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위
[정견망] 강xx는 양주 사람이 아닌가요? 그것은 거짓이다. 다음 나의 이야기를 들려주겠다.
2001년 5월, 전세계 대법제자들이 여러 차례 강대한 집체 발정념을 통하여, 명혜망에는 일부 어린 대법제자들이 다른 공간을 본 문장들을 실었는데 모두 강xx의 원신은– 개구리는이미 죽었다고 하였다. 5월 하순에, 중앙텔레비전 방송국 종합 뉴스의 첫 제목에 자주 등장한 강xx는 갑자기 종적을 감추었다. 그러나 2주 후, 주목을 끄는 종합 뉴스 중 그가 황산에 가서 “사업시찰”을 한다는 소식을 알았다. 그렇다면, 우리 대법제자들이 본 것이 틀렸단 말인가? 우리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간단 말인가? 그가 정말로 황산에 갔을까? 그는 그곳에 가서 뭘 했는가? 이 중대한 역사의 시간에, 그는 무엇 때문에 황산에 갔을까? 나는 이러한 의문을 가지고 황산에 한번 갔다 오려고 다짐하였다. (아래 이름들은 모두 가명이다)
우리 여행 일정에 우선 강씨의 이전 거주지에 들려 대법을 실증하기로 정하고, 처음에는 양주도 계획에 포함 하였다. 그러나 출발 무렵, 천송은 갑자기 이상하게 생각된다며 양주에 가지 않아도 좋다며, 황산에만 가자고 하였다. 자위는 말하였다: “그러면 양주를 빼도록 하였다” 그래서 우리 일행은 차를 타고 황산에 갔다.
차에 내린 후 모두는 어리둥절하였으며, 결국 우리는 그 어떠한 단서도 찾지 못하고, 심지어 그가 왔다 갔는지도 모르겠다. 우선 숙소를 정하고 본 후, 우리는 일반 택시를 타고 여관으로 향하였다. 차에 오르자마자 택시기사는 스스로 우리에게 강xx가 이번의 “황산 순행(巡幸)”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그가 이번 황산에 와서 사용한 비용은 2억 위안 인민폐 였다고 우리에게 말하였다. 황산 지역에는 많은 사람이 실업자가 있으며, 밥먹는 것도 큰 문제가 되고 있어, 민중들은 그가 그렇게 써버린 것을 보고 원성이 컸었다. 우리가 지금 달리고 있는 도로는 그를 위하여 새로 만들었고, 그의 당초 계획은 5월 10일 전후에 방문하기로 하였으며, 그 당시 비행기로 몇 십만 위안의 수입 과일을 공수하였지만, 그는 방문하지 않았고, 5월 20일 전후에 오게 되어, 과일은 모두 썩었고, 또다시 비행기로 몇 십만 위안이나 되는 과일을 실어왔다. 그가 산에 오를 때 많은 무장경찰들이 동반하였으며, 그가 산에 올라갈 때 앉은 가마는 수입참대와 끈으로 특별히 만든 것이다. 그러나 산 정상에 오른 후 그는 짐꾼 매 개인에 10 위안의 팁을 주었다. 그는 이렇게 매우 인색하였으며, 사람들을 분노 시켰다. 우리는 급히 택시기사에게 그가 산에 오른 길이 어느 길인가를 물었더니, 기사는 사실대로 우리에게 알려 주었고, 또 말하기를 그는 또 다른 한곳을 갔는데, “천년미굴”로 막 개방한 관광지였다. 듣는 말에 의하면 천연 석구군(石窟群) 안에는 큰 공간이 있으며, 석주(石柱), 석실, 늪이 있고, 또 벽화도 있는데 모두 천연이였다. “우리는 속으로 생각하였다: 이곳은 개구리의 소굴이 아닐까? 택시기사에게 서둘러 물어보았다. 참 신선할 수 있다. 우리는 내일 당신 차를 전세 내어 우리와 함께 석구에 가자고 제의 하였다”
여관에 도착한 후, 우리는 배낭을 벗어 버리고 그가 가는 산길을 따라 한 바퀴 돌고 ,우리가 반드시 해야 할 일들을 하였으며, 가는 곳마다 다 법륜이 동반하였다.
