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우리는 원래 신이었다》를 본 12가지 깨달음

대륙 수련생

【정견망】

1. 정법은 반드시 이뤄진다는 광명왕의 확고한 신념

아주 깊은 우주공간 속 광명세계(光明世界)에서 광명왕(光明王)이 뭇 신들을 이끌고 기천대회(祈天大會 역주: 직역하면 하늘에 기도하는 큰 모임. 어느 천국 세계든 그보다 미시적이고 더 높은 층차의 하늘이 존재한다. 기천대회란 광명세계의 뭇 신들이 보다 높은 층차의 신께 도와달라고 기도하는 일종의 장엄한 의식이다.)를 연 후 광명세계를 상징하는 흰 연꽃[白蓮華]이 기이한 빛을 크게 발산하는데 순식간에 광명세계의 천문(天門)이 크게 열리면서 창세주(創世主)께서 만 갈래 상서로운 빛을 발산하시며 하늘에서 내려오신다.

뭇 신들은 창세주께 무릎을 꿇는다. 광명왕은 반드시 괴멸(壞滅)시기에 도덕을 바로 세우고 위난(危難)에 처한 중생을 구도할 것을 맹세하며, 정법은 반드시 이뤄진다[正法必成]는 신념을 품고 의연히 신의 광환(光環)을 포기하고 성왕(聖王)을 따라 세상에 내려가기로 했다. 아울러 “한마음으로 세상에 내려가 함께 천정(天庭 하늘 조정)으로 돌아오겠습니다[同心下世,同返天庭]”라고 맹세했다. 건곤의 칠천 대겁(大劫)과 인천(人天)의 칠천 소겁(小劫)을 거친 후 마침내 우주를 갱신하는 대법을 얻는다.

이 장면을 보면서 나는 두 줄기 뜨거운 눈물이 하염없이 흘러내렸다. 표면적으로 연기한 것은 광명왕의 이야기였지만, 사실 매 한 대법제자, 심지어 수많은 세상 사람들이 비슷한 일을 겪었으며, 이는 진실한 판타지(玄幻)로 사람의 심령(心靈)을 직접 뒤흔들었기 때문이다. 이것은 우리 우주 중의 역사로 이 영화를 보면 오래 전 기억을 되살릴 수 있고, 또한 수련인의 신심(信心)을 북돋우고, 대법에 대한 정념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다.

2. 기천대회에 늦은 악보

온 광명천계(光明天界)가 생겨난 이래 가장 장엄하고 신성한 기천대회가 이미 시작되었지만, 영봉(靈鳳)과 해악신군(海嶽神君)이 대회에 늦게 도착했다. 영봉은 이미 자신이 천조(天條 하늘의 법)를 어겼음을 알고, 세상에 내려가기 전에 자신이 인간 세상에서 고난을 당할 때, 소우(小羽 영봉의 깃털)가 자신의 선천적인 본성을 일깨워주도록 배치했다. 그런 후, 다시 감옥에 갇힌 남편에게 사부님의 경문을 보내 남편 동수의 정념을 강화해 순조롭게 관(關)을 넘길 수 있도록 했다.

반면, 해악신군은 세상에 내려오기 전에 이기적인 맹세를 했고 구세력에 의해 기천대회에 지각했다는 구실을 잡혔다. 구세력은 조해봉(趙海峰)이 전세(轉世)해 “보란 듯이 출세해서 금생을 낭비하지 않겠다”는 마음을 배치해 송광명의 행복한 가정을 더욱 질투하게 만들었다. 송광명과 소봉(小鳳 백봉) 두 사람이 여러 차례 진상을 알려주었지만 그를 구할 수 없는 것이 정말 애석하다.

여기서 나는 지금 세상의 대법제자들이 중생을 구도하는 일을 하면서 반드시 자신의 책임을 다해야 하며, 반드시 자신의 사전 서약을 실현해야 하며, 반드시 최선을 다해 자비하신 사부님께서 정법 결속의 시간을 거듭 연장해주셨음에도 세상 사람들이 제때에 구원 받지 못하게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그렇지 않으면 해악신군보다 후과(後果)가 더욱 엄중할 것이다.

3. 무미지자의 지속적인 보살핌과 점오

시작부터 끝까지 무미지자(無迷智者)의 내레이션은 이 영화를 이해하는 핵심인데, 특히 여러 차례 윤회 속에서 송광명에 대한 보살핌과 점오(點悟)는 송광명의 정념을 일깨우는 역할을 한다. 대법제자는 마찬가지로 뭇 신들이 주목하는 대상이며, 사부님 법신은 모든 대법제자를 시시각각 보호해주시고 점화해주시는데 이 점은 진수제자(真修弟子)라면 누구나 다 깊은 체험이 있을 것이다.

