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사람구함의 부동한 내함을 깨닫다

글/ 미국동부 대법제자

【정견망】

대법제자로서 우리는 다 알다시피 자신을 잘 닦는 외에 또 진상을 알려 사람을 구하는 사명이 있다. 동시에 우리는 또 최근 10년간 사존께서 직접 이끄시는 션윈(神韵)이 예술의 형식으로 사람을 구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여기서 똑같이 ‘사람을 구한다(救人)’는 단어를 사용하지만 법에서 보자면 내함(內涵)이 완전히 다르다.

개인적인 깨달음은 션윈의 ‘사람구함’은 단지 현장에서 션윈을 본 이 사람의 번티(本體)가 진상을 명백히 알게 할 뿐만 아니라 우리 이 표면공간을 훨씬 벗어난 것이다. 법에서 우리는 인체는 하나의 소우주임을 아는데 그렇다면 한 차례 션윈이 내려오면 션윈이 발출한 강대하기 비할 바 없는 자비의 에너지는 이 소우주 중에서 셀 수 없이 많은 인연 있는 생명들을 정화(淨化)하고 동화시키며 마지막에 창세주께서 구도하실 때를 기다려 무수한 생명들이 신우주로 원만하게 할 수 있다.

물론 모든 사람이 다 션윈을 볼 수 있는 복이 있는 게 아니고 매 자리마다 다 배치가 있다. 이런 기연(機緣)은 이 생명이 인류라는 이 큰 수련마당 속에서 생생세세 윤회하며 표현한 인연 때문이다.

반면 대법제자 개인이나 대법항목에서 진상을 알려 사람을 구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인식하기에, 주로 이 생명의 번티(本體)가 법정인간(法正人間) 전 대도태(大淘汰) 중에서 살아남아 신인류의 일원이 되게 하려는 것이다. 이는 거대한 에너지의 동화와는 관계가 없고 중점은 사람마음의 위치를 보는 것이다.

사존께서는 《2014년 샌프란시스코법회설법》에서 이 문제를 언급하셨다.

“제자: 우리에게는 아직도 절반의 중국인들을 구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있습니까? 만약 중공이 정법이 오기 전에 해체된다면 탈당하지 않은 사람들은 또 기회가 있습니까?

사부: 그건 물론 기회가 없다. 그래서 나는 시간은 유한한 것이라고 말했다. 구세력을 포함해도 좋고, 그것은 본래 당신들이 그렇게 많은 사람을 구도하지 못하게 하려 했는데, 내가 그것들을 막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아마도 작년에 그것들은 결속했을 것이다. 그러나 남은 사람이 몇 안 되는데 무엇을 하겠는가? 세계가 텅텅 비었고 인류는 또 대법에 휘황한 시기를 개창해 주어야 하는데 사람이 없으면 이를 어떻게 하겠는가?”

개인적인 깨달음은 대법제자가 진상을 알려 ‘사람구함’에 관련되는 것으로 가급적 이 생명이 정법이 미래에 신인류로 진입할 수 있도록 규정한 표준에 부합하게 하려는 것이다. 다시 말해 어느 정도 도덕규범을 지니고 있고 어느 정도 전통이념의 ‘좋은 사람’을 유지하게 하려는 것이다.

물론 생명은 만장한 역사과정 속에 쌓아온 축적 때문에 이 사람의 좋고 나쁨과 남기고 남기지 않음은 법이 인간세상을 바로 잡을 때 정신(正神)의 최종적인 판결이 있어야 한다. 우리가 평소 진상을 알리는 것은 다만 최대의 자비로 매 생명에게 자신을 구도할 이런 기회를 주는 것이다. 물론 진상을 똑똑히 알게 된 생명은 또한 마땅히 자신이 장래에 쉽게 션윈을 놓치지 않도록 길을 잘 다져놓을 것이다.

우리가 법에서 알다시피 사존의 정법(正法)이 시작되기 전에는 그 누구라도 진정으로 사람을 구할 수 없었다. 션윈은 해냈고 진정으로 무수한 생명을 신우주로 원만하게 제도했다. 션윈의 성공은 또한 대법제자가 정체적으로 조사정법(助師正法)한 구체적인 체현이다. 동시에 대법제자 자신의 정념정행, 주원신 수련, 최종 원만에 이르기까지 대법에 동화함은 또한 그가 대표하는 우주천체와 무수한 생명들이 신우주로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만고(萬古)의 숙원을 완성하는 것이다.

대법제자가 진상을 알려 사람을 구하는 것은 단지 어지러운 세상 속에서 맑은 물로 사람마음을 씻어내는 것이자 또한 션윈이 진정으로 중생을 널리 구할 수 있도록 상응하는 기초를 다지고 인간세상의 마당을 바르게 까는 것이다. 동시에 보다 많은 세인들이 법정인간 시기로 들어가 온 세상이 함께 축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는 것이다.

​사존께서는 경문 《깨어나라》에서 “법이 천체를 바로잡(法正天體)는 것은 이미 끝나고, 지금은 법정인간세상(法正人間)으로 넘어가고 있다. 대부분의 대법제자가 법으로 인간세상을 바로잡(法正人間)는 사부를 따르게 될 것이다.”라고 말씀하셨다.

개인적인 깨달음은 지금 시기 수련인은 마땅히 법에서 더욱 전면적으로 ‘사람구함’의 부동한 내함을 이해하고 이성적으로 대법제자 및 각 항목에서 진상을 알려 사람을 구하는 것과 션윈이 사람을 구하는 것의 관계를 바로 잡아야 한다. 법에서 더욱 성숙해져 진정으로 조사정법(助師正法)하고 사존을 따라 법정인간세상으로 갈 수 있어야 한다. 인식에 누락이 있어서 수련에 부면적인 영향을 초래해서는 안 된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75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