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삼언양어: 집착심 제거

청풍(清風)

【정견망】

전화가 와서 보니 외지에서 온 전화였다. 그런데 그곳에는 지인이 없어서 나는 교란 전화라 여기고 바로 끊었다. 옆에 있던 사람이 무슨 일이냐고 묻기에 내가 나를 괴롭히려는 전화라고 말하자 그가 한마디 했다. “누가 감히 당신을 괴롭힙니까?” 나는 이 말을 듣고 깜짝 놀랐는데 이는 사부님께서 다른 사람의 입을 빌려 나를 점화해 주신 것이다. 나는 대법제자이므로 마땅히 스스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사실 지금까지 걸어올 수 있는 제자들은 모두 마찬가지다. 우리의 층차와 능력만으로도 사악은 사실 우리 몸에 전혀 다가갈 수 없다. 하지만 우리가 진정으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대법에서 수련해 낸 불법신통(佛法神通)을 운용할 수 있는지 여부는 자신이 사부님을 믿는 정도에 달려 있다. 왜냐하면 필경 대부분의 사람들은 미혹 속에서 수련하기 때문이다.

장자는 곤붕은 길이가 수천 리에 달하고 또한 9만 리 하늘을 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바람이 두터이 쌓이지 않으면 큰 날개를 실어 나를 수 없다.”고 했다.

우리가 이런 높이에 도달할 수 있는 이유는 첫째, 우리 자신의 근기가 좋고 또 대법과 연분이 크기 때문이다. 동시에 우리가 법에서 수련하고 있고 법이 너무 크기 때문에 충분히 우리 수련의 높이를 지탱하기 때문이다.

현재 대륙의 박해 형식은 여전히 아주 준엄하다. 이는 사실 또 우리 자신의 마음과 관련이 있다. 물론 우리는 박해를 반대하지만 동시에 또 박해가 심각한 원인도 찾아보아야 한다. 자신에게 사람 마음이 너무 많고, 누락이 있는 곳이 많으며, 상대적으로 큰 범위에서 박해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이는 바로 사악이 박해하는 구실인데 그것들은 물론 우리의 제고를 돕는다고 여긴다. 만약 우리가 총체적으로 바르게 하고 잘한다면 박해는 크게 줄어들 것이다.

동영상을 보니 대략적인 내용이 어느 양돈장을 강제 철거한 것이다. 목장주와 도시관리 직원이 죽어라 싸웠다. 도시관리 직원이 몇군데 부상을 당했는데 결국은 실수였음을 알았다. 나는 당시 몹시 화가 났고 하루 종일 불평했다. 사실 이 일은 나와 전혀 관련이 없다. 나는 내가 이럴 수 있는지 곰곰이 생각해 보았고 자신의 이익심, 쟁투심을 찾았으며 법의 각도에서 문제를 보지 못하고 속인의 각도에서 당연히 도시관리팀이 옳지 않다고 여겼음을 찾아냈다. 하지만 법의 각도에서 보자면 이런 일은 나와 인연 관계가 없고 속인의 일은 속인의 이치가 있으며 속인의 법률이 관할하는 것이다. 우리는 수련인으로서 마음을 움직이지 말아야 하는데 이 역시 정력(定力)의 한가지 체현이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9865