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전화(轉化)”를 말하다

일점(一點)

【정견망】

사부님께서는 법에서 “정반(正反)이 함께 나오는” 도리를 알려주셨다.

“그러한 구해낼 수 없는 생명은 한사코 악을 행하려고만 할뿐, 일언일행 중에 정반(正反)이 함께 나오는 도리를 알지 못했다.”(《각지 설법 5》〈2004년 미국 서부 법회 설법〉)

내가 이해하기에 구세력이 배치한 소위 ‘전화’ 배후에도 수련자에 대한 신(神)의 자비로운 일깨움이 있다.

구우주(舊宇宙) ‘성주괴멸(成住壞滅)’ 법리를 드러내는 한 가지는 바로 물건이 낡아서 망가지면 버리는데, 태울 수 있으면 태워 소각하고, 필요하면 새로 만드는 것이다. 우주가 망가지면(壞) 곧 훼멸(滅)하고, 더 높은 신(神)이 새로운 것을 다시 만드는데, 층층마다 이렇다. 가장 높은 층마저 망가지면, 전반 천체가 해체되어 아무것도 남지 않고 일체 생명과 요소가 완전히 소멸한다.

사부님께서는 신우주의 원용불멸(圓容不滅)한 법리를 지니고 법을 바로 잡으러 오셨으니, 일체 망가진 것을 좋은 것으로 바꿀 수 있으니, 자연히 멸(滅)하지 않을 것이다. 우주가 일단 괴(壞)의 일보(一步)에 이르면 자동으로 다시 좋아질 수 있다. 이렇게 괴(壞)에서 좋게(好) 변하는 과정이 바로 내가 이해하는 ‘전화’다.

예를 들면, 업력은 고생을 겪음으로써 德(더)로 전화할 수 있고, 변이되고 좋지 않은 관념은 바로잡으면 정념(正念)과 이지적이고 청성한 지혜로 바꿀 수 있으며, 정말 좋지 않은 생명이나 대법을 파괴한 사악(구세력)은 소각할 수 있지만, 소각 과정 중에 반드시 갚아야 하며, 이렇게 되돌아온 에너지도 거둬서 다시 이용할 수 있다.(마치 나무가 썩어 쓸모가 없어지면 말려서 장작으로 쓰는 것과 같다)

창세주께서는 천체가 ‘괴(壞)’의 초기에 삼계(三界)를 만드셨다. 내가 이해하기에 나쁨에서 좋아지는[從壞到好] 과정을 전반 천체에 대해 말하자면, 대체로 ‘성주(成住)’와 ‘괴멸(壞滅)’의 시간이 비슷한바, 즉 구우주 전반 역사 과정의 절반씩이다. 이는 아주 아득히 먼 시간이다. 인간 세상에 대응하는 것은 2억 년이다. 전반 천체 중생의 죄업(‘인간 세상의 죄업’이 아님)을 선덕(善德)으로 전화하려면 반드시 이 끝없는 세월 동안 엄청난 고통을 감당해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중생을 위해 대부분의 죄업을 짊어지셨고, 대법제자도 이 아득히 먼 과정 중에 각자 자신이 짊어질 부분을 감당해야 한다.

내 생각에 오늘날 우리 대법 수련자에게 있어 이런 ‘나쁨에서 좋아지는[從壞到好] 전화’는 바로 업력의 전화(轉化)와 관념의 전변(轉變)이다. 이 ‘전화’ 과정은 대단히 힘들고 고통스럽다. 반드시 큰 결심을 내리고, 아주 진지하게 세 가지 일을 잘해야만 해낼 수 있다. 내가 많은 때에 잘하지 못한 이유는 여전히 안일을 추구하고 고생을 두려워하며, 사부님처럼 중생을 대하고, 중생을 구하기 위해 최대한도로 자신의 일체를 포기하고 최대의 자비로 중생을 대신해 죄업을 없애지 못했기 때문이다.

최근의 작은 깨달음이니 부당한 곳이 있다면 여러분의 자비로운 지적을 바란다.

[역주: 이 글의 저자는 성주괴멸(成住壞滅)을 정반(正反)으로 나눠 ‘성주(成住)’는 정(正)이 되고 ‘괴멸(壞滅)’은 반(反)이 되니 각각 우주 전체 역사의 절반이 되고 나쁨에서 좋아지는[從壞到好] 과정을 전화로 이해했다. 중국어에서 나쁜 것(壞)의 반의어는 좋은 것(好)이다. 반대로 좋은 것에서 나쁜 것으로 변하는 과정도 전화(轉化)가 된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8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