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부처는 마음속에 있다“를 읽은 깨달음

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최근 《전법륜》을 읽는데 사부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어떤 법문은, 부처는 마음속에 있다고 하는데 역시 이치가 있다. 어떤 사람은 이 한 마디 말을 잘못 이해했다. 부처가 마음속에 있다고 하자, 마치 그 자신이 바로 부처인 것 같고, 마치 마음속에 부처가 있는 듯하다. 그는 이렇게 이해하는데, 그것은 잘못된 것이 아닌가?”[1]

나는 이전까지 우리가 오직 법을 공부하고 연공하며 세 가지 일을 하기만 하면 바로 대법제자라고 여겼는데 사실 그렇지 않다. 나는 지금 또 다른 한 층의 법리(法理)를 깨달았는데 그것은 대법제자가 법을 공부하고 연공하며 세 가지 일을 하는 것은 단지 사람 이 한 층의 표현일 뿐이다. 하지만 대법제자의 경지・제고 등에 대해 대법에는 보다 높은 요구가 있고, 그 요구에 도달해야만 한다.

가령 정법(正法)이 어느 단계에 이르면 어느 경지에 도달하고, 얼마나 많은 사람을 구해야 하며, 번티(本體)가 어느 정도로 전화(轉化)해야 하는지 등이다. 대법을 배우기만 하면 보호우산이 생겨 사부님께서 우리를 보호해 주실 거라고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만약 우리가 수련과정에서 대법이 요구하는 표준에 도달하지 못했다면, 그럼 우리는 영원히 대법제자가 될 수 없고, 적어도 우리가 표준에 도달하지 못한 부분은 대법제자의 일부가 아니다.

설령 당신이 진상(真相)을 알리면서 법이 요구하는 경지에 도달하지 못해도 안 된다! 그것은 속인이 대법 일을 하는 것과 같다. 당신 자신이 수련하지 않고 어찌 성불(成佛)할 수 있겠는가? 당신이 안으로 찾으며 안으로 수련하지 않으면 각 층(層) 생명에 대한 대법의 표준에 도달하지 못하는데, 당신이 어찌 대법제자가 될 수 있겠는가? 우리는 단지 우주정법 과정에서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만고(萬古)에도 만나기 힘든 이런 기회를 주셨기 때문에 대법제자가 될 수 있었을 뿐, 당신이 진정으로 합격한 대법제자가 될 수 있는지 여부는 오직 자신에게 달려 있다.

사실 사부님께서는 일찍이 법에서 이 모든 것을 우리에게 똑똑히 말씀해 주셨지만, 단지 우리 많은 동수들이 아직도 많은 속인 마음을 갖고 있고, 줄곧 많든 적든 속인의 마음으로 대법 일을 했거나 또는 대법 일을 하는 중에 너무나 많은 사람의 것을 섞어 요행심을 품고 관을 지나갔을 뿐이다.

대법제자는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세 가지 일을 잘하는 중에 성취하는 것으로 표준에 도달하지 못하면 곧 대법제자가 아니다. 사부님께서는 자비로 제구실을 못하는 우리 많은 제자들이 자신을 바로잡고 자신의 서약을 이행해 진정한 대법제자가 될 수 있도록 한 차례 또 한 차례 기회를 주셨다. 하지만 대법제자에 대한 요구는 변할 수 없는 것으로 당신이 최종적으로 표준에 도달하지 못하면 당신은 관을 넘어갈 수 없고, 당신은 아마 이로 인해 떨어져 내려갈 수 있다. 우리는 수련 중에 끊임없이 자아를 바로잡고, 대법에 동화해야 하며, 대법 일을 하는 중에 끊임없이 사람마음을 닦아야 하는데 이렇게 해야만 성공할 희망이 있다.

사실 우주의 법리는 절대적으로 공정(公正)한 것으로 일부 대법수련생들은 최종적으로 정법 중에서 대법이 요구하는 표준에 도달하지 못해 결국에는 우주의 역사에서 도태될 것이다. 최근 많은 대륙 대법제자들에게 중공 바이러스 증상이 나타난 데는 아마 여러 방면의 원인이 있을 수 있다. 구세력이 배치한 요소, 자신의 업력으로 생긴 가상, 혼란 속에서 당신이 대법에 대해 확고한가 여부 등을 시험하는 등이다.

하지만 나는 여기에는 또 하나의 원인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바로 정진하지 못하는 제자들에게 주는 한 차례 방할(棒喝)이다. 대법을 배웠으니 이번 역병을 지나갈 수 있고 법정인간에 진입해 사부님을 도와 정법(正法)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당신이 대법이 요구하는 표준에 도달하지 못한 그 부분은 바로 속인이기에, 속인의 몸은 당연히 감염될 수 있고, 아마 이로 인해 사람 몸을 잃을 수도 있다. 적어도 법의 표준에 부합하지 못한 그 부분의 신체(身體)는 도태될 수 있다.

대법은 오직 대법제자만 보호한다! 대법제자와 세인에 대한 대법의 표준은 같지 않다. 세인은 단지 대법에 대한 세인의 표준에 도달하면 남을 수 있지만, 대법제자는 당연히 안 된다. 우주의 법칙은 무정(無情)한 것으로 그 어떤 생명에 대해서도 절대적으로 공평한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정말로 시시각각 경각심을 가져야 하며, 진정으로 마음을 내려놓고 법 공부를 잘 하고 안으로 닦아서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세 가지 일을 잘해야 한다. 정진하지 못하는 대법제자는 절대로 대법 속에서 적당히 살지 말아야 한다. 당신은 중대한 사명을 띠고 온 것이다! 동수들이여 우리 함께 노력합시다!

작은 깨달음이니 타당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자비와 지적해 바로잡아 주기 바란다. 허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07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