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기기(奇奇)
【정견망】
며칠 전 내가 물을 사용할 때 쓰던 펌프에 이상이 생겨 전원을 꽂아도 소리만 울리고 태양광 모니터에도 만수로 표시되었다. 하지만 나는 단순한 기계 고장으로 여겼고 수련 중에 어떤 일도 우연한 일이 없다는 것을 생각하지 못하고 제때에 안으로 찾지 않았다. 그러자 이런 상태가 줄곧 지속되었다.
내가 문제가 있는 곳을 깨닫지 못하는 것을 보고 펌프는 아예 파업(고장 난 것처럼)을 했다. 전기를 연결해도 아예 반응이 없어졌다. 내가 한동안 건드려 보아도 소용이 없자 나는 생각했다. ‘나중에 한번 수리하고 그래도 안 되면 새 걸로 바꿔야지.’
저녁에 누웠을 때 내 수련에 뭔가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틀 전 인터넷 검색을 하다 속인 사이트에 연결했는데 색정적인 내용이 있었는데 그것들이 나 대신 조급했던 것이다! 그래서 나는 물 펌프와 모니터에게 사과하고 속으로 말했다.
“펌프야, 내가 잘못했다. 너희들이 선의로 일깨워주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구나. 너희는 부디 정상으로 돌아오거라! 내 너희들이 법을 실증한 신기한 일들을 정견망에 발표해 세인들이 모두 알도록 해주마. 너희들 역시 대단한 생명이란다.”
저녁에 꿈을 꾸는데 어느 도랑에 한 마리 큰 바다 물고기가 있었는데 마치 죽은 것 같았다. 내가 그것을 주워 올려 얕은 물이 있는 구덩이에 넣었지만 전혀 반응이 없었다. 그래서 물을 길어 구덩이에 쏟아 부었다.
깨어난 후 생각해보니 그 물고기는 바로 ‘욕망(慾望)’이 아닌가? 이 이틀간 나는 사부님께 색욕(色慾)이란 마를 청리해달라고 가지를 청했다. 사실 그 물고기(욕망)는 이미 죽었음에도 내가 다시 그것을 추구했으니 오성이 너무 차한 것이었다. 나쁜 마음을 철저히 제거하지 못했던 것이다.
아침에 갑자기 펌프가 생각나서 속으로 그것에게 말했다.
“펌프야, 정상으로 돌아와 다오, 네가 대법을 실증하는 신기한 일을 정견망에 써낼게.”
내가 전원을 꽂자 펌프는 흔쾌히 작동하기 시작했으며 완전히 정상을 회복했다.
또 태양광 모니터를 누르니, 와! 작동이 되었다!
안으로 찾으니 일체가 정상으로 회복된 것이다. 정말로 만물은 모두 영(靈)이 있다!
원문위치: http://www.zhengjian.org/node/2709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