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석방행
【정견망】
이런 시가 있다.
해상 병번(屏藩)은 오늘을 위해서
서로 연결된 문화 파도를 몰고
대법이 널리 전해지는 오늘날
군도(群島)에서 연공하니 노을이 빛나네
海上屏藩爲今朝
文化相連驅波濤
大法洪傳在今日
群島煉功霞光耀
(역주: 병번(屏藩)이란 중국을 둘러싸고 병풍처럼 지키는 역할을 하는 번국을 말한다. 여기서는 필리핀 제도를 지칭.)
필리핀 제도(諸島)는 대만 남쪽, 태평양 서해안으로 남중국해와 접해 있고, 주요 섬은 루손, 민다나오 등의 큰 섬과 그 외 수많은 작은 섬들로 이뤄져 있다.
필리핀의 조상은 아시아 대륙에서 온 이민자들이다. 삼국 시기 오(吳)나라에서 일찍이 사람을 파견해 동남아시아를 방문했고 필리핀 제도에 온 적이 있다. 당나라와 송나라 시기 이곳은 중원 왕조와 빈번하게 교역했다. 특히 명나라 영락제 때 정화(鄭和)를 서양으로 파견한 후 이곳은 중원 왕조와의 관계가 더욱 긴밀해졌다.
《명사(明史)》에는 이곳의 술루 왕국에서 명나라에 조공하고(《명사》 7권과 8 권)한 일과 루손 경계에서 발생한 중국인들과의 갈등이 기록되어 있다 (상세한 것은 《명사》 332권, 열전 211 외국 제4를 참조할 것.)
청나라가 강성한 시기에도 이곳은 마찬가지였다. 그 후 스페인 식민지배자들이 1565년 필리핀을 침략해 300년 이상 통치했고 2차 세계대전의 영향으로 지금과 같은 상황이 되었다. 이곳에서 화인(華人)은 소수민족의 후예다.
그때 지리적 발견으로 인해 서양은 동양을 알게 되었지만 대신 식민통치, 문화 및 인종 등 여러 방면의 혼란도 가져왔다. 이렇게 한 목적은 모두 창세주(創世主)께서 장래 생명이 구도 받을 수 있는 대법을 인간 세상에 널리 전파하기 어렵게 만들려는 것이다. 이것들에 대해서는 여기서 일일이 설명하지 않는다.
필리핀 제도의 스페인 통치기간 동안 그곳의 한 젊은 귀족이 나라가 무너지는 것을 견딜 수 없어서 술루 해(역주: 필리핀 남서부에 위치한 내해)에서 자살하고 싶었지만 예기치 않게 기연을 얻었다.
이 귀족의 부친 대에는 일찍이 중국 대륙에 다녀온 적이 있었고, 중화문화를 매우 공경했다. 나중에 그들은 민다나오로 이주했다. 스페인이 식민지 지배를 확립하기 위해 이곳에 온 후 그는 매우 괴로웠지만 통치자에게 저항할 힘이 없었다. 그래서 가족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민다나오를 돌아다니다가 마침내 술루 해에서 작은 배를 타고 가서 바다에 몸을 던지기로 했다.
이상하게도 그의 몸은 이미 바다 밑바닥에 가라앉았지만, 어쩐 일인지 어떤 에너지 덩이에 싸여 다른 세계에 도달했다.
이곳은 해신(海神)이 머무는 곳도 아니고 용궁도 아니라 서태평양에서 생명이 죽기 전에 일시적으로 머물 수 있는 곳이었다. 모든 바다에는 이와 유사한 장소들이 있다. 사람들이 배를 운행해 바다나 대양을 항해하다가 태풍이나 다른 해난을 만날 수 있다. 그들이 죽을 때가 되지 않았다면 다른 방식으로 구원받을 것이며, 죽을 때가 가까운 생명은 해저 어딘가에 가라앉는다. 거기에서 삶의 끝을 기다리다 완전히 생명의 끝에 도달한 사람들은 직접 죽고 다음 윤회로 들어간다.
그(우리 여기서는 라이언이라 하자)는 이곳에 와서 말레이와 인도네시아 사람들과 비슷한 사람들을 만났다.
