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자/ 대륙대법제자
【정견망】
“여러분이 알다시피 어떠한 물체든 그것이 생기기 시작할 때 그것은 바로 생명이 있게 되는바 공장에서 만들어낸 기계나 제품을 포함한다. 어떤 물건을 생산하고 제품이 생기기만 하면 다른 공간에서 그것에 바로 한 영체(靈體)가 주입되므로 무엇이든 모두 살아있는 것이다.”《/span>미국 중부법회
여기에서 나는 우리가 늘 보는 각종 도안(圖案)을 말해보겠다. 도안은 사람의 생활에 어디든지 볼 수 있다. 우리가 입는 의복에도 도안이 있고 집, 가구, 사용하는 물품에 다 각종 도안이 있다. 이 도안의 배후에 각종 각양의 생명이 존재한다.
의복을 예로 들면 현재 사람이 입는 옷의 도안은 전에 없이 번잡하다. 수련인으로서 이런 도안을 소홀히 할 수 없다. 어떤 도안에는 매우 좋지 않은 영상과 정보가 있기 때문이다.
한번 내가 동수 갑과 이야기를 하다가 무의식중에 두 마리의 뱀을 보았다. 나는 고민했다. 어째서 뱀이 나타났을까? 나는 갑에게 이 일을 말했더니, 동수 갑은 “재작년 나는 네 마리 뱀이 한꺼번에 뭉쳐있는 것을 보았는데 어쩐 일인지 알지 못했어요.” 나와 동수는 발정념을 하여 그것을 제거하기 시작했다.
발정념을 하는 중에 어찌된 일인지 알게 되었다. 눈을 뜨고 동수 갑의 옷을 집중하여 쳐다보니 갑의 옷에 자모 O G L 등등이 있는데 그것은 뱀으로 만들어진 것이었다. 내가 동수에게 말했다. “당신 옷의 도안은 뱀으로 되어 있어요.” 동수 갑이 듣고는 얼른 옷을 벗어서 가위로 도안을 잘라내고 옷을 버렸다. 이 과정에 나는 다른 공간의 뱀이 목이 잘려 죽는 것을 보았다.
또 한 번 동수의 집에 있었는데 나는 동수가 입은 옷에 입 큰 원숭이의 도안이 있는 것을 보았다. 발정념 할 때 눈 앞에 커다란 암컷 원숭이가 나타났는데 털이 복슬복슬했다. 눈을 빤히 뜨고 나를 보며 나에게 익살맞은 표정을 지었다. 나는 일념을 움직였다. 호법이 그것을 데리고 가라. 교란함을 허용하지 않는다. 발정념이 끝난 후 동수에게 이 일을 말했더니 동수는 입 큰 원숭이 도안을 버렸다. 이 입 큰 원숭이가 좋아하는 일은 도안 배후의 처녀를 욕보이는 것이었다. 입 큰 원숭이 도안이 대표하는 것은 욕망으로서 그 속에 변이된 것이 섞여 있어서 좋지 않은 것이었다. 이 도안은 대륙 도처에 볼 수 있는데 욕망이 팽창되고 변이된 사람과 사회를 나타내는 것이다.
고대에 수련인의 복장은 기본적으로 단색 위주였는데 도리가 있다. 첫째 집착이 생김을 피하고 둘째 좋지 않은 것의 교란을 피하자는 것이다.
최근 나는 일부 도안이 다른 공간에 표현 형식이 있고 그것들은 진실하게 존재하는 생명임을 알았다. 대법수련자는 속인 중에서 수련하므로 복식과 물품의 선택에서도 깨끗이 하는 것이 좋다.
내가 본 일부 사정을 써내는데 동수들에게 귀감이 되었으면 한다.
어느 날 아침 가부좌하고 있는데 15센티 정도의 회색 나방을 보았다. 약간 움직이는 것 같더니 날개에 있는 분가루가 나에게 날려왔다. 가부좌가 끝나고 눈앞의 소파를 보고 생각했다. 나방이 어디서 왔을까. 내가 입은 셔츠를 보니 소파의 쿠션에 걸쳐져 있었는데 셔츠의 단추에 나비의 도안이 있었다. 나는 바로 그것이구나. 다른 공간의 표현이 바로 그 나방이었구나. 오전 중에 나는 단추를 다 떼내어 버렸다.
또 다른 하나는, 내 휴대폰이 놓여 있었는데 무장한 저격수들이 다가와 휴대폰을 누르는 것을 보았다. 내 공간장에 어째서 저격수가 나타났을까? 나는 아이가 다른 사람의 책을 빌린 것이 생각났는데 책 표지에 저격수가 전선을 넘고 있는 그림이 있었다. 이것이 분명 그중 하나가 나와서 활동하는 것이구나 생각하고 얼른 그 책을 꺼내어 표지를 찢어 버렸다.
