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수련생
【정견망】
몇 달 전 어느 날, 나와 친한 다방면에서 아주 잘하던 동수가 박해를 받았기 때문에 내게도 압력이 아주 컸다. 그날 밤 나는 법을 공부하는 한편 온갖 잡생각이 들었다. ‘그냥 법공부와 연공만 하고 더 이상 법을 실증하는 일을 하지 말까?’
이날 밤 꿈속에서 이 의문에 대한 답을 얻었다. 나는 줄곧 법공부와 연공을 견지해 온 두 수련생을 보았는데 오직 법공부만 하고 사람을 구하지 않았다. 두 사람은 결국 아주 보기 흉한 두 개의 부호(符號)로 변했다. 다시 말해 그들은 대법제자 속에서 숫자만 채웠을 뿐 그 외에는 아무런 의미도 없었다. 또 다른 한 수련생은 줄곧 법공부와 연공을 견지했지만 대법 일은 거의 하지 않았다. 그는 털이 숭숭한 동물로 변했는데 시커멓게 변해서 이목구비조차 제대로 볼 수 없다.
그런 후 나는 또 우리 소구(小區)의 한 동수를 보았다. 그는 머리 부위는 완전했고 심장 이상 부위는 그래도 많이 썩지 않았지만 심장 아래는 거의 완전히 썩어 있었고 두 다리는 아주 가늘어져서 몸을 지탱할 수 없었으며 걸을 수도 없었다. 박해 초기 몇 년간 이 동수는 아주 정진했지만 많은 박해를 받은 후 나중에는 그리 정진하지 않게 되었다. 법을 실증하는 일을 아주 적게 했으며 가정 모순이 끊이지 않았다. 그를 만나면 늘 부인에 대해 좋지 않은 수다만 끊임없이 늘어놓았다.
꿈에서 이 장면을 보고 나는 놀라 깨어났다. 나는 지금껏 대법을 수련하는 사람이 그 정도로 처참한 지경에 떨어졌으리라고는 생각조차 하지 못했다. 왜냐하면 나는 줄곧 대법을 배운 사람은 모두 사회적인 사람들보다 더 낫다고 여겨왔기 때문이다. 잠시 후 또 잠이 들었다. 이번에는 꿈속에 속인들을 보았는데 내가 잘 아는 한 속인은 늘 사당이 나쁘다고 욕을 했는데 내가 보니 그는 장차 상류사회에 진입하게 되었다. 또 한 속인은 현재 돈이 아주 많은데 하루 종일 사당(邪黨)을 찬양한다. 내가 보니 그 생명의 본질은 갈수록 약해져서 곧 사라지게 되었다.
이 꿈을 꾼 후 나는 대법은 부동(不同)한 생명에 대해 부동한 요구가 있음을 인식했다. 대법을 배운 사람은 반드시 세 가지 일을 해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못하면 신(神)의 인정을 받을 수 없다. 그럼 왜 꿈속의 네 수련생 중에서 오직 한 사람만 내가 알아볼 수 있었는가? 왜냐하면 이 사람은 그래도 희망이 있었기 때문이다. 반면 다른 세 사람은 신(神)이 이미 규정을 내려 구할 수 없었다.
어느 날 베란다에서 그 동수를 보고는 그를 소리쳐 불러 이 꿈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그는 깜짝 놀라서 얼굴이 온통 붉어졌고 벌벌 떨면서 내게 자신이 아직도 희망이 있는지 물었다. 나는 기왕에 나더러 보고 당신에게 알려주게 했으니 분명 희망이 있을 거라고 말했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036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