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낙
[정견망]사부님은 경문<무엇이 공능인가?>에서 “미래의 부동한 역사시기의 우주 중에서, 만일 대법을 파괴하거나, 혹은 생명의 부동한 표현이 나타났을 때, 대법이 어떻게 법을 바로잡으며, 일체로 하여금 원용(圓容)하여 파괴되지 않게끔 하는 것은 가장 중요하다. 현재 대법제자가 하고 있는 일체는 미래를 창조하고 있으며, 지금의 삼계(三界) 내의 일체 역시 모두 대법을 위하여 존재하고 있다.” 라고 말씀하셨다.
저는 이 말씀에서 우리대법제자는 현재 표현은 진정으로 미래를 개척하고 창조하며 새로운 우주 그리고 더 먼 미래의 기초를 다지는 것을 깨달았다. 어떻게 하면 원용불파(圓容不破)할 수 있는가? 저의 이해는 무사무아 선타후아(无私无我、先他后我)이다. 왜 낡은 우주는 멸(滅) 하는가? 그것은 낡은 우주의 생명은 자신을 위한 사(私)가 있기 때문이고, 그들이 사심이 있어 떨어진 것이다. 그러면 우리는 사를 수련하여 버리고, 매 일념이 남을 위하는 것을 수련하여 한다. 어떠한 일을 하든지 포용 할 수 있어야 한다.
포용하기 위해여 우선 남을 진정으로 이해 할 수 있어야 하며,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다른 사람을 선하게 대하고 자비로 모든 일을 대하여야 한다. 동수의 집착을 보게 되면 자상한 말로 상대방을 지적하며, 자극적인 두어 마디도 말로 하지 말아야 한다. 동수가 유형무형으로 사악에 박해를 받고 있을 때, 동수에게 정념을 강하도록 돕고, 법에서 제고하여 하루 빨리 마의 시달림 속에서 벗어나게 도와야한다. 동수에게 자신을 찾아보라는 일방적인 요구가 아니며, 당신에게 집착이 있으니 집착을 버려야 하며, 당신이 결점이 있기 때문에 마가 그 틈을 이용하여 박해한다. 라는 말로 동수를 자극하거나 손상을 주어서는 안 된다. 이러한 한 마디 말은 실제로 마의 시달림에 있는 동수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이 안 된다. 이모든 것은 낡은 세력의 말의 논리며, 사부님은 모두 승인하지 않고, 우리에게 낡은 세력의 배치를 전면적으로 부정하라고 하셨다. 그러면 우리는 왜 그것을 승인하는가? 집착이 있으면 박해하여야 하는가? 흠집이 있으면 박해를 받아야 하는가?
중국대륙 유형(有形)의 사악은 우리 동수들을 강제노동수용소에 가두어 잔혹한 고문으로 그들로 하여금 수련의 믿음을 포기하게 하고, 심지어 최후에는 대법에 대하여 죄를 짓게 한다. 그러면 국외에 있는 무형(無形)의 사악은 우리 동수들의 신체를 파괴하고, 동시에 우리의 사상상의 정념을 잃게 하고, 혹은 직장을 잃게 하고, 생활마저 꾸려가기 어렵게 하여 수련생으로 하여금 속인의 생각을 갖게 한다. 그 다음 대법에 대하여 의심을 갖도록 하여, 우리가 대법을 멀어지게 한다. 우리를 훼멸하도록 이끌고 심지어 박해받아 죽음의 지경까지 가게 한다. 이것은 속인이 대법을 이해할 수 없게 하여 원한을 갖도록 하며, 대법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 이것은 얼마나 사악한 것인가?
국내외의 박해 방식은 다르지만 모두다 우리를 훼멸 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한 정체로서 당신의 일이 바로 나의 일이고, 나의 일이 바로 당신의 일이므로, 서로 보완 작용을 하여 누락됨이 없이 진정으로 원용불파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사악이 우리 정념의 장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며, 들어오면 바로 녹아 버리게 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정체를 형성하는 것은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
사악은 우리가 정체를 형성하는 것을 제일 두려워한다. 중국대륙의 사악은 3-4명의 대법제자가 함께 있는 것을 보면 검거하려 할 뿐아니라, 악경은 만약 연공하고 싶으면 집에서 하면 어느 누구도 상관하지 없을 것이라고 자주 말 한다. 단지 당신은 다른 동수와 같이 있지 않으면 체포 하지 않는다. 왜 사악은 우리가 함께 있는 것을 이렇게 두려워하는가? 그것은 우리가 함께 있는 것은 사부님이 우리에게 남겨준 제고가 위한 제일 좋은 환경이기 때문이다. 사악은 우리가 함께 마음을 나누는 것을 두려워하고 우리가 빨리 제고하는 것을 두려워하며 우리가 한 정체로 묶여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래서 사악은 우리에게 혼자 집에서 연공하라고 하며 우리로 하여금 제고하는 제일 좋은 환경을 잃게 한다.
사부님은 여러 차례 우리 수련생들에게 대법제자는 한 정체를 형성하여야한다고 말씀하셨다. 그 내면에는 얼마 깊은 함의가 들어 있는가. 우리가 법에서 깨닫도록 한 것인가! 그리고 협조는 정체 형성을 만드는데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 왜 사악은 감히 우리에게 박해하는가는 이 환경이 그에게 적합한 것이며, 그는 생존의 공간이 있어 그래서 감히 온 것이다.
만약 우리가 정말로 견고하여 파괴될 수 없는 정체를 형성하는 것이 바로 누락이 없는 것이다. 누락이 없게 하기 위하여 우선 법공부를 잘하여야하고, 만약 법공부를 잘하지 못하면 발정념의 효과가 좋지 않으며, 연공하는 효과도 좋지 않다. 수련상태가 좋지 않으면 진상에 교란을 받게 된다. 일은 잘되지 않으며, 이것은 한 마디 마디 매듭을 짓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만약 정법의 일을 할 때, 특히 대법의 중요한 일을 하는 동수가 일이 많아 법공부와 연공 시간을 줄이면, 사악은 갖은 수단을 다하여 방해할 것이다. 우선 우리의 집착을 확대 시키고, 우리의 사상을 억제하며, 정념을 나오지 못하게 하며 다음에는 집착에 따라 생각하면 더욱 원한을 갖게 하며 더욱 심리적 평형을 잃게 된다. 법에서 일이 안되도록 한다. 이것은 바로 사부님의 경문 <교란을 배제하자>에서 “그 집착심에 따라 그로 하여금 어떻게 하라고 함으로써 법을 파괴하는데” 와 같다.
이런 상황에서는 법공부를 더 많이 하여야 하며 혹은 동수의 도움을 받아 법에서 인식하고 제고하여 정념을 강화하여 빨리 지나 가도록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악에게 틈을 보여 박해를 받아 장기간 마의 시달림 속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특히 심각한 경우에는 신체상의 박해로 스스로 생활을 할 수 없고 마지막에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 심각한 교훈인 것이다! 왜 사부님은 매번 설법에서 우리에게 법을 잘 해 함과 아무리 바빠도 법공부를 요구함은 법은 일체 사악을 제거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매 대법제자가 법에서 이런 이치를 인식 할 수 있다면 사악은 들어올 틈이 없을 것이면 이것이 바로 진정으로 원용불파 한 것이다.
이상은 제가 원용불파에 대한 깨달음 인데 만약 부족한 점이 있으면 동수들이 자비심으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란다.
발표시간:2003년7월30일 수요일
발표위치:http://www.zhengjian.org/zj/articles/2003/7/30/22765.html
발표문헌: 정법수련>수련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