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착실한 수련을 통해 우리는 대법은 원용하고 지혜가 아주 크며 이는 또한 대법제자가 정법(正法)에서 반드시 닦아내야 할 지혜임을 깨달았는데 이는 미래 신우주(新宇宙)의 원용불멸(圓容不滅)을 위해 필요하다.
A 동수는 자주 넘어지는데 여름만 되면 어지럽고, 메스껍고, 토하기도 한다. 이런 상태가 몇 년째 계속되고 있는데, 이유를 몰라 어쩔 수 없이 이렇게 감당만 하고 있었다. 나중에 동수와 교류하는데, 동수가 그 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생각해 보라고 했다. 곰곰이 생각해 보니 정말 뭔가 생각났다.
오래전, 그녀가 사는 마을에 한 무리 노동자들이 일하러 왔는데, 한 마을 주민과 충돌이 발생해 노동자들의 마음속에 원한이 생겼다. 그래서 마을 주민이 운영하는 제분소에 옥수수 가루를 갈러 갈 때, 옥수수에 독을 넣었다. 동수 A는 이를 모르고 자신도 그 제분소에 가서 밀을 갈았다. 그런데 하필 그녀가 주민 중에서 바로 이어서 제분했기 때문에 밀가루에 독이 묻어 있었다. 이 밀가루를 먹은 그녀의 가족들도 모두 중독 증상을 보였다. 다행히 독약의 양이 적어 가족들은 제때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 생명에는 지장이 없었다.
가족들이 모두 밀가루를 버리라고 했지만, A는 그럴 마음이 없어서 조금씩 먹겠다고 고집을 부리며 모두 먹어 치웠다. 그 결과 등에 큰 갈색 반점이 생겼다. 당시 A의 몸은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현재 A의 몸 상태는 중독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수련자로서 이런 일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녀는 동수들과 함께 법에서 교류했고, 모두 오직 이 일을 선해(善解)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 문제는 이미 오래전에 지나갔는데, 어떻게 선해하는가?
그녀는 의념으로 노동자와 마을 주민의 명백한 일면 및 그들과 대응한 방대한 생명군(生命群)들과 선해했다.
“당신들이 파룬따파하오! 쩐싼런하오!를 기억하기 바랍니다. 우주 중의 일체는 모두 대법이 만든 것으로 오직 대법만이 당신들을 구할 수 있습니다. 당신들이 오직 정법(正法)과의 관계를 바로잡기만 하면 도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창세주께서는 당신들이 생생세세(生生世世) 지은 모든 죄를 당신들을 위해 선해해 주셨습니다. 만약 선해해 주지 않으셨다면 그 누구도 미래로 나아갈 수 없습니다. 그러니 누구도 결산할 필요가 없습니다. 성주괴멸(成住壞滅)의 과정에서 누가 누구보다 나을 수 없고 누구나 다 서로에게 빚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서로 선보(善報)로 해결하고, 모두 대법에 동화해, 모두 비할 바 없이 아름다운 미래로 나아가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대략적인 뜻)
하지만 이렇게 말을 마친 후에도 그녀의 몸에 아무 변화도 없었다. 다시 법 공부 소조 동수들과 법에서 교류했다. 동수들은 이 일에 연루된 모든 생명을 다 선해해야만 한다고 생각했다. 그러자 그녀는 계속해서 제분소, 제분소 주인, 기계, 옥수수 등등을 선해했다. 이 일에 연루된 모든 생명을 다 선해한 후, 그녀 신체의 부정확(不正確)한 상태가 비로소 완전히 사라졌다.
이 일은 나로 하여금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전부 선해(全部善解)” 법리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무엇이 전부 선해하는 것인가? 이 우주가 안 되는데, 안 된다는 것은 모두가 다 안 되기에 비로소 훼멸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은가? 그는 당신과 은혜와 원한이 있고, 그는 다른 사람과도 은혜와 원한이 있다. 됐다, 누구도 은혜와 원한을 갖지 말자. 진 빚을 정말로 갚을 수 없으면 사부가 대신 갚는다. 여러분 모두, 누구도 누구의 빚을 갚으라고 하지 말고, 누구도 누구에게 빚지지 않는다. 이것이 가장 좋은 것이 아닌가?”(《각지 설법 14》 〈2016년 뉴욕 법회 설법〉)
우리는 한 가지 일의 발생이 다양한 방면과 연루되어 있음을 깨달았다. 만약 이런 다양한 방면들이 모두 선해하려 한다면 이 일은 진정으로 결산하거나 또는 원만하게 결속 지었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또 정체(整體)적인 개념이다. 이 정체 속의 매 한 생명과 매 한 사건에서 우리는 모두 그들을 생각하고 그들을 원용하며 그들을 포용해야 한다.
나는 사부님 말씀이 떠올랐다.
“대법제자는 수련 중에 다른 공간의 신체가 비할 바 없이 거대하다. 삼계 내의 공간은 대법제자들에 의해 많은 부분으로 분할되었는데, 이렇게 말하자, 더욱 크게 말하자면, 미래의 우주에 얼마만큼의 부분이 있으면 대법제자는 그만큼을 수용한다.”(로스앤젤레스 시 법회 설법)
정법 수련에서 우리는 사부님을 도와 중생을 구도하는 원칙에 입각해 매 하나의 생명을 원용해야만 이 단락 인연관계가 진정으로 은원(恩怨 은혜와 원한)을 선해하고 철저하게 구우주의 일체 관계를 종결할 수 있으며, 법을 위해 온 그런 생명들도 비로소 진정으로 아름다운 미래가 있을 수 있다.
우리가 매 하나의 생명을 잘 원용하는 과정은 또한 대법의 원용한 지혜를 실증하는 것이다.
이상의 내용은 대법제자의 착실한 수련 중에 깨달은 것으로 이를 써서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한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76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