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주변에서 ‘삼퇴’로 운명이 바뀐 두 가지 사례

하북 대법제자

【정견망】

1. ‘삼퇴’ 후 취업과 결혼 모두 순조로워진 대학생

동수의 조카딸이 대학을 졸업한 후 고향 현성(峴城)에 돌아와 일자리를 찾았는데 공무원 시험이며 사업편(事業編 역주: 중국에서 사범대학 졸업생들의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학생의 고향으로 돌아가 지방에서 치르는 일종의 교원임용시험)에서 줄곧 순조롭지 않았다. 몇 차례나 시험을 봤지만 합격하지 못했으며, 매번 좌절한 후 늘 울음을 터뜨렸다. 나중에 동수가 그녀에게 진상을 알려 삼퇴한 후, 현지 교사 임용시험에서 순조롭게 합격해 면접을 통과하고, 향진(鄕鎭) 초등학교에 배치되어 정식 교사가 되었고 또 상사의 신임을 받았다.

동수의 조카딸은 직장이 안정되자 결혼 문제에 직면했다. 우리 현지 상황은 결혼 적령기의 여자는 많은 반면 남자는 적었다. 때문에 많은 처녀들이 나이가 들어도 적당한 배우자를 찾지 못하는 반면 취업한 남자들은 배우자를 까다롭게 골랐다. 동수 조카딸은 소개팅 상대를 몇 명 만난 끝에 여러모로 조건이 좋은 청년을 소개받았다. 이 젊은이는 키도 180이나 되고, 용모도 아주 단정하고 멋진 교사였다. 두 사람은 서로 말이 잘 통했다. 남자 부모도 모두 성실한 사람들이다. 집도 원래 살던 단독 건물을 철거한 후 건물을 세 채나 받았다. 남자 아버지는 또 전기 용접 사무실을 운영한다. 농촌 출신의 조카딸에 비해 조건이 훨씬 좋았다. 두 사람은 연애를 거쳐 결혼했으며 남편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2. 중학생이 ‘삼퇴’ 후 성적 급상승

이것은 내 동창 딸의 이야기다. 나는 동창의 어머니가 병원에 입원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가서 노인에게 진상을 알렸다. 그 자리에 마침 두 아이가 있었는데, 하나는 친구의 딸이고 다른 하나는 친구의 조카였다. 나는 내친김에 두 아이에게도 진상을 말하고 삼퇴를 시켰다.

당시 동창 딸은 막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내가 있는 중학교에 들어갈 준비를 하고 있었다. 1년 후, 나는 마침 동창의 딸이 있는 학급을 맡게 되었다. 그제야 나는 동창의 딸이 지금 반 석차가 5등인데, 3등을 한 적도 있다는 것을 알았다. 중학교 2학년이 된 지 한 달이 지난 후에는 또 2등을 했다.

원래 이 아이가 1학년 입학 후 처음 치른 월말 고사 성적은 결코 이렇게 우수하지 않았고 반에서 23등을 했다. 초등학교 때 성적도 우수하지 않았다. 하지만 지난 1년 동안 반 석차가 23등에서 10여 등으로 서서히 올랐고, 나중에 5위 안에 들었으며 지금은 마침내 2위까지 올라온 것이다. 그녀가 1년 만에 이렇게 성적이 급상승한 것은 모두 삼퇴 후 고급 생명의 보호를 받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이야기를 하자면 당시 이 아이가 우리 학교에 올 때 동창은 속인이었는데 나더러 아이를 위해 좋은 학급을 배치해주라고 했다. 하지만 나는 수련인의 원칙을 견지했고 사람의 생명에는 고급 생명의 배치가 있음을 알았다. 특히나 이 생명은 이미 삼퇴를 했으니 반드시 가장 좋은 배치가 있으리라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아이를 위해 특별히 교사를 골라주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이 아이가 배정받은 학급과 담임 교사는 아주 좋았고, 현재 우리 학교에 있는 네 학급 중 기율이며 및 학습 풍토가 가장 좋았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7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