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성(阿誠)
【정견망】
오늘 사촌 동생이 아버님을 뵈러 왔다. 대화를 나누던 중 사촌 동생이 아버님의 최근 건강 상태가 어떠신지 물었다. 나는 당시 사촌 동생에게 최근 아버지 안색이 아주 좋으시고 머리카락도 많이 검어졌다고 말해주었다. 그러자 아버지는 말을 이어받아, 머리가 검어진 것은 모두 이 아이들이 잘 돌봐준 덕분이라며 먹는 것과 입는 것에 정성을 다했다는 등의 표현을 하셨다. 나는 그때 아버지의 머리를 깎아 드리고 있었으며, 이발을 마친 후 목욕을 시켜 드릴 준비를 하던 중이었다. 잠시 후 남동생이 왔고, 나는 아버지를 모시고 목욕하러 갔다.
목욕을 시켜 드리며 나는 아버지께 말했다.
“평소 늘 ‘파룬따파하오 쩐싼런하오’ 9자 진언을 외우시니 전에 넘어지셨을 때도 사부님께서 보살펴 주시지 않았나요? 이제 머리카락이 검어졌으니 다른 사람에게 주로 9자 진언을 외운 효과라고 말해야 하지 않을까요?“ 나는 일반인에게 어찌 이런 기적이 있겠느냐며, 지금 머리가 검어지고 안색이 좋아진 것은 주로 9자 진언을 외운 효과임을 명심하라고 말씀드렸다. 다른 사람에게 머리가 검어진 이야기를 할 때는 반드시 자신이 계속 9자 진언을 외우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야만 그것이 옳고 양심 있는 사람이라고 말씀드렸다.
아버지의 목욕을 마친 후 아버지는 거실에서 쉬고 계셨고, 나도 내친김에 목욕을 했다. 목욕을 마치고 나오자 남동생이 내게 말해주었다.
“우리 아버지가 보통이 아니셔. 방금 친구 한 명이 왔는데 건강이 좋으시다는 말을 하다가 머리카락이 검어진 이야기가 나왔거든. 아버지가 내 친구에게 이건 자신이 견지해서 ‘파룬따파하오 쩐싼런하오’ 9자 진언을 외운 효과라고 말씀하시더라고.”
아버지는 법을 실증하는 아주 좋은 작용을 하셨는데, 이는 한 생명에게 있어 매우 좋은 일이다. 아버지는 내가 해드린 말을 아주 빠르게 기억하셨다.
최근 읽은, 사부님께서 《정진요지》 〈법이 사람 마음을 바로잡다〉에서 말씀하신 구절이 생각났다. “대법(大法)은 당신들을 원용(圓容)하고 있으며 당신들 역시 대법(大法)을 원용하고 있다.” 대법에서 혜택을 입은 생명은 모두 시시각각 대법을 실증하고 대법을 원융할 것을 생각해야 한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30115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