4. 조상 대대로 전해온 정통문화—청풍관의 신선 경배

송광명 할아버지의 할아버지가 지은 청풍관(淸風觀)을 보면 송광명의 조상은 하늘을 공경하고 신을 공경했으며 송광명에게 선근(仙根)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조상이 덕을 쌓고 선을 행했으며, 가정에는 전통적인 정기(正氣)가 있었다. 전통문화는 신(神)과 가장 가깝다. 비록, 문화혁명 때 도관(道觀)이 훼손되긴 했지만 소년 송광명이 늘 이곳을 찾아와 노는데 영향을 끼치진 않았고 이는 나중에 그가 법을 얻어 수련하는데 기초를 다져주었다.

5. 송광명이 법을 얻음과 천계의 바로잡힘

세상 사람은 다 사명을 지니고 왔으며 모두 법(法)을 위해 온 생명들이다. 특히 창세주와 성연(聖緣)을 맺은 생명들이 일단 세상에 도(道)에 입문해 법을 얻으면 천상에서 볼 때 이것은 가장 위대한 일이고 이는 뭇 신들의 가장 크게 기대하는 것이다. 그래서 송광명이 《전법륜》을 들고 보는 동시에, 광명세계를 상징하는 흰 연꽃은 상서로운 빛이 만발하고 빛기둥이 하늘로 솟구쳤으며, 무수한 파룬이 광명천계를 씻어주고 바로잡았다. 광명천계의 뭇 신들은 중생에게 희망이 있음을 보고 모두들 대단히 기뻐했다.

6. 마교가 인간세상을 패괴시켜

지옥 깊은 곳에서, 마왕 대홍룡(大紅龍)은 우주 대겁(大劫)의 천시(天時)에 인간 세상에 마교(魔敎)를 만들기 위해 다시(다윈)를 세상에 보내 진화론을 써서 세인들이 자신은 원숭이가 변화한 것으로 간주하게 만들어 신과의 관계를 끊게 하라고 명령했다. 또 수라(修羅)를 시켜 세상에 폭력과 살육을 일으켜 지상에서 피가 강물처럼 흐르게 하라고 명령했고, 또 마르크스에게 세상에 내려가 서쪽 나라에 마교를 창립해 세인들이 마왕을 위해 헌신하게 만들라고 지시했다. 또 얼령(孽靈 역주: 직역하면 재앙을 부르는 영인데 공산사령을 가리킨다)에게 마교를 중토(中土)로 가져가 뭇 신들에게 전쟁을 선포하라고 명령했고, 마지막으로 두꺼비 요괴[蝦蟆精 강택민]에게 명령해 신주(神州) 대지에서 마왕 대홍룡을 대표해 뭇 신들과 결전을 벌이게 했다.

그러나 사람들은 대부분 욕망에 굴복해 자신이 세상에 온 진념(真念)을 망각했다. 때문에 마성의 유혹에 넘어갔으니 세상 사람들은 이때부터 사상 유례가 없는 겁난(劫難) 속에 빠지게 된다.

7. 마음을 묶는 사슬의 내원

천시(天時)를 지체한 자, 심지(心智)를 잃은 자, 마도(魔道)로 잘못 들어간 자, 그들의 진념(真念)은 모두 마음을 묶는 쇠사슬[鎖心鏈]에 묶인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확실한 사실인데 이는 정법 수련에 실제로 존재하는 문제를 예술적인 수법으로 표현한 것이다. 개인이 수련하는 데 존재하는 마난은 아무런 이유가 없는 것이 아니라 모두 역사적인 원인이 있는 것이다.

8. 삼퇴의 진실한 체현

공산 사교에 가입한 자들은 단지 진념이 쇄심련(鎖心鏈 마음을 묶는 쇠사슬)에 묶여 있을 뿐만 아니라 또 이마에 낫과 도끼로 된 공산 사교의 표지가 찍혀 있다. 영화에서 삼퇴 후 중생들이 모두 해탈되는데 이것이 바로 오늘날 세상의 대법제자들이 사람을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이유이다.

즉, 삼퇴란 정치를 하는 것이 아니라, 사당(邪黨)의 정치적 박해로부터 세인을 구해내고 전통적인 의미의 중국인이 되게 하려는 것이다.

9. 소우[대법소제자]의 역할

소우는 엄마를 일깨우는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많은 수련인 집안의 아이들 역시 이런 역할을 하는데, 이것은 일부 특수한 사례가 아니라 아주 많다.

우리 아들이 여덟 살 때 한 차례 발정념을 한 내게 알려주었다.

“아빠, 저는 아빠의 어느 한 신체가 큰 산위에서 쇠사슬에 묶여 있는 걸 봤어요.”

나는 그때 막 외부의 강력한 압력 하에 사당에게 연공하지 않겠는다는 각서를 써주고, 하루 종일 정신이 없었고 완전히 맥이 풀려 있었다.