형이 우리집에 와서 한무더기 책을 내려놓았다. 나는 보지 않고 상 아래에 두었다. 밤에 꿈을 꾸었는데 시커먼 것이 단번에 내 옷속으로 파고들었다. 아침에 감기 증상이 나타나 온몸이 추웠고 머리가 아픈 등 괴로웠다. 나는 다시 심성상의 원인을 찾아보았다. 오후가 되어 더 심해져서 사존께 점화해주시기를 기대하며 원인을 찾았다. 머릿속에 하나의 생각이 번득였다. 형이 가져온 그 책에 문제가 있는가? 즉시 그 책을 펼쳐보니 어떤 책은 현재의 인물, 거사, 기업가, 모범 인물 등을 소개했고 사진이 있었다. 나는 즉시 그것을 찢어버리고 난로에 넣어 태워버렸다. 이 책들이 다 타기도 전에 내 온몸의 열과 괴롭던 느낌이 다 사라졌다.
동수 갑의 집에 쿠션이 몇 개 있는데 하루는 내가 안고 있던 쿠션에 수컷, 암컷 한쌍의 꽃 도안이 있었다. 나는 동수 갑에게 우리는 이런 것에 마음을 두지 않는다고 했다. 점심 휴식 시간에 눈을 감으니 무의식중에 아주 가벼운 웃는 소리를 들었다. 마치 남녀가 장난하며 노는 소리같이 듣기 거북했다. 나는 갑자기 의식하기를 남녀가 아니라 그 꽃의 도안이다. 나는 동수 갑에게 말했다. “그 쿠션의 도안에 색욕 방면의 것이 포함되어 있어요.” 갑은 재빨리 그것의 면을 바꿨다. 나중에 어떤 사람의 벽지에도 온통 암수 한쌍의 꽃 도안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갑은 자기 집 침대보에 많은 강아지가 있고 이것을 모친(동수)이 가져가려고 한다고 했다. 며칠이 지나 모친이 침대보를 가지고 돌아간 후 말했다. “내가 꿈을 꿨는데 온통 개였으며 어떤 소리가 ‘이 개는 당신 딸집의 것이다’라고 했다. 그래서 갖지 않고 돌려주려고 생각했다.” 그래서 동수는 생각해보았다. ‘이 침대보는 있으면 안되겠구나, 버리자.’
동수 을의 집에서 발정념 할 때 나는 마오쩌뚱의 상을 보았다. 그것이 하나하나씩 눈 앞에 대오로 나타났고 발을 절름거렸는데 웃으며 말했다. “너는 나를 찾지 못할거야, 너는 나를 찾지 못할거야.” 나는 동수 을에게 물었다. “당신 집에 마오 마두의 상이 있나요?” 을이 말했다 “아마 있을걸요.” 내가 말했다 “얼른 찾아내 태워버려요.” 나중에 어느 날 나는 동수 을이 들고 있는 주머니에 천안문 도안이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알았다. “이 도안에 마오 마두의 정보가 있어요.” 동수 을이 말했다. “이 주머니는 많은데 당시 하나에 2원밖에 안했어요. 너무 싸 많이 사서 동수들에게 주었어요.” 나는 을에게 사용하지 말라고 했다.
동수 을의 집에 있을 때 한번은, 나는 흐리멍덩한 중에 두 마리 큰 여우가 붉은 색의 새끼 여우를 데리고 노는 것을 보았다. 두 마리 큰 여우는 우리가 보니 동수 을의 식구 옷의 두 주머니에 여우 대가리의 도안이 있는 것을 알았다. 나는 그것을 떼 내 난로에 던져 버렸다. 그 작은 여우에 대해 동수 을이 말했다. “훠후리(火狐狸 역주: 중국의 체인점인데 마스코트가 붉은 여우 모양)에서 물건을 사는데 비닐 봉투에 여우 도안이 있었어요.” 나는 “훠후리는 전국에 퍼져있는데 수련인의 공간장은 더욱 깨끗해야 하며 그런 비닐 봉투도 있으며 안 돼요.”라고 했다.
동수 병의 집에서 발정념할 때 많은 뱀이 끊임없이 어떤 다리구멍에서 나오는 것을 보았다. 나중에 고개를 들어보니 동수 병 집안의 산수도에 서호의 끊어진 다리가 있는데 다른 공간의 끊어진 다리 아래에서 많은 뱀이 있었다. 사악한 생명이 있는 곳은 정말 없는 곳이 없구나. 동수 병은 그 다리 그림을 떼어내 버렸다.
