 자신이 수백 년을 수련하여 공력이 높고 층차가 높으므로 마음대로 할 수 있다고 생각했으나 사실은 우물 안 개구리였다. 구세력도 마찬가지다. 그것들은 자신들이 더없이 유구한 세월 동안 존재해 왔기에 모든 것을 배치하고 조종할 수 있다고 여기지만, 그것들은 자신의 층차 밖의 생명과 공간을 보지 못하며 우주의 근본적인 법과 사부님의 정법 안배는 더욱 보지 못한다. 그래서 감히 마음대로 행동하는 것이다.

2. 뱀 요괴는 본신(本身)이 동물이라 사람의 본성이 없으며 사악하다. 이것은 하반신이 녹아 없어진 후에도 계속 교란하게 만들었다. 구세력이 이와 닮은 점은 그것이 정법을 교란하고 역시 사악하다는 점이다. 그것더러 사람을 해치지 말라고 해도 그것은 해내지 못한다.

3. 사부님께서는 비할 바 없이 자비하시다. 뱀 요괴에 대해 처음부터 바로 소멸하신 것이 아니라 반복해서 기회를 주셨다. 사부님께서는 구세력에 대해서도 이와 같으셔서 기회를 주시다가 안 될 때 비로소 제거하신다.

4. 공능(功能)의 운용이다. 사악을 제거하는 것은 공능으로 제거하는 것인데 사부님께서는 여기서 화공(化功)을 말씀하셨다. 이 화공은 극히 대단한 것이다. 뱀 요괴는 사람의 육안으로는 볼 수 없으며 그 입자 구성이 매우 세밀하다. 비록 나는 천목으로 아무것도 볼 수 없으나 이러한 것을 녹여버리는 것이 다른 공간에서 볼 때는 지극히 경천동지할 일임을 감지할 수 있다. 사부님께서 이를 말씀하신 것은 사실상 이 공능을 우리 대법제자에게 주신 것이기도 하다(당연히 화공 한 가지만은 아니다). 우리의 수련 과정은 줄곧 악을 제거하는 과정과 동반되는데 이것이 바로 발정념이다. 운용 효과가 어떠한지는 우리 개인의 정진 정도와 이를 믿는 정도에 달려 있다.

5. 뱀 요괴가 마지막에 소멸된 것은 층층이 다 멸해진 것인데 이는 그것의 필연이다. 구세력은 좋아질 수 없으므로 소멸되는 것 역시 필연이며 그것들은 오직 제거될 뿐이다. 소멸된다는 것은 겉보기에 간단한 몇 글자 같지만 그것에게는 비할 바 없이 고통스럽고 장구하며 끝없는 후회일 것이다. 구세력 자체와 그것들에게 조종당하는 생명 역시 그러하다. 속인들 말에 ‘스스로 죽음을 자초한다’는 말이 있듯이 이것 역시 그것들 자신의 선택이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300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