이튿날 예약한 택시기사는 뜻밖에도 다른 운전기사였다. 그의 차는 비교적 좋은 편이였다.(후에 알았지만 만약 이 차를 바꾸지 않았다면, 하루에 그 먼 산길을 갈 수 없었다) 차에 오른 후, 택시기사는 스스로 우리에게 알려 주었다. 강xx는 또 다른 관광지를 갔었는데, 강촌이라 하는 강xx의 고향이라 하였다. “그는 양주 사람이 아닌가요?” “그것은 그의 출생지이며, 여기 바로 그의 고향이지요.” 우리는 듣자마자, 정말 발이 닿기 전에 소식은 다 알게 되었고, 우리는 급히 택시기사에게: “미안 하지만 석굴에 갔다 다시 강촌으로 갑시다.” 택시기사는 미안한 표정을 지으며 말하기를, 강촌에 가려면 반대 방향으로 가야 됩니다. 왕복 몇 백 키로나 된다고 하였다. 그러나 우리는 내일 떠나므로, 그에게 택시 요금을 더 주자, 그는 마지못해 동의하였다. 우리는 도중에 택시기사에게 법륜공의 박해 진상을 이야기 하였으며, 그는 들을 수록 더 알고 싶어 하고, 더욱 격분해 하면서, 박해하는 사람들을 가르키며 “정말 건달과 같다!”라고 하였다. 후에 우리는 좋은 친구로 되었으며, 마지막 서로 헤어질 때, 우리의 돈을 받지 않겠다고 하여 그에게 억지로 넣어주었다.
석구군(石窟群)에 와, 듣는 말에 의하면 이미 40여개의 석국을 발견하였다고 하였다. 그러나 현재는 2 곳만 정리하여, 외부에 개방하였다고 하였다. 우리는 먼저 한 석굴을 들어가 이 곳에 대한 설명을 들은 결과 폐기된 채석장이라고 하였다. 우리 이 문장에서는 전문 적인 것은 말하지 않으려 한다. 그러나 우리는 이곳이 인공, 천연도 아닌 것을 알고 있으며, 또 개구리 굴 가능성도 배제하지 못하였다. 석굴은 깨끗하게 청소되었으나, 들어가면 흠침한 느낌을 받았으며, 일반적으로 천연 석굴이나 인공 석굴은 모두 사람에게 청량한 감각을 주는데, 여기는 으슥으슥한 감을 주며, 얼마나 많은 나쁜것들이 있는지 모른다, 어려서 부터 천목이 열린 이둘 동수는 이때 그 아무것도 볼 수 없게 되었다.
천송은 성격이 급해, 한바퀴 돌았지만 아무 이상한 점을 발견하지 못하자, 곧바로 굴에서 나갔고, 자위도 따라서 나왔다. 천송은 말하였다: “우리가 온 것이 틀렸다. 여기는 아무것도 없다.” 자위는 말하였다: “그럴 수 없다. 우리가 오는 길은 얼마나 순조로웠던가, 여기는 꼭 문제가 있다.” 이때 방씨라고 하는 사람은 황급히 달려와 우리에게 다시 한번 들어가 보라고 하였다, 신씨라는 사람은 침착한 사람이며 그는 문제를 발견하였다. 그는 굴 위를 가르키며 모두들 보라고 하였다, 모두들 머리를 들어 위를 보니 깜작 놀랐다, 위를 보니 이 거대한 석굴위 부분은 둥굴며 부풀어 나고, 위면은 둥글 둥글한 푸른색이였으며, 더 생각하지 않아도, 이것은 개구리 등이다. 다시 들어온 입구를 보니, 편편하고 쟁반을 엎어 놓은 것과 같아, 바로 개구리 입이다! 이제야 알았는데 우리는 개구리 배속에 있으며, 그것이 얼마나 큰지를, 잠시 알지 못했으며, 똑똑히 보지 못했다. 다른 기타 구조를 보니, 더욱 명백해졌다. 또 알수 없는 천연벽화는, 다……우리는 이제 무엇을 해야 할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는 또 다른 석굴로 들어갔다. 우리 네 사람은 방금전에 경험으로 굴의 풍경(景象)을 보니 이구동성으로 소리쳤다: “악어! ” 나는 안에 있는 형상을 형용하기 싫다, 감각이 악어 굴보다 더 음산하다. 택시기사는 우리와 멀지 않은 곳에서 있다가, 굴 안으로 들어간지 2분도 못되어 소리를 외치며 : “안되겠다, 나의 등이 한 얼음덩어리를 등지고 있는 것 같다.” 말하며 밖으로 달렸다. 우리는 우리의 할일을 마치고 곧 바로 이곳을 떠났다.