이곳에는 또 이곳의 일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신도 있었는데, 이 신도 한 단락 시간이 지나면 바뀐다. 이 신은 매우 자비로웠는데 왜냐하면 이곳에 오는 사람들은 모두 살고 싶지 않아서 이곳에 왔기 때문이다. 물론 해난을 만나 이곳에 오는 사람들도 있는데 아직 수명이 끝나지 않았을 따름이다. 그들은 어떤 일이든 마음이 닫혀 있고 이곳에서도 모두 기분이 좋지 않았다. 이 자비로운 신은 그들을 너그럽게 위로한다. 심지어 그들 이전의 인연을 바탕으로 그들을 데리고 바다에서 아름답고 신성한 생명의 상태를 보게 하여 점차 그들 마음속에 빛과 희망이 충만하게 했다.
예를 들어, 이 신은 라이언과 그 사람들을 데리고 한 마리 물고기를 보았다. 이 물고기가 새끼 때부터 자랄 때까지의 경험과 전반 물고기의 삶의 과정은 곳곳마다 어려움과 위험으로 가득 차 있지만 물고기는 의연히 매우 끈질기게 살고 있었다. 그들은 또한 고래가 어떤 사회적 관계를 가지고 있는지 또 그들이 자신과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어떻게 협력하는지 보았다. 조금씩 그들의 마음은 빛으로 가득 차기 시작했다.
라이언은 자신의 고국이 약간 생각났지만 여전히 그 땅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았다.
신이 말했다. “그럼 너를 술루 해로 돌려보내마. 마침 술루 해의 한 선녀가 너와 인연이 있다. 그녀는 일이 있어서 밖에 나갔다 방금 돌아왔다. 아마 너는 그녀에게서 계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어쨌든 그는 보통 사람의 몸이었기 때문에 신은 그가 익사하지 않고 자유롭게 바다를 걸을 수 있도록 그의 몸에 보호 덮개를 씌워주었다. 술루 해로 돌아왔을 때 그는 생각했다. ‘내가 물에 빠진 곳에서 우리나라를 살펴보자.’ 그는 또한 자신이 곧 전생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바다신의 도움으로 술루 해 수면에 서서 스페인 지배자들이 통치하는 나라를 보며 자기도 모르게 눈물이 흘러내렸다.
바로 이 순간 거대한 나선식의 물기둥이 바다 속에서 하늘까지 빠르게 솟아오르고 물기둥이 사방으로 흩어지면서 한가운데서 아름다운 선녀가 나타났다.
하늘에서 물기둥이 나뉘니
노을빛이 절묘한 아름다움을 비추네
향기로운 남색 선녀 옷 입고
뭇신의 호위 하에 표표히 날아오네!
自天而下分水柱
霞光映襯絕美駐
馨藍仙衣著在身
彩帶飄飄眾神護
이 선녀 옆에는 다양한 종류의 뭇신(衆神)들이 있었는데, 그 장면은 정말 대단히 신성했다.
라이언은 이것을 보고 그는 먼저 나아가 인사를 하며, 선녀의 가르침을 기다렸다.
선녀가 말했다.
“당신은 전에 이곳의 국왕이었고 나는 당시 당신의 왕후였습니다. 우리는 함께 이 나라를 위해 많은 일을 했습니다. 우리는 모두 중원문화를 몹시 추앙하고 공경했습니다. 비록 당시에는 그 이유를 몰랐지만 나중에 우리의 당시 인연이 다했을 때 우리는 한동안 헤어져야 했고 각자 다른 인연을 마쳤을 때 나는 어느 고층차의 신을 따라 수행했습니다. 나는 또 근기가 좋았기 때문에 아주 빨리 수행했는데 어쩐 일인지 속세의 일을 완전히 끊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하늘에서는 제가 각종 방식으로 당신 및 다른 생명들과 인연을 맺도록 안배했는데 공동으로 한 가지 일을 완성하기 위해서입니다.”
“한 가지 일을 완성한다구요?”
라이언은 이해하지 못했다.
선녀가 말했다.
“내가 당신의 왕후였을 때 우리는 모두 중원 문화를 매우 공경한다고 말하지 않았나요? 당신은 그 근본 원인을 아나요?”
라이언은 고개를 저으며 모른다고 말했다.
선녀가 말했다.
“나중에 나는 선녀가 된 후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중원문화의 첫 번째 조상은 헌원황제(軒轅黃帝)였고 헌원황제는 자신의 일생을 이용하여 중원문화 (즉, 중화 오천년 신전문화)를 열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헌원황제가 이 사명과 책임을 완수한 후 그는 스승을 모시고 수행하러 갔고 마침내 용을 타고 승천했습니다. 즉, 중원문화의 근본적인 의미는 수행(修行)입니다. 한 각자(覺者)가 인간세상에서 대법을 전해주시길 기다리는 것입니다.”