어떤 동수는 열려 수련하는데 집의 벽에 그림이 한 폭이 있다. 그림에는 선학이 있는데 동수가 연공할 때 학이 내려오더니 아주 크게 변했는데 집만큼 커졌고 그를 따라 연공했다. 연공이 끝나자 동수는 얼른 그림을 떼내어 버렸다. 이 동수 집에는 이불 위에 도안이 구불구불한 몇 갈래 선이다. 동수가 잠을 잘 때 온 침상에 벌레였다. 동수는 이 이불 위의 선이 다른 공간에서는 모두 벌레임을 알았다.
법을 얻은 지 4년 되는 동수를 만났는데 그녀는 수련 전에 일부 것을 볼 수 있었다. 농촌에 있을 때 창문 커튼에 몇 마리 고양이가 그려져 있었는데 당시 창문 커튼을 살 때 고양이가 예쁘다고 생각했다. 어느 날 잠을 자는데 커튼의 고양이가 내려와서 왼쪽 어깨를 눌러 그녀는 매우 불편했는데 환각이라고 생각했다. 또 한 번 정오에 휴식할 때 눈을 감으니 또 검은 고양이 몇 마리를 보았다. 그것들이 그녀의 심장을 눌렀는데 그녀는 숨을 쉴 수 없었고 숨이 막혀 가위에 눌리는 것 같았다. 식구들이 한참 후에 그녀를 흔들어 깨웠다. 깨난 후 생각했다. ‘이런 것이 나를 해치게 하면 안된다.’ 즉시 그 커튼을 떼 내어 아궁에 넣고 태워버렸다. 또 한 번은 잠을 자는데 옆에 어린이가 노는 것을 느꼈다. 희미한 채로 그녀는 생각했다. ‘이 아이는 누구 집 아이일까?’ 깨어난 후 침대보에 작은 어린이 도안이 있는 것을 보았는데 자기가 본 그 아이였다.
나는 동수가 말한 한 가지 일을 들었는데 마오 시대였다. 한 사람이 길에서 두 폭의 그림을 샀는데 한 폭은 호랑이, 다른 한 폭은 연극속의 리위허(李玉和 역주: 유명 연극에 나오는 공산당원)가 손에 수갑을 찬 형상이었다. 그림을 벽에 붙여 놓았는데 얼마 후 집안 어른이 병이 났다. 아무리 해도 낫지 않았다. 그 사람은 점쟁이를 찾아갔더니 그가 말했다. “집에 뭐 모시는 게 있어요?” “우리 집에 뭘 모셔요?” 점쟁이는 “아니오, 당신 집 벽에 큰 것을 모시고 있고 또 한 면에 핏빛이 나는 재난이 있습니다. 이런 것이 노인을 눌렀으니 떼어내야 합니다.” 이 사람이 집에 돌아가 보고는 무슨 뜻인지 알았다. 호랑이와 이옥화의 그림이 교란하고 있었던 것이다. 이 두 폭의 그림을 떼자 노인의 병이 바로 나았다.
어떤 동수는 집에 산수화를 걸어놓았는데 한번은 동수 집에서 한 폭의 산수화를 보았다. 그려진 것은 황산인데 나는 황산에 동굴이 하나 있으며 수련인의 영상이 그 속에 있는 것을 알았다. 그는 가끔 공능으로 동굴을 열고 나와서 좀 보고 또 돌아갔는데 극히 신중했다. 그는 동수가 밤에 발정념할 때 손바닥이 기울어지는 것을 보고 업신여겼다. 동수가 오래 수련했는데 아직 인심을 버리지 못한 것을 보고도 업신여겼다. 그가 동수를 교란하는지 확실치 않다.
나는 동수와 만난 중에 이런 한 가지 일을 발견했다. 나와 동수가 어느 물건이 좋지 않다고 말하면 동수도 이치를 알았으나 이렇게 말한다. “이 물건이 좋지 않으니 내가 쓰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주자.” 적지 않은 동수가 이렇게 생각하는데 나는 동수들이 물건에 너무 집착한다고 느낀다.
우리 수련인은 사물의 진상을 보지 못하지만 교란이 없는 것과는 다르다. 다른 공간 중에 일부 생명은 확실히 나쁘다. 그것들은 수련인의 공간 중에 쉽게 영기를 얻으며 나쁜 짓을 하고 수련인을 교란한다. 우리는 이런 것에 주의해야 한다. 만물에는 영이 있으니 우리는 자기 수련에 번거로움을 만들지 말고 스스로에게 책임져야 한다. 자기 공간장을 청리해야 한다.
이상은 개인의 깨달음이니 옳지 않은 곳은 지적해주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www.zhengjian.org/node/24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