점심 식사 때, 택시기사는 우리에게 알려주기를, 이 산굴을 관리하는 사람을 알고 있다고 하였다. 이 동굴은 99년에 사람들이 발견하였고, 당시 동굴 입구는 부서진 자질구레한 것을 발견하고, 안으로 끊임없이 팠다. 결국에는 파면 팔수록 더욱 많아 졌기에, 이번 강xx가 오기전에 비로서 이 두 동굴을 정리하였고, 기타 굴은 계속 파는 중이다. 부서진 돌에서 발견 하였는데 부서진 돌 중간에 많은 소 뼈다귀가 끼여 있어, 일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더욱 괴상스럽게 생각 되었다. 우리는 택시기사에게 알려 주었는데 우리가 오는 것은 문제가 없는데, 이후에는 절대 다른 사람들을 데리고 오지를 말라고 하였다. 그는 말하기를 그의 느낌에도 여기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어 금후에 오지 않겠다고 하였다
우리는 강촌에 왔는데 이곳은 전형적인 위주(徽州)민들이 거주하는 곳이다. 가이드 소개에 의하면 강촌의 원명은 “금오촌(金鳌村)”이지만, 여기 거주민은 강씨네 가문이고, 또 더러운 이름을 날리는 강xx가 있기에 강촌이라 불렀다. 촌 입구에 하나 궁형된 수지가 있는데, 강촌의 자손들을 전국에 널리 알리기 위해서이다 .
마을에 들어선 후, 가이드는 우리를 두 곳 강씨 선조 사당을 구경시켰다. 가이드는 우리에게 알리기를 강xx는 한곳 사당에 들어 갈 때 웃으며 들어가고, 나올 때는 울며 나온다고 하였다. 처음 본 사당의 문은 비록 허름하지만, 어느 정도 볼 수 있었으나, 지금 보고 있는 이곳은 텅 비어 있고, 사당은 기둥과 꼭대기만 남아있지만, 문 양옆에 있는 석각(雕) 자라가 모양의 보전 괜찮지만, 기타 것들은 모두 금년에 홍위병에 의해 “네가지 낡은 “것이라 다 없애버렸다. 두번재 사당은 더욱 허름하였다. 마당문 위 지붕중심에는 원래 보배 바가지가 있었는데, 문화 대혁명 시기에 총으로 부셔버렸다. 마당에 들어서면 더욱 우스운 것은 – 사방 벽에는 붉은 색으로 반듯이 쓴 모주석 어록이 붙어 있다, 가이드는 우리에게 말하기를 당시 강xx는 부하들에게 읽도록 하였다고 했다. 그 읽는 사람은 한단락 계급투쟁에 관한 론술을 읽었는데, 강xx는 마지못해 하는 말이: “경은 좋은 경인데, 스님은 입 삐뚜러진 스님일세” 다시 보면 모든 조각은 다 부셔지고, 매 기둥에는 원래 다 사자가 있었는데, 전부 홍위병들이 깎아 나무뽈이 되였다. 그러나 이상한 것은 사당에 원래 24개 부채 문이 있었는데 21개를 찾아 냈으며, 뒤 벽에 세워 놓았고, 문마다 보관들 잘 하여, 주위에 있는 망가진 것과 비하면 선명한 대조를 이루었다. 매 부채문 아래 부분에는 조각으로 한 보배병이 있었다.(중국 국민중, 모든 조각은 다 그의 내포가 있다. 보배병은 “영원한 평안을” 상징하고, 8은 흥성 발달하고, 7은 피참한 사수이다, 3,8은 24이고 3,7은 21로 변하니, 강xx는 영원한 평안을 보정하기 힘들다.) 가이드는 강xx는 주사를 떠날 때 당지 책임자에게 없어진 3작의 부채문을 찾아 오라고 특별히 부탁하였다고 우리에게 알려 주었으며, 이유는 문물을 보호 한다는 것이 였다. 여기까지 보니, 사부님의 << 강제로는 사람의 마음을 개변시키지 못한다>>중에서 말씀하신 “사악한 것이 대법에 대해 박해하는 동시에, 또한 운동 중에서 그 당의 오늘날 우두머리를 이용하여 그 자신이 당내로부터 그 당과 그 정권을 괴멸시키게끔 배치하였기 때문이다.” 또 다른 한층의 인식을 했다.
