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안으로 찾아 관념을 전변한 3차례

흑룡강 대법제자 구술 정리

【정견망】

그것은 3개월 전의 일이다. 어느 날, 정공(靜功)을 끝내고 나니 허리 부위에 극심한 통증을 느꼈다. 나는 대체 무엇을 잘못해 허리가 아픈지 안으로 찾아보았다. 반나절을 찾았지만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찾을 수 없었다. 나는 몹시 낙담했다. 허리 통증이 너무 심해져서 정념(正念)을 잃었다. 좋지 않은 염두가 생겼다. 왜 노동수(老同修)들은 그렇게 오래 수련했음에도 여전히 세상을 떠나는 걸까? 나는 수련한 지 불과 몇 년밖에 안 됐는데 내 증상이 그와 똑같구나. 나는 어떻게 될까? 속으로 몹시 두려웠다.

나중에 사존의 법이 머리에 떠올랐다.

“상사(上士)는 난(難)을 만나면 웃음으로 풀어내고
중사(中士)는 고비를 만나면 탄연하지 못하며”(《홍음 6》〈남을 제도하고 자신을 제도함은 어렵다네〉)

생각해 보니 그렇다! 나는 그와 비교할 수 없고 사람마다 수련의 길이 다르다. 이에 나는 사부님께 말씀드렸다. “사부님 저는 중사가 아니라 상사가 되고 싶습니다.”

나는 끊임없이 이 시를 외웠다. 걷거나, 일하거나, 잠잘 때도 늘 외웠는데, 이렇게 줄곧 외웠다. 법을 외우면서 나는 깨달았다. “어떤 마난에 직면하더라도 오직 사부님이 계시고 법이 있는 한 내가 극복하지 못할 난관(難關)은 없다.” 결국 나는 신사신법(信師信法)이란 그저 이해하거나 말로만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관과 마난을 넘는 가운데 법을 실증해 넘어가는 것임을 알았다. 이 법리를 똑똑히 알고 나니 이 난은 아주 빨리 지나갔다.

또 한번은 어느 동수 집에 가서 교류하는데, 동수가 내게 한 말이 너무 과격했다. 표면적으로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속으로는 매우 불편했다. 당시 4~5명의 동수들이 있었기 때문에 나는 당황스러웠다. 집에 가는 길에 내 머릿속에서는 동수의 말이 반복해서 떠올랐다. 집에 돌아오니 온몸에 열이 나더니 1박 2일 동안 열이 지속되었다. 열이 심할 때는 의식도 없었다.

그 후 나는 끊임없이 법을 외우고 안으로 찾았는데, 체면을 차리려는 마음, 다른 사람이 나에 대해 말하지 못하게 하는 마음, 질투심 등 많은 사람 마음을 발견했다. 동수가 지적한 나의 부족을 자신이 받아들이지 못한 이유는 바로 나의 법 공부가 착실하지 못하고, 문제가 생겼을 때 안으로 찾지 않으며, 명예를 구하려는 마음이 강하기 때문임을 깨달았다. 명백히 말하자면, 바로 제고하려 하지 않고 관을 넘으려 하지 않는 것이다. 이를 깨달은 후 나는 마땅히 동수에게 감사드려야 함을 깨달았다. 귀에 거슬리는 동수의 말로 인해 비로소 나의 이런 집착을 폭로하게 했고 비로소 그것을 해체하고 이런 마음을 제거할 기회를 주었기 때문이다. 관념이 전변되자 마음도 편안해졌고 또 밝아졌다. 나는 두 손을 모으고 사존의 고심한 배치에 감사드렸다.

어느 날 친구 집에 가서 진상을 알렸는데, 그녀가 들으려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또 일부 불쾌한 말까지 했다. 집에 돌아와서 나는 마음이 매우 불편했다. 속으로 생각했다.

‘너를 위해 했는데 너는 감사히 받아들이기는커녕 또 그렇게 불쾌한 말까지 하는구나.’

나는 원한심이 나왔는데 이 대수롭지 않은 원망이 나오자 내 눈에 둥근 유리구슬이 나타났고 안에 또 작고 검은 점들이 있었다. 내 시야가 흐려졌고 나는 즉시 자신이 잘못했음을 깨달았다.

나는 재빨리 사부님께 참회하고 내 잘못을 인정했다.

“사부님 제자가 잘못했습니다. 반드시 고치겠습니다. 어찌 중생을 원망할 수 있겠습니까? 제가 자비심을 닦아내지 못해서, 사람을 구할 큰 에너지가 없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법 공부를 많이 하고 자신을 잘 수련해야만 많은 사람을 구할 수 있습니다.”

나는 수련인은 어떤 마난에 직면하더라도 반드시 수련하려는 결심이 흔들리지 말아야 하며 신사신법이 확고해야 함을 깨달았는데 오직 이런 기초 위에서만 안으로 찾아 관념을 전변하고 마난을 벗어나며 층차를 제고할 수 있다. 구세력이 대법제자를 파괴하려고 시도하는 나쁜 일을 우리가 마음을 닦아 제고할 좋은 일로 여겨야 한다. 대법을 확고히 믿으면 신기(神奇)가 나타날 것이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8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