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규칙

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사악한 공산당 치하에서 교육 받고 자라난 사람들은 사회 규범을 무시(속인 사회 규칙이 뚜렷하지 않고 대신 잠재 규칙이 횡행한다)하고 작은 이익을 얻는 것이 거의 보편화되어 있다. 가령 빨간불에 지나가거나 각종 크고 작은 규칙을 지키지 않는 등이 이미 정상 상태가 되었다.

특히 세상에 인터넷이 등장한 후 사람들은 지식이나 정보를 얻기가 훨씬 쉬워졌고 비용도 들지 않게 되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이 사회는 이미 난잡해졌고, 그 사이트는 이미 무슨 좋지 못한 것들이 다 거기에 뒤섞여서 그야말로 마귀처럼 돌아가고 있으며, 어떤 것이든 들어가면 모두 그 안에 뒤섞이고 그 안에서 혼합되어 사회, 인심, 도덕, 전통을 교란하고 사람의 생활 상태를 개변하고 있다. 물고기와 용이 뒤섞여 있다. 나는 이 신성한 것을 그 마귀굴 안에 놓고 싶지 않다.”(《각지 설법 14》〈2016년 뉴욕 법회 설법〉)

사람들은 인터넷 세상에서 흔히 자신의 각종 쟁투, 욕망, 마성(魔性)을 무제한으로 표출한다. 이런 행동은 흔히 수련에도 딸려오는데 오늘 조금 더 연마하면 내일은 조금 덜 연마한다. 왜 이럴 수 있는가? 배후에는 단지 개인의 나태나 안일을 구하는 등 마성(魔性)이 있기 때문만이 아니며 공산사령의 이런 여독(餘毒 남겨진 독)의 사유가 있다.

사악한 공산주의 이론 중에 “구세계를 타파하고 신세계를 세우자” “화상이 우산을 쓰니 법도 없고 하늘도 없다”는 등이 있다. 이런 것들은 흔히 사람에게 질투심을 불러일으켜 매사에 “무슨 권리로?”라고 말하며 재물에 대해서도 단지 표면적인 분배의 공평만 볼 뿐 배후의 덕행(德行)은 보지 않는다.

그러나 대법 수련은 엄숙한 것으로 엄격한 요구가 있다. 사부님께서는 대법에서 이렇게 지적하셨다.

“이 우주 중에는 법이 있다. 이 법은 바로 우리가 말하는 真(쩐)ㆍ善(싼)ㆍ忍(런)이며, 이런 우주의 특성이 이 물을 가장 초기적이며 가장 미시적이고 가장 원시적인 물질의 단일입자로 조성하는데, 그것을 최고원시입자(最原始粒子)라고 부르기도 한다.”(《미국법회설법》〈샌프란시스코 설법〉)

“부동(不同)한 층차에 부동한 법이 있고, 부동한 공간에 부동한 법이 있는데, 이것은 모두 불법이 각개 공간ㆍ각개 층차 중에서 부동(不同)하게 체현된 것이다.”(《전법륜》)

하지만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이 법을 배우고 수련하면서 오랫동안 이 점을 무시해 왔다. 내가 깨달은 것은 수련인이 시시각각 대법의 요구에 따르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생명이 대법에 따라 행동해야만 항구(恒久)할 수 있고, 우주천체의 운행이 질서 있는 것으로 반영되고, 인간 세상에서는 사회 질서가 문란하지 않게 운행되는 것으로 반영된다.

이 우주는 바로 법(法)이 구성한 것이니 수련인으로서 대법의 요구 및 원칙을 존중하고 준수하는 것은 기본적인 요구다. 부동한 층차의 생명은 부동한 층차 대법의 요구를 준수해야 한다. 오직 시시각각 대법의 요구 및 원칙을 존중하고 준수해야만 자심생마(自心生魔)하지 않을 수 있다.

수련인이라면 “큰 뜻을 품고서도 작은 일에 소홀하지 않으며”(《정진요지》〈성자〉), “더욱 높은 각자일수록 속인의 이치를 더욱 파괴하지 않아야”(《전법륜》) 한다.

이상은 개인이 대법에서 깨달은 것으로 여러분들의 자비로운 시정을 바란다. 허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2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