이후, 우리는 강촌의 집안 내력 전시관에 왔다. 여기는 강xx가 이번에 강촌에 왔을때 찍은 사진이 있었으며, 강씨 족부도 있었다. 강xx의 할아버지는 이 강촌의 토박이였다. 후에 그는 양주에 갔고, 강xx는 양주에서 출생하였다. 제일 주목되는 것은 한폭의 당백호(唐伯虎)의 그림이며, 매우 크고, 색갈도 매우 화사하였다. 강씨의 벼슬한 조상과 그의 부인의 그림이다. 이 그림은 강xx가 강촌에서 제일 좋아하는 한가지 물건이다. 그는 여기에 20분 머물려고 하였지만 원래 계획보다 40분이 45분까지 연장되었다. 가이드는 우리에게 이 한폭이 그림의 매우 이상하다 하면서, 멀리서 보나, 가까이서 보나, 정면으로 보나, 측면으로 보나, 그림의 눈이 세 사람의 여섯 눈은 영원이 당신들을 주시한다. 우리가 실험해보니, 과연 같았다.
가는 곳마다 우리는 표면의 그 어떠한 것도 회손시키지 않았으며, 우리는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일들을 하였다. 우리는 당시 이 사건의 이해는:
다른 공간의 그 어떤 사물도 인간에는 모두 그의 대응 있는 것이다. 그들 산은 마의 우두머리가 인간에서의 대응이다. 원래는 산굴이 없었는데, 만약 원래 산굴이 있었다면, 인공이나 천연이나, 사람들은 한가한 때 폐기하여 버린 굴에다 자갈돌과 소뼈를 채웠는지, 이것도 이곳 사람들의 가장 이해지 못하여, 그들은 이 굴을 “천년미굴”, 산에 굴이 나타나 문, 99년 강xx는 시대의 흐름을 역행 법륜공을 단속하였다, 대법제자들은 대법을 실증하는 것을 시작한 결과이다. 그리하여 개구리는 점차적으로 무너지고, 대법제자들의 여러 차례 발한 강대한 정념에 의하여 깨끗이 파내어, 하나의 빈 껍질만 남았다. 그는 처음 올 생각을 하였지만 오지 않았는데, 가능하게 원신이 죽어서 생명의 위험성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의 빈 껍질은 사악한 생명에 의하여 바로 집합체(集合体)로 채웠으며, 그러므로 우리가 동굴에 갔을 때 주위의 느낌이 좋지 않았고, 만약 이때 사부님이 두 제자의 천목을 잠시 막아 버리지 않았다면 그들은 들어가지 못했을 것이다. 강xx의 원신을 바꿨기 때문에, 고향에가 조상을 다시 모셔, 향을 피워 무사하기를 바랬다. 그러나 문화대혁명 이후 마을은 옛 모습을 찾아볼 수 없고, 생명을 더 유지하기 어려워 실망하여 돌아 갔다.
