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제자
【정견망】
무엇이 수련중의 ‘자만(自滿)’인가? 생각해보면 가령 오늘 진상 알림이 아주 순조롭고 삼퇴(三退)한 사람의 수가 많으면 속으로 기뻐하는 것을 들 수 있다. 사실 일체는 다 사부님께서 하시는 것이고 당신은 단지 법(法) 속에서 수련의 길을 바르게 걸었을 뿐이다. 그렇다면 곧 법(法)의 가지(加持)를 얻을 수 있다. 사람 이쪽 면은 아주 취약하며 대법의 위덕이 한 사람을 개변시키기란 아주 쉬운 것으로 세인(世人)이 각성하는 동시에 당신을 성취시키는 것이다.
또 어떤 이는 대법을 위해 무엇을 했거나 또는 사람 여기에서 한 일이 일으킨 작용이 아주 크고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고 여긴다. 그렇다면 이때 아주 쉽게 희희낙락하면서 ‘자만’하는 마음이 생기기 쉽다. 하지만 “하늘의 공을 탐할 순 없는데” 왜냐하면 사부님의 가호와 대법의 가지가 없었다면 사람 이곳의 주체(主體)가 상대하는 것은 인류공간에서 오는 것으로, 다른 공간의 사악한 요소와 부면(負面)물질에 대해 어찌할 능력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 ‘자만’은 곧 당신의 제고를 방해한다.
만약 제때 ‘자만’을 시정하지 않으면 아주 빨리 ‘팽창(膨脹)’이란 이 변이된 생명을 자라게 할 수 있다. ‘자만’은 발효 능력이 대단히 강력하고, ‘자만’은 또 농도가 아주 짙은 사(私)를 원료로 삼는다. ‘자만’을 아주 신속하게 발효시키는 외부 조건이 바로 아첨과 숭배다. 아첨과 숭배라는 이런 행위는 법(法)에 부합하지 않는 것으로 바로 사람 마음, 사람 생각, 사람의 정에 부합하는데 우주 변이 특성인 ‘사(私)’에서 파생되어 나온 것이다.
‘자만’은 팽창의 선결조건으로 ‘자만’의 상태에 아주 오래 머물러있을 때면 ‘팽창’이 곧 생겨서 자라난다. 만약 위로 수련하려는 마음이 없고, 용량을 확대하려는 생각이 없으면, ‘자만’은 끊임없이 심해지고 또 ‘팽창’의 발효를 가속화하는데 최후 결과는 마치 풍선에 바람을 너무 많이 넣는 것처럼 폭발한다!
‘자만’은 ‘팽창’의 선봉부대이고 ‘팽창’은 ‘자만’의 도로 위 살인자인데, 이것들의 원흉은 ‘사(私)’의 변이요소다.
작은 수련 깨달음이니 부당한 곳이 있다면 자비로 시정해주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64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