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부면사유가 가져온 번거로움과 손실

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층차가 제고됨에 따라 수련인의 부면(負面)사유는 갈수록 적어지는데 매 하나의 부면사유의 개변은 사실 바로 수련인의 관념이 개변되고 경지가 제고된 것이다. 늘 부딪치는 일부 일이나 습관적인 행동은 아마 부면사유일 가능성이 아주 높다. 왜냐하면 부면사유의 기점은 사람 여기에 있고 이 부면사유가 가져온 번거로움과 손실을 때로는 자기 자신도 깨닫지 못하기 때문이다.

몇 가지 사례를 들어보자.

우리 지역의 한 동수는 대법 책을 경찰에게 수색당할까 두려워 특별히 옷장을 이중으로 만들어 이곳에 대법 책을 숨겨두었다. 그리고는 이 옷장을 베란다에 두었는데 오랫동안 찾지 않은 결과 대법 책이 비에 젖었다. 어떤 책은 이미 볼 수 없게 되었고 어떤 책은 적지 않은 노력을 기울여서야 겨우 수리할 수 있었다.

또 어떤 동수는 사부님 설법을 메모리카드에 넣어 옷장 뒤에 보관했는데 한번은 카드를 찾아보니 케이스만 남고 카드가 사라져 아무리 찾아도 찾을 수 없었다.

대법 책을 보호하는 것은 옳지만 두려운 마음이 중해 사악이 틈을 탄 것이다. 박해 초기에 한 경찰에 내게 이런 말을 했다.

“당신들이 어디다 책을 숨겨도 다 찾아낼 수 있다. 어떤 이는 경문을 화분 밑 땅에 묻어두었고 어떤 이는 처마 밑 비둘기 둥지에 숨겨놓았지만 우리가 다 수색해낼 수 있었다.”

사람에게는 이런 능력이 없고 다른 공간의 사악이 사람을 조종해서 한 짓이다. 두려운 마음을 제거하고 정정당당하게 법에 있는 것만이 가장 안전한 것이다.

한 농촌 동수가 내게 이런 말을 했다.

“내가 우물을 하나 팠는데 깊이가 100여 미터나 되고 물이 아주 많아요. 파는데 1만 위안도 더 들었어요.”

내가 말했다.

“왜 그렇게 깊이 팠어요?”

“십여 미터 팠을 때 물이 아주 많이 나오자 우물 파는 사람이 그러더군요. ‘한번 파기가 쉽지 않으니 더 깊이 파면 나중에 수위가 2번째 깊이까지 내려가는 것을 피할 수 있을 겁니다.’”

나는 이렇게 말했다.

“사실 십여 미터 파서 물이 많이 나왔을 때 마땅히 중단했어야 합니다. 대법제자에 대해 말하자면 수위가 낮아지는 문제가 존재하지 않거든요. 물 역시 생명이니 물과 ‘네가 대법제자를 위해 이용되는 것은 영광이니 마르지 말아야 하며 쓰면 쓸수록 더 많아져야 한다.’라고 소통하세요. 하지만 당신이 수위가 낮아질 것을 두려워하는 부면사유 때문에 몇 천 위안을 더 쓰게 된 겁니다.”

그러자 동수가 놀라서 말했다.

“나는 왜 생각조차 하지 못했을까요?”

전에 차를 몰고 밖에 나갈 때 나는 늘 돌아와서 주차할 자리가 없을까 근심했다. 결과적으로 그 어디에도 주차할 자리가 없었다. 나중에 나는 생각했다.

‘나는 왜 늘 나쁜 쪽으로만 생각하는가? 우리 시에는 주차할 공간이 많고 또 주차공간이 고정된 것도 아니다. 내가 부면사유로 자신을 장애하지 말아야 하는 게 아닌가?’

이후 다시 집을 나설 때 나는 이렇게 생각했다.

‘분명히 주차공간이 있을 것이다.’

결과적으로 어디를 가든 기본적으로 늘 주차할 곳이 있었다.

사부님께서는 “대법제자가 내보낸 것은 아주 강렬한바, 층차가 높을수록 생각해 낸 것이 더 강하고, 더 크며, 시간이 더 길게 지속한다.”(《2004년 미국서부법회설법》)라고 말씀하셨다.

우리의 생각은 에너지가 있는 것으로 이는 법의 위력이다. 일에 부딪히면 좋은 쪽으로 생각해야 하는데 좋게 생각하든 나쁘게 생각하든 모두 구하는 것이지만 그 결과는 같지 않다.

한 친척 동수의 집에 텃밭이 있는데 가지는 너무 잘 자라 들쑥날쑥했다. 하지만 콩깍지는 무기력해서 마치 곧 떨어질 것 같았고 어떤 것은 잎까지 노랗게 변했다. 내가 원인을 물어보자 그가 말했다.

“가지는 묘목을 심을 때 튼튼한 걸 보고 내가 속으로 기뻤어요. 마음속으로 분명히 잘될 거라고 생각했더니 나중에 정말 그렇게 되었어요. 반면 콩을 심을 때는 마음이 불편해서 ‘종자가 쭈글쭈글하고 힘이 없어 보이는데 이런 종자가 어찌 좋은 콩깍지를 만들어낼 수 있겠어?’라고 생각했어요. 결국 내 예상이 맞았고 정말로 별로였어요.”

내가 말했다.

“당신의 부면사유가 그것을 억제한 겁니다. 매 콩깍지마다 다 생명인데 만약 당신이 ‘대법제자의 땅에서 자라는 것은 너의 복이니 너는 쩐싼런하오 파룬따파하오를 명심하거라. 그러면 반드시 아름다운 미래가 있을 것이다. 너희들이 기연(機緣)을 소중히 여기고 복을 얻기 바란다’라는 이런 일념을 내보냈더라면 종자마다 분명 기뻐해 힘차게 자라고 수량도 훨씬 많아졌을 겁니다.”

어떤 동수는 코에서 늘 피가 났다. 내가 왜 그런지 이유를 묻자 그가 대답했다.

“어릴 때 습관이 되어서 그래요.”

내가 말했다.

“그건 과거 일이고 수련 후 사부님께서 모두 잘 조정해주셨어요. 만약 당신 마음속에 아직도 이 ‘병’의 그림자가 있다면 ‘출혈’이란 구(舊) 기제가 되돌아오는데 이는 당신이 구한 것입니다. 정법(正法)의 기점에 서서 이 요소를 제거해야 합니다! 동시에 또 코와 소통하세요. ‘너는 내 신체를 구성하는 일부이니 진선인(真善忍) 대법에 동화해 부면작용을 일으키지 말아야 한다.’ 정념으로 바로잡는다면 저절로 좋아질 겁니다.”

현 층차에서 작은 인식이니 법에 있지 않는 곳이 있다면 여러분들의 시정을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77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