선녀의 이런 설명을 통해 라이언의 머리가 좀 열렸다. 그는 자신이 바다에 빠져도 죽지 않은 것은 다른 이유가 있을 거라고 느꼈다. 그래서 그는 선녀에게 물었다.
“그 각자께선 대체 언제 인간 세상에 대법을 널리 전하기 위해 오십니까?”
선녀는 자신도 모른다고 말했다. 하지만 나중에 다시 생각해보았다.
‘내가 라이언을 데리고 여기 바다 밑(해저)을 돌아다녀보는 것이 어떻겠는가, 더 높은 경지의 해신들은 알 수 있는지 보자.’
이렇게 생각한 선녀가 말했다.
“당신은 나와 과거 및 앞으로의 연분이 매우 크기 때문에 오늘 내가 선녀가 된 기회에 당신을 데리고 해신을 찾아가 볼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라이언은 당연히 거절할 이유가 없었다.
신(神)에 대해 말하자면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신이 의도적으로 누구를 만나려 하는 게 아니고, 어떤 생명이 신을 보길 원한다면 그럼 신체 구조가 반드시 신과 엇비슷해야 하는데 적어도 신을 볼 때는 그래야 한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평범한 속인이 어느 신을 볼 수 있다면 모두 다른 신이 그를 도와주거나 또는 우주의 기제(機制)가 작동해야 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아무런 에너지도 없는 신체 또는 작은 에너지 장을 가진 신체가 아주 큰 에너지를 가진 신을 보면 틀림없이 견디지 못하고 녹아 버린다.
중국 민간 전설에서 수성(壽星)의 머리는 왜 그런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선녀는 더 높은 신에게 부탁하여 라이언에게 남색 선녀 옷을 입혀 주어 그가 여러 종류의 해신을 볼 때 그의 몸에 위험이 나타나지 않도록 했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태평양 바닥에 이르렀다. 그들이 바다 바닥에 왔을 때 그들이 본 모든 것은 이전에 그 자비한 신이 그들을 데려온 것과는 완전히 달랐다. (이 글에 라이언이 이 남색 신선의 옷을 입은 이유가 설명되어 있다.) 부동한 지역에 따라 해신도 생김새와 책임이 모두 다르다. 그들이 태평양 바닥의 서로 다른 방위에 도달했을 때 수많은 해저 산맥의 수호신 및 과거 지상에서 도태된 사람들을 많이 보았다. 심지어 전설에서 말하는 인어까지 보았다.
그들은 가는 곳마다 미래에 대법을 널리 전하실 각자의 일에 대해 아는 이가 있는지 끊임없이 물었다. 수많은 신들은 이것이 신선세계의 전설이긴 하지만 정확한 시간은 아무도 모른다고 했다.
나중에 그들은 함께 하와이 제도로 갔고, 오랫동안 태평양에서 지냈기 때문에 작은 땅을 찾아 잠시 쉬기로 결정했다. 그들이 하와이에 도착한 5일째 되는 날 그들이 막 일어났을 때 태양빛이 평소보다 훨씬 많아 눈을 뜰 수조차 없었다.
잠시 후 고막을 울리는 한 노인의 목소리가 들렸다.
“당신들은 눈을 떠도 된다.”
그들이 이 말에 따라 눈을 떠 보니 한 백발의 노인이 앞에 서 있었다. 두 사람이 앞으로 나아가 예의를 갖추어 인사를 하자, 노인은 함께 바다에 가서 할 이야기가 있다고 말했다.
말을 마치자마자 노인은 해수면으로 올라갔다. 그들 둘도 얼른 따라갔다. 이때 해수면에 웅장한 궁전이 나타났다. 그들은 모두 호기심을 느꼈다. 선녀가 노인에게 말했다.
“이제 뭔가 말씀 좀 하셔야죠.”
노인이 웃으며 말했다.
“급할 거 없고 신선 도반 몇을 기다려도 괜찮소.”
얼마 지나지 않아 선녀 몇 명과 라이언이 본 적 없는 바다의 신들이 이곳에 왔다.
노인이 말했다.
