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제자
【정견망】
최근 신경문을 학습하고 동수들과 교류하면서 일부 심득(心得)이 있어 이를 정리해 대법제자들과 교류해 공동 제고하고자 한다.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자비로 지적해 주기 바란다.
1. 정법노정에 대한 인식
여러 해에 걸쳐 경문을 공부하면서 사부님께서 구세력에 대해 언급하시는 것을 자주 보았지만, 이번 두 편 신경문에서는 오히려 마귀(魔鬼)와 마(魔)라는 이런 글자를 사용하신 것을 보았다. 예를 들어, 사부님께서는 “사람을 구하려 하면 역사상 사람이 빚은 업력을 건드리게 되는데, 마귀는 사람의 업력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교란하고 파괴한다.”(《법난》)라고 하셨다.
내가 곰곰이 생각해 보니 이런 개변(改變)은 사실 정법노정이 새로운 단계로 들어간 것임을 깨달았다.
특히 지난 반년 동안 션윈(神韻)이 폭탄 위협을 받고 지금 또 매체 동수에게 문제가 나타난 것을 생각해보면 정법이 이렇게 오랜 세월을 거쳤는데 왜 아직도 다른 공간에서 이토록 큰 저항이 있을 수 있는가?
지금 내가 이해하기에 이것은 정법노정이 법정인간(法正人間)의 초기 단계로 들어선 것이다. 이것은 마치 사부님께서 처음 법을 가르치기 시작하실 때 각종 마난을 겪으신 것과 같고, 정법이 시작될 때인 1999년과 2000년에 천지를 뒤덮을 듯한 구세력의 박해와도 같다. 때문에 가장 어려운 단계다.
미혹을 없애야만 더 확고하게 사부님을 도와 사람을 구할 수 있다.
2. 안으로 찾기로 결심하자 대법이 새로운 의미를 드러내다
경문에서 언급하신 일들에 대해 점점 더 많이 알게 되면서, 나는 머릿속에서 이러한 것들을 한번 들으면 곧 아주 신속하게 법리(法理)에서 이런 일이 관련 수련생들이 법에 부합하지 않는 것과 관련됨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나는 또 아주 청성하게 이런 인식 과정은 근본적으로 자신이 수련에서 안으로 찾은 것이 아님을 알았다.
나중에 동수들과 단체 교류할 기회가 있었는데, 이 교류는 아주 올발랐고 모두 자신이 이 일에서 어떻게 안으로 찾았는지 말했다. 이것은 내게 아주 크게 정념(正念)을 가지해 주었다. 때문에 나는 그 후 사상이 완전히 변했고 이 일에서 자신을 수련하기로 결심했다.
하지만 무엇을 수련해야 하는지 여전히 그리 명확하지 않았다. 나는 지금껏 돈에 대해 무슨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수입이 많든 적든, 삶의 질이 높든 낮든 나는 그다지 개의치 않는다. 동수 중에 돈으로 덕(德)을 가늠하는 이가 나를 무시하는 말을 할 때도 나는 여전히 그들과 함께 웃으며 전혀 개의치 않았다. 그래서 돈에 관해서는 무엇을 고쳐야 하는지 몰랐다. 그러나 자비하신 사부님께서는 즉시 법리를 통해 나에게 펼쳐내주셨다.
다음날 나는 우연히 법을 외우는데 마침 《전법륜》 제5강이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그것은 당신이 돈을 많이 벌게 해달라고 빌기를 간절히 바란다. 많이 빌수록 그것이 당신의 것을 더 많이 가져갈 수 있는데, 등가교환이다.”
바로 이 순간, 더 높은 경지의 돈에 관한 법리가 갑자기 내게 드러났다.
1) 마귀든 구세력이든 그것들은 수련인에 대해 늘 당신이 돈을 벌고자 하는 것을 보면 당신이 돈을 많이 구하길 희망한다. 그래야만 그것들이 이런 집착심과 누락을 약점과 미끼로 삼아 수련인을 사도(邪道)나 마도(魔道)로 유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들의 목적은 수련인을 끌어 내려 당신을 훼멸시키려는 것이다. 우주가 갱신되는 이 중요한 순간에 수련자의 진정한 생명을 파괴한다.
