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법제자 계하(桂霞)
【정견망】
사존께서는 《왜 중생을 구도하려 하는가》에서 말씀하셨다.
“말후 구도를 시작할 때 사람이 신의 요구에 도달할 수 있도록, 2억 년 동안 창세주는 무수히 분신하여 세상으로 전생(轉生)해 인류의 문화를 다지고 인류의 도덕을 지켜보며 수호했다. 역사의 기나긴 세월 속에서, 생명은 천만년을 거듭 윤회전전(輪廻輾轉)하며 기다렸고, 세인의 생명진체(生命眞體)(각 민족을 포함한) 대부분은 차츰 창세주와 각종 혈연(親緣)관계를 맺게 되었는데, 이는 창세주가 그의 세인들을 더욱 사랑하게 만들었다.”
내가 이해하기에 세인과 창세주의 인연은 2억년 중에서 창세주께서 무수한 분신으로 세상에서 전생하시면서 사람의 진체(真體)와 각종 혈연관계를 맺으신 것이다.
“말후에 이르렀을 때, 구도를 더 잘 완성할 수 있도록, 창세주와 이런 관계가 없는 생명은 이때 사람이 될 수 없었고, 이때 이르러 세인의 진체(眞體)는 이미 그의 사람이 되었으며, 세상 사람들이 믿는 그런 신들, 사람으로 전생해 설법하고・도를 말하는 데에 이용되었던 사람마저도 모두 창세주의 사람으로 되었다.”
이 구절에서 사부님께서는 “그의 사람”과 “창세주의 사람”이라고 말씀하셨는데 내가 이해하기에 우리 대법제자는 “창세주의 사람”으로 우리는 층층 아래로 걸어 내려올 때 사부님과 인연을 맺었다. “그의 사람”은 세인의 진체를 말한다.
세인과 대법제자는 모두 창세주의 중생이지만 한 부류는 구도 받을 생명이며 한 부류는 구도하는 생명이다. “그의 사람”은 구도 받을 생명이고 “창세주의 사람”은 구도하는 생명으로 인연을 맺은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생명의 형식이 다르고 사명이 다르다.
“창세주는 왜 중생을 구도하려 하는가! 그가 중생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창세주로서, 그는 그의 사람을 사랑할 권리가 있고, 그는 또 그가 사랑스럽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더욱 사랑할 것이다.”
나는 창세주께서 직접 대법제자를 구도하셨고 대법제자에게 세인을 구하는 역사적 사명을 주셨는데 이는 창세주의 자비라고 이해했다.
중생구도는 대법제자의 사명과 책임으로 다시 말해 우리의 사전(史前) 큰 소원이다. 사부님께서 《왜 중생을 구도하려 하는가》란 법을 말씀하신 것은 바로 우리더러 최후에 사명을 완수해 서약을 실현하라는 것이다.
사존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개인의 깨달음으로 부당한 곳이 있다면 자비로운 시정을 바란다.
주: 본문에서 인용한 모든 문장은 모두 리훙쯔 사부님의 신경문 《왜 중생을 구도하려 하는가》에서 인용한 것이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29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