영화 속 마음을 묶는 쇠사슬은 다른 공간의 신체에 실제로 존재하는 것으로 삼퇴하지 않은 사람, 대법에 대해 편견을 가진 사람, 전향한 수련인 등에게는 정말로 다 이런 상황이 존재한다.

10. 감옥 밖 가족들이 구원하는 역할

감옥에서 고문으로 박해받던 송광명의 정념이 점차 사라지자 그와 대응한 천국세계에는 즉각 시커먼 광풍(狂風)이 불어 닥친다. 광풍은 갈수록 더 거세졌고, 모래와 돌이 날리며, 모든 것을 파괴할 정도였는데 광명세계의 뭇 신들은 마력(魔力)에 의해 고정되어 법력(法力)이 약한 자들은 해체되고, 광명세계의 지혜를 대표하는 무미지자마저 마지막으로 고정되었다.

소봉은 딸인 소우의 도움으로 대법을 배운 후 정념이 되살아났고 심성이 제고된 후, 층층의 저애를 뚫고 남편(송광명)을 면회하러 감옥에 갔다. 소봉은 조심스럽게 교도관의 감시를 피해 송광명에게 왼손에 쓴 사부님의 경문을 기억하라고 했다.

대각자는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나니
의지는 금강으로 만들었구나
생사에 집착이 없나니
정법의 길은 탄탄하여라
(《홍음 2》〈정념정행〉)

사부님의 경문을 본 송광명은 단번에 대법의 에너지에 감싸여 정념이 올라왔고, 두려움이 사라져 일체 집착을 내려놓고, 단호하게 사악의 보증서에 서명하지 않는다. 인간 세상의 송광명이 대법 속에서 바로잡힘과 동시에 광명세계는 순식간에 신(神)의 모든 것을 회복했다.

감옥에서 사당은 전향하지 않는 파룬궁 수련생 가족의 면회를 거부하는데, 이는 사악이 인류를 훼멸하고 구세력이 우주를 훼멸하는 수단이다. 만약 가족들의 면회가 없으면 사악은 더욱 기승을 부린다. 때문에 박해 받는 파룬궁 수련생의 외부 가족들은 방해를 뚫고 필요하면 사법부문에 감옥의 위법 행위를 고발하고, 법률에 규정된 권리를 이용해 옥중 가족을 만나 가족의 정념을 강화시켜 주어야 한다.

11. 장기 적출 직전 정념의 선택

사당에 의해 산채로 장기를 적출당해 살해되기 직전, 송광명은 자신의 원신이 광명천계에서 세상에 내려올 때 맹세하던 장면을 본다.

“한마음으로 세상에 내려가 함께 천정(天庭 하늘 조정)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아직 자신의 사명을 완수하지 못했고, 마땅히 구도했어야 할 사람이 부족하며, 홍룡(紅龍)이 아직 해체되지 않았고, 사당이 아직 인간 세상에서 악행을 저지르고 있음을 생각한 그는 아직은 떠날 수 없었다. 뭇 신들은 송광명의 정념이 올라온 것을 보고 구세력이 배치한 장기 이식 수혜자의 생명을 끊어 박해가 중단되게 했다. 영화는 생체 장기적출이란 이 문제를 정면으로 반영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몇 백 만에 달하는 대법제자들이 박해로 죽었다. 이는 정법 수련에서 가장 큰 손실이다! 그러므로 수련인의 일사일념(一思一念)은 대단히 중요하며 관건적인 시각에 떠나고 남음을 결정한다. 모두 자신이 결정하는데 마난 속에 있는 모든 동수들이 이 문제를 깊이 생각해보았으면 한다.

12. 우주 ‘멸’신과 대홍룡의 해체

송광명과 많은 대법 수련인들은 발정념을 하면서 신(神)의 일면이 대홍룡(大紅龍)을 추격해 죽이려는 결정적인 순간 거대한 저항에 부딪힌다. 바로 구우주 궁극의 최대 생명인 ‘멸(滅)’이 등장해 대홍룡을 보호한다. ‘멸’신[역주: 이 글 저자는 구우주 궁극의 최대 생명을 ‘멸’신이라 칭한다]은 송광명과의 법리 다툼에서 궁색해지자 송광명과 많은 대법 수련인들을 멸(滅)하려 한다. 바로 이 절체절명의 순간 창세주께서 그들의 정념을 가지해 구우주의 ‘멸’신과 대홍룡을 해체하고 두꺼비 요괴를 해체하셨다.

창세주의 인도 아래 정법 수련인들은 중생을 이끌고 구우주의 ‘멸’을 지나 새 생명으로 나아갔고 장차 영원히 우주와 함께 존재할 것이다.

중생은 영원히 창세주를 찬미할 것이며, 창세주께서 구도해주신 은혜를 영원히 노래할 것이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6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