일이 끝낸 후, 우리는 발길 닿는 대로 걷다 한 여행품 상점에 들어가, 한바퀴 돌고나올 때, 마침 상점의 텔레비전에서 <<서유기>> 가 방영하고 있었다. 자위는 삼장법사는 나무의 복숭아를 하나 따 무제동에 있는 백서정에게 주는 것을 보고, 그는 복숭아를 받아 먹으려고 하자 복숭아는 먼저 그의 입으로 들어 갔다. 이때 어느 곳에서 워치는 소리가 들려왔다 “사부님”, 요기는 물었다: “누가 워치고 있는냐?” 나 제자 손오공 입니다” “그는 어디에 있는가?” “그는 곧 너 배속에 있다”
맺은 말:
이전에 사실을 말 못하는 원인은 일부 객관적인 외에, 주요 원인은 당시 우리 자신도 이 사실의 전 과정이 너무나 신기해서 믿을 수 없다고 인식하여 왔으나, 사부님의 최신 설법중에서 인식을 하였다:
“중국의 사악한 썩어 빠진 귀신이 조종하고 통제하는 인간의 우두머리는 이미 사람이 아니며 사실 그 멍청한 물건은 이미 죽어버렸고 이 생명을 구성하고 있는 일체는 모두 완전히(完整) 지옥에 있다. 단지 후천적으로 형성된 신체의 가장 표피와 후천적으로 형성된 물질 형태가 아직도 사악에 의하여 지탱되고 있는데, 왜냐하면 낡은 세력이 배치한 대법(大法)을 고험(考驗)하고 결속하는 시간이 아직 되지 않았기에 낡은 세력은 가급적으로 그것이 유지되도록 하고 있다. 만약 오늘 이 표면이 계속 지탱되지 않는다면, 즉시 한 무더기 재와 한 덩이 흑기(黑氣)가 되어버리며 아무 것도 없다. 속인을 놓고 말하면, 그는 이미 100번도 넘게 죽었으나 그러한 섞어빠진 귀신은 아직도 그것의 표면의 형태를 지탱하고 있으며, 아직도 그것의 이 가장 표면의 이 물건을 이용하고 있으나 …..”(<<2002년 워싱턴 DC법회에서의 설법 >>)
” 과거의 신은 표면 별들과 일종의 대응관계가 있으며 그들은 모두 하나의 생명의 순환체계가 있다. 신은 돌이 손상가지 않도록 보증하였으며 돌의 존재는 또 신의 생명을 보증하고 있었다. 돌이 일단 손상되면 그 신의 몸(神體)도 해체되게 되며 어떤 신은 떨어지게 되는데 이런 일종의 관계였다.” ” 그들은 이 우주 표면의 별의 돌을 이탈할 수도 없고 갖고 갈 수도 없었으므로, 그 대응되는 돌을 잃는다면 그는 마치 뿌리를 잃은 것과 같이 생명의 보증을 잃게 되며 곧 해체되어 훼멸된다” (<<대(大)뉴욕지역법회에서의 설법과 해법>> ).
2년 이후, 이 사실을 통하여 해외 대법제자들에게 말하고 싶은 것은: 당신들의 지금하고 있는 것은 강xx을 역사의 심판석에 올려 놓는 것으로서 그 어떠한 일과도 비교할 수 없는 위대한 일이다. 그러나 우리는 지금 아직도 양변(量变)이 모이는 계단으로서. 노력을 하였지만 표면 공간에서는 효과를 보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표면 가상의 미혹속에 절때 넘어가지 말고, 급히 서두르지 말고, 한 생명의 존재하는 이유는 과정이지 결과는 아니다. 중요한 것은 모두들 이 역사의 전환점에서 세간의 법률 형식으로 사악을 적발하고 청리하며, 중생을 구도한다. 희망하건데 모두들 일을 하는데 구함이 없으며 매 한 발자국을 걸어도 심태는 온당하여야 하며, 표면 공간에서 나타날 수 있는가를 막론하고, 매 하나의 노력은 다른 공간에서는 크나큰 변화를 가져온다. 최후 실질성의 있는 거대한 변화는 자연적으로 도달하며, 그 결과는 상상조차 할 필요가 없으며, 우리가 노력만 한다면 모든 일이 다 소원대로 될 것이다.
발표시간: 2003년 7월 29일 화요일
문장분류:정법수련> 기타
원문위치:http://zhengjian.org/zj/articles/2003/7/29/2270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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