2) 인류사회의 물질적 재부(財富)와 사람을 초월한 높은 경지의 공이 필요로 하는 덕(德)은 반드시 등가교환의 과정이 있다. 그러므로 단지 자신이 얻은 돈의 좋은 점만 봐서는 안 되며 또한 자신이 감당한 것과 잃는 것이 무엇인지 보아야 한다. 속인들도 모두 알다시피 세상에 공짜 점심이란 없다.
둘 다 갖고 싶은가? 그것은 사람의 망상이다. 법으로 덮어 감출 수 있는가? 우주의 법은 개변할 수 없는 것이다.
3) 사람이 이 부를 추구하지 않으면 곧 아무것도 없는가?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속인 사회 형식에 부합한 수련 형식을 배치하셨는데 여기에는 우리가 생존하고 정상적으로 생활할 경제적인 기초 보장이 포함되어 있다. 물론 또 매 사람의 업력과 복보(福報)와 관련이 있다.
사람이 구하든 구하지 않든 고만큼의 돈이 늘 거기에 있으니 당신이 정상적으로 일한 노동의 대가는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당신에게 이런 일념으로 재물을 구하려는 마음이 있다면 구세력이나 마귀가 와서 당신을 해쳐 죽일 것이다.
수련인으로서 당신은 이 법리를 믿는가?
믿으면 곧 내려놓을 수 있고 심신이 가뿐해질 것이다.
믿지 못한다면 곧 구세력과 마귀에게 기회를 줄 것이며, 시간이 오래 지나면 큰 관과 난을 겪을 것이다.
3. 심각한 것에서 가뿐하게 흔들리지 않는 마음으로 대하다
이번 일을 알고 나서 곧 마음속이 아주 무겁고 걱정되었다.
어제 한 사람과 대화하는데 그도 이 일을 알았다. 그는 아주 담담하게 내게 말했다.
“그것은 그 사람(문제가 나타난 수련생) 개인의 행위를 대표하는 것이지 파룬궁 자체나 파룬궁 전체를 대표할 순 없어요. 그는 대법의 요구에 따라 하지 않았고 설사 요구에 따라 했다 해도 파룬궁 자체와 전체를 대표할 수는 없잖아요.”
당시 그가 이 말을 했을 때, 나는 그의 관점(나도 이런 이치를 안다) 때문이 아니라 그의 태도가 아주 가뿐한 것에 감동받았다. 비교해 보면 나는 자신의 마음이 너무 심각한 것을 보았다.
나는 갑자기 사부님께서 설법에서 이 법리를 말씀하신 것이 떠올랐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어떠한 문제가 나타나든지 여러분이 모두 마음을 움직이지 않고, 수련생마다 대법제자로서 내가 당신을 도와줄 수 있어서 내가 도와주는 것 외에 어떠한 부동(浮動)할만한 것이 없어야 한다. 내가 당신을 도와주지 못하더라도 정념으로 이 문제를 대하고, 마땅히 무엇을 해야 하면 무엇을 하면서, 사람의 마음으로 집착하지 않고, 사상 속에서 이 문제를 심각하게 만들지 않으며, 관계를 모두 아주 바르게 놓고, 그것을 아주 중하게 보지 않으면 무척 평온하다. 구세력은 별로 재미가 없다고 여긴다. “이 사람들이 마음을 움직이지 않는구나. 이 사람들이 모두 마음을 움직이지 않으니 무슨 재미가 있는가? 상관하지 말자.” 그의 병업은 단번에 또 좋아졌다. 이것이 일종 정황이다.”(《2005년 샌프란시스코 법회 설법》)
이런 근심과 걱정은 속인의 인식과 정(情)으로 단지 부면(負面) 영향을 가중시키고 이번 마난을 가중시킬 뿐이다. 나는 또 사부님께서 그런 마난을 감당해야 하신다고 말씀하신 것을 보고 마음이 몹시 견디기 힘들었는데 모두 사람의 정이었다. 사부님을 도와 사람을 구하는 중에서 조금의 정면(正面) 작용도 일으키지 못했다. 때문에 나는 반드시 나 자신부터 시작해서 이런 마음을 내려놓아야 하며 충족한 정념으로 내가 마땅히 해야 할 세 가지 일을 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곧 법에 부합하고 법에 동화한 것으로 이렇게 해야만 정말로 법을 수호할 수 있다.
사부님의 자비하신 구도에 감사드립니다!
제자는 용맹정진해서 사명을 완수하겠습니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09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