“오늘 내가 여러분들을 초대한 이유는 장래 창세주(創世主)께서 인간 세상에 오셔서 대법을 널리 전하신다는 걸 알려드리기 위해섭니다. 해신(海神) 여러분, 당신들은 그때에 당신들이 맡은바 책임을 최대한 다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 때가 되면 이곳의 많은 물질이 모두 ‘괴멸(壞滅)’ 상태에 처하기 때문에 당신들의 직책을 최대한 수행해야 하며, 창세주께서도 때가 되면 이점을 고려하실 겁니다.”
이렇게 말을 마친 노인은 선녀와 라이언에게 말했다.
“당신들은 그때 모두 중토(中土)에서 전생할 겁니다. 왜냐하면 하늘에서 부여한 책임이 크기 때문인데 당신들은 법을 얻을 그 생에 서로 아주 멀리 떨어진 곳에서 전생하게 될 겁니다. 마지막에 당신들은 서로 좋아하는 것(남색, 연꽃)이 같아서 서로 만나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들은 꼭 기억해야 합니다. 그 모든 만남은 전부 사람 중의 다른 무엇 때문이 아니라 당신들의 역사적 사명을 더 잘 수행하기 위한 것입니다. 반드시 이점을 기억하기 바랍니다.”
선녀가 말했다.
“당신께선 이렇게 한참동안 이야기하셨는데 그 각자 혹은 창세주라 불리는 분께서는 언제 생명이 구도 받을 수 있는 대법을 전하기 시작할까요?”
노인이 말했다.
“방금 당신이 있던 섬이 폭격당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입니다.”
바로 이 때 한 저승사자가 다가와 노인에게 말했다.
“라이언은 전생하러 가야 합니다.”
노인은 웃으며, 연분이 여기까지니 그럼 그렇게 하라고 했다 이를 보고 선녀는 염라왕을 만나 자신의 생사부를 직접 보기 위해 저승의 지부(地府)로 갔다. 염라왕은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당신은 아직 한 단락 다른 인연이 끝나지 않았다. 당신은 다른 인연을 끝내야만 비로소 윤회에 들어갈 수 있다.”
선녀가 자세히 보니 원래 자신이 한 섬에 있을 때 중국에서 온 노부부를 만난 적이 있다. 노부부는 왠지 중국을 몹시 그리워했지만 돌아갈 기회가 없었다. 때때로 지나가는 상선이 일부러 그들을 찾아도 그들이 병에 걸리거나 또는 다른 문제가 나타났고 또는 상선에 다른 문제가 있어서 그들을 데려갈 방법이 없었다. 선녀가 그들 둘을 만났을 때, 그들은 왜 자신들이 중국 문화에 그렇게 집착하는지 궁금해 했다. 선녀는 자신이 답을 찾으면 돌아와서 말해 주겠다고 했었다.
선녀가 이 인연이 생각났을 때 그들을 찾기 위해 그 섬으로 가기로 결정했다. 선녀가 그 섬에 도착했을 때 두 노인은 병이 매우 깊었고, 선녀는 노인이 말한 모든 것을 그들에게 말해주자 곧 그들은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다. 선녀는 그들의 생에 자녀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자신이 그들의 딸이 되어 그들을 안장했다.
이 인연 때문에 선녀는 다음 생에서 이 부부와 함께 또 다른 법을 찾기 위한 경험하게 된다.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는다.
하와이 제도는 결국 1898년에 미국의 주가 되었다. 1941년 일본의 하와이 공습으로 미국이 참전했고 마침내 일본은 패배했다. 약 반세기 후, 파룬따파(法輪大法) 창시인 리훙쯔(李洪志) 대사는 중국 대륙에서 대법을 널리 전하기 시작했다. 불과 몇 년 만에 억에 달하는 수련생이 있었고 유럽, 미국, 아프리카, 오세아니아를 포함한 100여개 국가와 지역에 널리 퍼졌다. 당연히 필리핀의 아름다운 해변과 공원에서도 평화롭게 연공하는 이들을 볼 수 있다.
금생에 라이언, 선녀 및 태평양의 일부 해신들은 모두 이미 법을 얻었고 그 노부부도 예외가 아니다.
바로 다음과 같다.
비분강개해 바다에 몸을 던졌으나
기이한 인연 이르러 허탕이 되었구나!
남의 선자가 와서 도와주니
노인은 바다 위에서 기이한 공을 말했네!
因爲悲憤投海中
奇緣將至逝成空
藍衣仙子來助力
老者海面述奇功!
원문위치: http://www.zhengjian.org/node/262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