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석
【정견망】
얼마 전에 친척집에 갔는데, 소형 전기 승용차를 타고 갔었다. 운전기사는 정신이 정정한 노인이었다. 대화 중에 이 운전사의 성이 여씨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미 70세가 넘었다. 그는 나이는 많지만, 운전할 때는 매우 민첩하고, 거리 곳곳을 누비는 데 매우 능숙했다.
가는 내내 여 할아버지는 얼굴에 웃음을 띠고 담소를 나누었다. 나는 그에게 물었다.
“여 할아버지, 나이가 이렇게 많으신데 왜 아직도 손님을 태우세요?(택시 운전을 하느냐는 뜻)“
그는 웃으며 말했다.
“나는 지금 잘 지내고 있어요. 두 아들은 매달 6천에서 7천 위안의 수입을 올리고 있고 그들 두 작은 가정은 모두 잘 지내고 있으니 나는 걱정 없어요. 나는 매일 아침 채소밭에 가서 채소에 물을 주고, 점심 오후에는 차로 손님을 태웁니다. 모두들 나에게 쉬라고 권하지만, 나는 가만히 있지 못해요. 돈이 많고 적은 것이 아니라, 나는 사람이 일을 좀 하는 것이 더 편하다고 생각해요. … 우리 거리의 어느 퇴직 간부는 재임 중에 탐욕을 부려서 한 달 월급이 만 위안 정도였지요. 지금 아파서 침대에 누워 있어요. 돈이 있으면 뭐합니까? 차라리 우리처럼 자재롭고 편안한 게 낫지요.”
나는 이렇게 말했다.
“여 할아버지, 당신은 가정이 행복하고, 얼굴도 선하며, 만족스러워 보입니다. 딱 봐도 좋은 사람이네요. 평소에 분명 많은 좋은 일을 해서 이렇게 좋은 복을 얻으셨을 거예요!”
여 할아버지는 “솔직히 말해서 예전에 정말 좋은 일을 많이 했죠. 어느 날, 나는 파출소에서 파룬궁을 연마하는 젊은이 두 명을 체포하는 것을 보았고, 파출소의 다이 소장이 그들을 세게 때리는 것을 보았죠. 나는 다이 소장님과 잘 아는 사이입니다. 나는 보다 못해 말했지: ‘다이 소장님, 그 젊은이를 때려 다치면 어떡합니까? 됐어, 와서 좀 쉬세요.’ 다이 소장은 손을 멈추었죠.
또 한 번은 공안국에서 큰 작전이 있다고 들었는데, 파룬궁을 연마하는 사람이 나에게 도움을 요청했어요. 나는 두말 없이 차로 그를 다른 성으로 보냈지.”
“여 할아버지, 너무 잘하셨어요. 파룬궁은 지금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위급한 시기에 파룬궁을 도와주셨으니 반드시 큰 복을 받을 것입니다!”
여 할아버지는 “내가 몇 년 전 병으로 거의 죽을 뻔했었어요. 다들 내가 분명 죽을 거라고 했는데 나중에 놀랍게도 좋아졌고, 건강도 나날이 좋아져서 정말 놀랍다고 느낍니다. 나는 분명히 복을 받은 것 같아요.”
여 할아버지는 이어 “사람은 원래 양심을 지켜야 하는 법이지. 재작년 대학입시 때 한 학생이 늦잠을 자서 그는 부리나케 시험장으로 달려갔어요. 내가 발견하고는 교통경찰에게 말을 하고 차로 아이를 시험장까지 데려다 주었지. 제때에 도착해서 그의 시험에 늦지 않았다오. 이 아이는 당시 시험을 잘 쳐서 좋은 학교에 합격했지요. 나중에 그들 가족은 여기저기서 나를 찾았고, 나에게 200위안의 돈과 좋은 담배 한 보루와 많은 선물을 주겠다고 했지만 나는 받지 않고 차비 10위안만 달라고 했어요. 그들 일가는 절대 안 된다고 했어요. 지금 그들은 매년 우리 집에 와서 세배를 해요.“
나는 말했다.
“여 할아버지, 당신의 경험은 좋은 사람에게는 정말 좋은 보답이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여 할아버지는 “그 말을 믿습니다.”
나는 물었다.
입당하셨습니까?”
여 할아버지는 “파룬궁이 진작에 나를 퇴당시켰지요. 나야말로 공산당과 한패가 되고 싶지 않소! 지금 이 사회는 나에게는 익숙하지 않아, 먹고 마시고 도박하고 엉망진창이야, 관리들 중 부정부패하지 않는 사람이 몇 명이나 있겠어? 백성들이 불쌍해도 아무도 상관하지 않고…”
나는 진심으로 말했다.
“여 할아버지, 지금 당신처럼 양심적이고 정의로운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천재와 인재가 갈수록 많아져서 하늘이 악인을 도태시키고 있습니다. 파룬궁은 사람을 잘 살게 하고 구하려 합니다. 저는 당신이 당신의 가족에게 위난이 닥쳤을 때 성심성의껏 아홉 글자를 읽기를 바랍니다: ‘파룬따파 하오 쩐싼런 하오’ 그러면 반드시 무사히 재난을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 할아버지는 “알겠습니다.”
차에서 내린 후에도 여 할아버지는 나와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다.
나는 진심으로 여 할아버지 온 가족이 행복하고 건강하기를 축원한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898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